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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편 무한한 영과 우주의 관계



. 글쓴이: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 1934년


9:0.1 (98.1)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이 파라다이스 앞에서 자신들을 성격화하려고 뭉치려 할 때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아무것도 무한한 영이 성격화할 것을 예시하지 않았다. 그의 출현은 아버지의 중앙 집중화 된 완전성과 절대주의 성격을 해방한다. 이 해방은 진화 우주의 어떤 존재도 보살피는 놀라운 합동행위자의 능력에서 드러난다.


9:0.2 아버지의 사랑과 의지, 영적 생각과 목적은 무한하며, 우주 만물의 지원자이다. 아들의 지혜와 진리, 영적 표현과 해석은 무한하며, 그는 만물에게 계시자이다. 파라다이스는 물력, 에너지를 지배하는 능력이 무한하며, 우주의 안정 장치이다. 합동 행위자는 모든 우주 에너지, 모든 실재하는 우주 영, 모든 진정한 우주 지능을 조정하는 무한한 능력을 소유한다. 셋째 근원 중심은 우주의 아버지의 신성한 계획과 영원한 목적을, 다양한 에너지와 다채로운 창조를 보편적으로 통일하는 자이다.


9:0.3 합동 행위자는 보편적이고 신성한 봉사자이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바른 정의와 조화를 이루면서, 변함없이 아들의 자비와 아버지의 사랑을 베푼다. 그의 영향과 성격자들은 늘 너희와 가까이 있다. 너희를 정말로 알고 참으로 이해한다.


9:0.4 우주 전체에 두루, 합동 행위자의 대리자들은 모든 공간의 물력과 에너지를 끊임없이 조종한다. 합동 행위자는 하나님의 통일성이 계시된 것이요, 만물이―사물과 의미와 가치, 에너지와 지성과 영이―그분 안에 존재한다.


9:0.5 무한한 영은 모든 공간을 침투한다. 영원의 궤도에 깃들고, 아버지와 아들처럼 변화가 없다 - 절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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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셋째 근원 중심의 속성


9:1.1 (98.6) 셋째 근원 중심은 영 하나님으로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격이 동위이고, 신으로서 대등하다. 무한한 영으로서, 그는 두루 계시는 영적 영향이다. 우주의 조종자요, 공간의 우주 물력을 활성화하는 분이다. 합동 행위자로서, 아버지와 아들의 공동 대표이며 조합의 집행자이다. 절대 지성으로서, 우주에 두루, 지능을 부여하는 근원이다.


9:1.2 셋째 근원 중심의 어떤 속성은 아버지로부터, 어떤 것은 아들로부터 얻으며, 한편 더러는 아버지나 아들의 몸에 활발하게 있는 것이 관찰되지 않았다. 합동 창조자는 신의 처음 분과 둘째 분의 통합된 무한 개념을 충만히 몸에 담고 있다.


9:1.3 너희는 아버지를 최초의 창조자로서, 아들을 영적 행정가로서 상상하는 한편, 셋째 근원 중심을 하나의 만물 조정자, 무한히 협조하는 봉사자로 생각해야 한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진보하는 우주 질서를 예정하였고, 하나님의 섭리는 합동 창조자와 진화하는 최상 존재의 영토이다.


9:1.4 아버지는 에너지 이전(以前), 영 이전, 성격의 분야를 주관하고, 영원한 아들은 영적 활동 분야를 지배하며, 파라다이스 섬은 물리적 에너지와 물질화하는 동력의 분야를 통일한다. 합동 행위자는 아들을 대표하는 무한한 영일 뿐 아니라, 파라다이스의 물력과 에너지의 보편적 조종자로서 일하며, 따라서 보편적 절대 지성이 생겨나게 한다. 그는 에너지와 영이 연합하고 서로 작용하는 데는 언제 어디서나 활동한다.


9:1.5 셋째 근원 중심인 지성의 하나님은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의 전지 능력을 공유한다. 합동 행위자는 우주의 아버지의 어떤 전능 단계를 표현하지만, 오직 지성 영토에서만 전능하다. 신의 셋째 분은 지성 영역의 지적 중심이요, 보편적 행정가이다. 지성 영역에서 그는 절대적이다―그 통치권은 무제한이다.


9:1.6 (99.5) 합동 행위자의 모든 활동은 아버지와 파라다이스의 관계를 인식하는 듯하다. 때때로 기능적 면에서 체험적 신들―최상위 하나님과 궁극위 하나님―의 불완전한 발육을 보충하는 듯하다.


9:1.7 무한자는 아들 안에서, 파라다이스로서, 무한성을 드러냈다. 아들의 영적 성품을 반영하며 파라다이스 원본을 활성화할 수 있는 가장 다능하게 활동할 수 있는 존재가 솟아난다. 그렇게 활동의 우월성은 셋째 근원 중심의 한 속성에서 드러나며, 이 속성은 파라다이스 섬이 우주에서 명시되는 것보다 더 우월하다.


9:1.8 에너지와 물리적 사물의 초월적 통제 외에, 무한한 영은 사랑을 베풀고, 자비로 정의를 완화시키는 데 뛰어나게 유능하다. 영 하나님은 최초의 영원한 아들의 친절과 자비로운 애정을 모두 소유한다. 너희가 태어난 우주는 응보의 모루와 고통의 망치 사이에서 단련을 받는다. 그러나 망치를 휘두르는 자들은 자비의 자식이요, 무한한 영의 영 자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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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두루 계시는(Omnipresent)


9:2.1 (100.3) 하나님은 세 가지 의미에서 영이다: 바로 하나님이 영이다. 아들 안에서 조건 없는 영이다. 합동 행위자 안에서는 지성과 연합한 영이다. 이러한 영적 실체 외에도, 우리는 체험적 영 현상의 여러 단계―최상 존재, 궁극 신, 신 절대자의 영들―을 분별한다고 생각한다.


9:2.2 아들이 우주의 아버지의 보완자인 것처럼, 무한한 영은 영원한 아들의 보완자이다. 영원한 아들은 아버지가 영적으로 성격화된 것이다. 무한한 영은 영원한 아들과 우주의 아버지가 성격을 갖추어 영답게 된 것이다.


9:2.3 유란시아의 사람들과 파라다이스 신들을 직접 연결하는, 영적 세력의 줄과 초물질 동력의 근원이 많이 있다. 인간에게 깃든 생각 조절자와 우주의 아버지와의 직통 연결이 존재하고,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의 광범위한 영향, 그리고 합동 창조자의 영적 계심이 있다. 아들의 영과 무한한 영의 영은 기능 면에서 차이가 있다. 영적 봉사를 베풀 때, 셋째 분은 지성과 영의 합으로서 활동하든지, 또는 영 혼자서 활동할 수 있다.


9:2.4 이외에도, 유란시아인은 지역 우주와 초우주의 영적 영향 및 활동으로 혜택을 받으며, 신의 이상과 최상의 완전에 도달하는 목표를 향하여 늘 인도하는 충실한 성격자들의 행렬이 끝없이 있다.


9:2.5 인간은 또한 생각 조절자, 우주의 아버지의 비성격 계심을 어느 정도 의식할 수 있다. 사람을 격려하고 영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일하는 이 신다운 영들은 모두 한 목소리로 완전히 협조하여 활동한다. 필사자를 승천하게 하고 완전에 이르게 만드는 계획을 실행하는 영적 작전에 이들은 하나처럼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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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주의 조종자


9:3.1 (101.1) 파라다이스 섬은 물리적 인력의 근원이자 본질이다. 아버지와 아들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물력과 에너지를 이용하지 않고서는 인력을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없다. 물력과 에너지는 셋째 근원 중심의 몸에 맡겨졌고, 그와 기능적으로 관련이 있다.


9:3.2 무한한 영은 독특하고 놀라운 힘―반인력을 가지고 있다. 물질 인력의 당기는 힘을 저항하는 이 능력은 아버지나 아들에게 기능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셋째 근원에 본래부터 있고, 합동 행위자가 몸소 반응할 때 드러난다. . 이 독특한 특성은 영이 낳은 고급 성격자들에게 전해 줄 수 있다.


9:3.3 반인력은 한 지역 구조 내에서 인력을 무효화 할 수 있다. 그것은 동등한 힘을 행사할 때 그렇게 한다. 반인력은 물질 인력에 관해서만 작용하며, 지성의 작용은 아니다.


9:3.4 이밖에도 합동 행위자는 물력을 초월하고 에너지를 중화 하는 능력을 나타낸다. 그러한 능력은 물질화되는 점까지 에너지를 늦춘다. 너희에게 아직 알려지지 않은 기법이다.


9:3.5 무한한 영은 에너지가 아니고, 에너지 조종자이다. 합동 창조자는 운동ㆍ변화ㆍ수정ㆍ조정ㆍ안정ㆍ균형이다. 파라다이스의 직접 또는 간접 통제를 받는 여러 에너지는, 본질적으로 셋째 근원 중심과 그의 다양한 대리자들의 행위에 반응한다.


9:3.6 (101.6) 온 우주는 셋째 근원 중심의 생물, 동력을 통제하는 생물로 가득 차 있다: 물리적 에너지의 조절과 안정에 상관하는 물리 통제자, 동력 지휘자, 동력 중심, 그리고 다른 대표자들이 있다. 이들은 반인력과 같은, 동력 통제 속성을 모두 소유하며, 대우주의 물질과 에너지의 물리적 균형에 반인력을 활용한다.


9:3.7 이들은 영원한 섬을 존중하고 그에 의존한다. 그러나 합동 행위자는 파라다이스를 위해서나 그에 반응해서 행동하지 않는다. 아버지와 아들을 위하여 몸소 행동한다. 파라다이스는 성격자가 아니다. 셋째 근원 중심의 활동, 성격이 없고 비성격 활동은 모두 합동 행위자 스스로 의지한 행위이다.


9:3.8 파라다이스는 무한의 원본이다. 행위의 하나님은 그 원본을 활성화시키는 분이다. 파라다이스는 무한의 물질적 지레받침이요, 셋째 근원 중심의 대리자들은 지능 있는 지렛대의 장치 속에 자발성을 불어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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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절대 지성(Mind)


9:4.1 (102.1) 셋째 근원 중심에게는 물리적, 영적 속성과는 다른 지적 성품이 있다. 기능의 지성 수준에서, 이 성품은 셋째 분의 물리적 속성 및 영적 특징과 구별할 수 있지만, 성격자가 식별하기에, 이 성품은 결코 물리적 표현이나 영적 표현과 따로 작용하지 않는다.


9:4.2 절대 지성(mind)은 셋째 분의 지성이며, 성격과 분리되지 않는다. 활동 존재들의 경우에도 지성은 에너지나 영, 또는 이 두 가지와 따로 분리되지 않는다. 에너지 위에 지성을 겹쳐 놓을 수 있고, 에너지는 지성을 받아들이고 지성에 반응한다. 지성을 순수한 영 위에 덧붙여 놓을 필요는 없다. 이는 영이 날 때부터 의식이 있고 사물을 확인하기 때문이다. 영은 언제나 총명하며, 어떤 면에서 머리를 쓰고 있다. 영은 생각하고 아는 것에 상당하는 일을 한다. 영의 통찰력은 지성의 의식을 초월하고, 의식 위에 가며, 이론적으로 의식보다 앞서 간다.


9:4.3 합동 행위자는 지성 분야에서만 절대적이다. 셋째 근원 중심의 지성은 무한하며, 온 우주에서 활동적이고 작용하는 정신 회로를 철저히 초월한다. 일곱 초우주의 지성 재산은 일곱 으뜸 영으로부터 파생되며, 이들은 합동 창조자의 주요 성격자이다. 이 으뜸 영들은 지성을 우주 지성으로서 대우주에 분배하며, 너희의 지역 우주는 오르본톤 부류, 우주 지성의 네바돈 변형으로 가득 차 있다.


9:4.4 무한한 지성은 시간을 무시하고, 바깥우주 영역의 지성은 시간을 초월하며, 대우주 시간에 제약을 받는다. 무한한 지성은 공간으로부터 독립되어 있지만 무한 수준에서 지역 우주의 보조 수준까지 내려감에 따라서, 지능은 공간이 있다는 사실과 한계를 고려해야 한다.


9:4.5 우주 지성이 영에 반응하는 것 같이, 우주 물력은 지성에 반응한다. 영은 신의 목적이며, 영 지성은 활동하는 신의 목적이다. 에너지는 사물이요, 지성은 의미, 영은 가치 기준이다.


9:4.6 (102.6) 지성은 영의 가치 기준을 지능이 깨닫는 의미로 바꾼다. 의지는 물질과 영의 분야에서 정신이 의미하는 것을 열매 맺게 하는 힘을 가졌다. 성격은 이러한 체험적 개성의 구성 요소들을 통일하는 무엇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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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지성(Mind)이 베푸는 봉사


9:5.1 (102.7) 셋째 근원 중심의 지성은 무한하다. 우주가 무한까지 성장하더라도, 그의 지성 잠재력은 무한한 수의 생물에게 지성을 부여하기에 넉넉할 것이다.


9:5.2 인간 지성의 영역은 셋째 근원 중심에 순전한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지성을 수여하는 분이다. 아버지의 분신조차도 무한한 영의 지성 행동과 영적 기능으로 준비될때까지, 사람의 지성에 깃드는 것이 불가능함을 발견한다.


9:5.3 창조하는 동료와 생물 동료들을 통해서, 셋째 근원 중심은 모든 구체의 온갖 지성에게 봉사한다. 그는 지역 우주의 보조자들을 통해서 인간 및 인간 이하의 지능에게 봉사하며, 물리 통제자의 매체를 통해서도 봉사한다. 지성이 지휘하는 것은 반드시 지성 영, 또는 지성 에너지 성격자가 베푸는 봉사이다.


9:5.4 합동 창조자의 실체는, 인간 지성의 존재 속에서 불완전하게 드러난다. 합동 창조자는 우주 지성의 조상이며, 사람의 지성은 개별화된 회로, 비성격 부분으로 곧 셋째 근원 중심의 창조 딸이 지역 우주에서 수여하는 우주 지성이다.


9:5.5 셋째 분이 지성의 근원이라고 해서 정신의 모든 현상이 신성하다고 상상하지 말라. 인간의 지능은 동물 종족의 물질적 기원에 뿌리가 있다. 완전은 자연 속에 있지만 자연은 완전하지 않다. 합동 창조자는 지성의 근원이지만, 지성은 합동 창조자가 아니다.


9:5.6 (103.4) 너희를 지적으로 진화시키는 계획은 완전하지만, 육체 안에서 활동하는 동안에 지성은 이 목표에 못 미친다. 지성은 참으로 신성한 기원에서 생겼고 신성한 운명을 가졌지만, 너희의 필사 지성은 아직까지 신다운 기품이 없다.


9:5.7 너희는 너무나 자주 성실하지 못함으로 너희의 지성을 다치며, 불의로 지성을 시들게 한다. 동물 같은 두려움에 빠지게 하고, 쓸데없는 걱정으로 지성을 왜곡한다. 지성의 근원은 신성하지만, 너희의 세계에서 지성은, 찬미나 숭배는커녕, 찬사의 대상도 되지 못한다. 미성숙하고 비 활동적인 인간 지능은 겸손의 반응으로만 이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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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지성 인력의 회로


9:6.1 (103.6) 셋째 근원 중심은 모든 우주에 있는 각 지성을 친히 의식한다. 모든 지성 활동은 그의 지성 인력 회로에 붙잡히며, 무한한 영이 이를 친히 의식하는 일부가 된다.


9:6.2 아버지는 모든 성격자를 잡아당긴다. 아들은 모든 영적 실체를 끌어당긴다. 합동 행위자는 모든 지성에게 인력을 행사한다. 그는 우주의 지성 회로를 무조건 지배하고 통제하며, 모든 참다운 지적 가치, 모든 신다운 생각과 완전한 관념은, 어김없이 이 절대 지성 회로로 끌려 들어온다.


9:6.3 지성 인력은 물질 및 영적 인력과 상관 없이 작용할 수 있고, 또 물질 및 영적 인력이 부딪치는 곳에 지성 인력이 반드시 활동한다. 세 인력이 모두 관계될 때, 성격 인력은 물리적 생물, 상물질 생물, 유한 생물이나 초한 생물을 포함할 수 있다. 그러나 비성격 존재의 경우, 성격이 전혀 없는데도 지성은 부여된다.


9:6.4 성격을 가진 자아, 인간이든 신이든, 불멸하든 불멸 가능성이 있든, 아버지가 성격 자아를 수여한다. 성격 인력의 작용은 반드시 우주의 아버지가 뜻하는 행위이다.


9:6.5 순전한 물질 존재의 경우에 지성은 에너지와 결합되어 있다. 순전한 영적 성격자 경우에,지성은 영과 연합되어 있다. 수많은 성격자 계급에서는 지성이 에너지와 영, 양자와 연합된다. 인간 지성의 영적 면은 영원한 아들의 영 인력에 반응하며, 지성의 물질적 모습은 물질 우주의 인력 자극에 반응한다.


9:6.6 (104.4) 우주 지성은 에너지나 영과 연합되지 않을 때, 물질 회로나 영 회로에 지배되지 않는다. 순수한 지성은 오직 합동 행위자의 보편적 인력에 지배된다. 무한한 지성은 이론적으로, 영 및 에너지 절대자와 동등한, 그 자체로서 하나의 법이다.


9:6.7 영과 에너지의 사이가 벌어질수록, 지성의 기능이 커지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우주 지성이 최대로 작용하는 곳은 시공 우주인 듯하다. 하지만 상급 수준의 지성은 그렇지 않다. 파라다이스에서는 에너지와 영이 본질적으로 하나이다.


9:6.8 지성 인력의 회로는 믿을 만하다. 이 회로는 파라다이스에 계신 신의 셋째 분으로부터 방출되어 나오지만, 관측할 수 있는 지성 기능이 모두 예측이 가능하지는 않다. 우리는 이 예측 불능이 어느 정도 우주 절대자의 작용의 탓으로 돌릴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이 기능이 무엇인지 모른다. 이 기능과 생물의 관계에 대해서, 겨우 짐작해 볼 수 있을 따름이다.


9:6.9 (사람과 같은) 유한한 정신에는 예측할 수 없는 면이 있는데, 최상 존재의 불완전 때문인지 모른다. 무한한 영은 모든 생물에 대한 창조자 생각의 완전한 표현이며, 최상 존재는 창조자에 대한 모든 생물의 생각이 진화로 표현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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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우주의 거울 작용


9:7.1 (105.1) 합동행위자는 우주에서 일어나는 정신적, 물질적, 영적인 것을 동시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이는 거울 현상 때문이다. 이 우주 거울 현상은 초우주 전반에 일어나는 모든 사건에 대해 보고, 듣고, 느끼고, 이해하며, 모든 정보와 지식을 어떤 원하는 초점에 모으는 능력, 독특하고 설명할 수 없는 능력이다. 이 작용은 지역 우주의 테두리 안에서도 작용하며, 마지막에는 파라다이스에 집중된다.


9:7.2 이 놀라운 거울 현상은 모든 창조, 모든 존재의 단계의 복잡한 상호 연관성을 나타낸다. 영의 선은 아들에게, 물리적 에너지의 선은 파라다이스로, 지성의 선은 셋째 근원까지 거슬러 올라 간다. 거울 작용은 우주 통치자들이 멀리 떨어진 곳의 상황이 일어남과 동시에 알게 해준다.


9:7.3 우리는 합동 행위자가 지성 회로의 우주 중심이요, 우주 지성의 조상이요, 우주 지성은 셋째 근원 중심의 절대 지성 인력의 지배를 받으며 작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더 나아가서, 우주 지성의 회로가 우주의 공간 보고서를 포함하고, 일곱 으뜸 영 안에 집중되고, 셋째 근원 중심에서 만나는 것을 알고 있다.


9:7.4 유한한 우주 지성과 신의 절대 지성의 관계는 최상위의 체험적 지성 안에서 진화하는 듯하다. 세월이 시작될 때, 무한한 영이 최상위에게 이 체험적 지성을 수여했다고 우리는 가르침을 받았다. 거울 현상의 어떤 모습은 오로지 최상위 지성의 활동을 가정해야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은 최상위가 거울 작용에 관여하는 것이라 추측한다.


9:7.5 체험적 유한자의 한계 안에서 거울 작용은 전지(全知)로 보이며, 거울 작용은 최상 존재의 계심과 의식이 솟아나는 것을 가리킬 수도 있다. 이 가정이 참말이라면, 어느 단계에서도 거울 작용의 이용은 최상위의 의식과 부분적으로 접촉하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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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무한한 영의 성격자들


9:8.1 (105.6) 무한한 영은 많은 능력과 특권을 동급 및 하위 성격자와 대리자들에게 전해 주는 충분한 능력이 있다.


9:8.2 삼위일체와는 별도로, 어떤 밝혀지지 않은 관계에서 아버지와 아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무한한 영의 첫 창조 행위는 파라다이스의 일곱 으뜸 영의 존재로 성격화되었다. 이 일곱 으뜸영들은 무한한 영을 우주에 분배하는 자이다.


9:8.3 초우주 본부에는 셋째 근원 중심을 직접 대표하는 자가 없다. 이 일곱 초우주는 각각 파라다이스의 한 으뜸 영에게 의존하고, 그는 초우주 서울에 자리잡은 일곱 거울 영을 통해서 활동한다.


9:8.4 무한한 영의 다음 창조 활동은 창조 영들의 생산이다.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이 한 창조 아들의 부모가 될 때, 무한한 영은 그 지역 우주 창조 영의 조상이 되며, 창조 영은 모든 지역 우주 체험에서 그 창조 아들의 가까운 동료가 된다.


9:8.5 영원한 아들과 창조 아들들을 구별할 필요가 있는 것 같이, 무한한 영과 창조 영들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지역 우주에서, 창조 영은 창조 아들과 동격자이다.


9:8.6 (106.4) 물리적 성질, 상물질 성질, 영적 성질을 가진 특정 회로의 감독자들과 함께, 광범위한 집단의 봉사하는 영ㆍ사자(messengers)ㆍ교육자ㆍ판관(adjudicators)ㆍ조수(helpers)ㆍ고문(advisers)들은 대우주에서 셋째 근원 중심을 대표한다. 엄밀한 의미에서, 이 존재들 모두가 성격자는 아니다. 유한한 생물의 성격은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9:8.7. 1. 주관적 자의식.


9:8.8. 2. 아버지의 성격 회로에 대한 객관적 반응.


9:8.9 창조하는 성격자와 창조된 성격자들이 있고, 셋째 근원 중심의 성격자들이 있다. 이 셋째 근원 성격자들은 아버지 성격 회로의 일부가 아니다. 첫째 근원 성격자와 셋째 근원 성격자는 서로 접촉할 수 있는데, 이는 모든 성격자가 접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9:8.10 아버지는 자유 의지로 친히 성격을 수여한다. 어째서 무한한 영이 아버지가 수여하는 성격과 다른 성격을 수여하는지 모르지만, 무한한 영은 자신을 위해서, 영원한 아들과 창조적으로 연결하여, 그리고 너희에게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방법으로, 셋째 근원 중심의 성격을 수여한다.


9:8.11 (106.9) 무한한 영은 동력 지휘자와 같이 아버지의 성격 회로에 포함되지 않는 수많은 무리에게 셋째 근원 성격을 수여한다. 또한 무한한 영은 아버지와는 별도로 독립된 창조 영들과 같은 수많은 무리들을 성격자로 대우한다.


9:8.12 이들은 기억ㆍ논리ㆍ판단, 창조적 상상력, 관념 연결, 결정, 선택을 비롯하여, 필사자에게 도무지 알려지지 않은, 추가된 수많은 지능의 능력을 포함하는 지성을 소유한다. 너희에게 드러난 계급들은 형태와 뚜렷한 개성이 있으며, 실재하는 존재이다. 대다수는 모든 계급의 영 존재들의 눈에 보인다.


9:8.13 너희가 현재 가진 물질적 눈의 제한된 시력을 벗어나고, 영적 사물의 실체에 더 민감한 상물질 형태를 부여받자마자, 하위 등급의 영적 동료들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9:8.14 (107.2) 기능적으로 분류한 셋째 근원 중심의 집단은 다음 세 무리로 나누어진다:


9:8.15. I. 최상 영. 복합 기원을 가진 집단:


9:8.16. 1. 파라다이스의 일곱 으뜸 영


9:8.17.
2. 초우주의 거울 영


9:8.18
3. 지역 우주의 창조 영


9:8.19 (107.7) II. 동력 지휘자. 모든 조직된 공간에서 두루 활동하는, 통제하는 생물 및 대리자 무리.


I
9:8.20 II. 무한한 영의 성격자들. 이들 중에 더러는 의지를 가진 생물이지만, 반드시 셋째 근원 성격자임을 암시하지는 않는다. 이들은 보통 3대 등급으로 분류된다:



I
9:8.21. 1. 무한한 영의 고등 성격자


I
9:8.22. 2. 공간의 사자(messenger) 무리


I
9:8.23. 3.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천사)


9:8.24 (107.12) 이 무리들은 파라다이스에서, 중앙 우주, 그리고 초우주에서 봉사하며, 지역 우주에서, 별자리ㆍ체계ㆍ행성에서 활동하는 계급들까지 포함한다.


I
9:8.25 무한한 영의 방대한 가족에 속하는 영 성격자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를 시공의 진화 세계에서 모든 지적 인간에게 언제까지나 헌신한다. 이 영 존재들은 살아 있는 사다리이며, 이것을 타고 필사 인간은 혼돈으로부터 영광으로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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