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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편 무한한 영



. 글쓴이: 유버르사의 신성한 조언자
. 1934년


8:0.1 (90.1) 영원히 오래 전에, 우주의 아버지의 처음 생각, 완전한 말씀을 영원한 아들 속에서 발견하신다. 생각 하나님과 말씀 하나님은 서로 뜻을 표현하고, 함께 행동할 무한한 대리자를 바라는 최고의 소망이 뒤이어 생긴다.


8:0.2 영원이 시작될 때, 아버지와 아들 두 분은 절대로 하나임을 무한히 의식하신다. 따라서 두 분은 무한하고 영구한 서약을 하신다. 영원의 궤도 전역에 걸쳐서 그들의 통일된 개념을 집행하기 위한 끝없는 협정이 이루어진다.


8:0.3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이 동일하고 무한한 행동―절대적 생각이자 계획을 집행하는 것―을 공동으로 생각하는 바로 그 순간, 무한한 영이 완전히 성숙한 모습을 갖추고 솟아난다.


8:0.4 신들의 기원 순서를 이렇게 표현하는 것은 너희의 이해를 돕는 것이다. 실제로, 이 세 분 모두가 영원부터 존재하며, 동격이며, 최상ㆍ궁극이요, 절대적이고 무한하다. 지금 계시고, 언제나 계셔 왔고, 또 앞으로도 늘 계실 것이다. 그들은 뚜렷이 개별화되어 있지만, 영원히 연합된 세 분,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영 하나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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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행동의 하나님


8:1.1 (90.5) 무한한 영이 성격화됨으로, 신의 집합이 완벽하게 된다. 행동의 하나님이 존재하고, 광대한 공간의 무대는 우주의 모험을 위하여, 영원한 시대의 신성한 파노라마를 위해 세워진다.


8:1.2 무한한 영의 처음 행동은 그의 신성한 부모, 아버지인 아버지와 어머니인 아들을 알아보는 것이다. 곧 영은 두 분의 통합된 성품과 연합된 기능, 그들의 따로 된 성격과 무한한 속성을 넉넉히 인식한다. 신의 셋째 분은 처음 분과 둘째 분과 동등한데도, 하나님에게 영원히 충성할 것을 서약하고 아들에게 언제까지나 의존함을 인정한다.


8:1.3 세 분 모두가 독립된 성격이고, 집행적 단결이 되었음을 서로 인정하여, 영원의 집단이 확립된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존재한다. 영원한 아들의 성격을 통해서, 행동의 하나님이 집행함으로, 우주의 아버지의 목적을 펼치는 우주 공간의 무대가 설정된다.


8:1.4 행동의 하나님이 기능하고, 고요하던 공간 저장소가 움직인다. 10억 개의 완전한 구체들이 번쩍 생겼다. 파라다이스의 공간 에너지는 존재하고 잠재적으로 작동하지만, 사실로 존재는 없다. 물리적으로 잡아당기는 반응 외에 인력도 측정할 수 없다. 그러나 10억 개의 세계가 실현되는 순간, 파라다이스의 영구한 손아귀에 이 세계들을 붙잡는 충분하고 알맞은 인력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있다.


8:1.5 이제 신들이 창조한 것을 통해 두번째 형태의 에너지가 번쩍이며, 이 흘러나오는 영은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에 즉시 붙잡힌다. 그래서 두 가지 인력으로 둘러싸인 우주는 무한한 에너지와 닿으며 신성한 영 속에 잠긴다. 이 방법으로 무한한 영의 연합된 지성 회로 속에 지성(mind)의 의식을 위한 생명의 토양이 준비된다.


8:1.6 (91.3) 이 잠재적 존재의 씨앗들 위에, 신들의 확산된 중앙 창조를 통해 아버지가 행동하고 생물의 성격이 나타난다. 그런다음 파라다이스 신들은 조직된 공간 전체를 채우고, 효과적으로 모든 것들과 존재들을 파라다이스로 끌어당긴다.


8:1.7 무한한 영은 하보나 세계들의 탄생과 동시에 영원하게 되며, 이 중앙 우주는 아버지와 아들의 통합된 생각과 뭉친 뜻에 복종하여, 영이, 영과 함께, 영 안에서 창조된다. 합동하여 창조하는 바로 이 행위로 셋째 분은 신이 되며, 이처럼 그는 언제까지나 합동 창조자가 된다.


8:1.8 이때는 셋째 근원 중심의 행동으로 인하여 아버지와 아들의 창조가 팽창하는 거창하고 두려운 시대이다. 이 시절에 대하여 아무 기록이 없다. 우리는 다만 무한한 영이 준 빈약한 자료를 가지고 있다. 무한한 영은 단지 그의 성격과 의식적 존재를 달성함과 동시에, 중앙 우주와 그에 관련된 모든 것이 영원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8:1.9 간추려 말하면, 무한한 영은 자기가 영원하니까 중앙 우주도 영원하다고 증언한다. 이것이 온 우주 역사의 전통적 출발점이다. 아무 기록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 사건 건너에는, 탐구할 수 없는, 영원의 사건들과 무한의 깊은 연못이―절대 신비가―깔려 있다.


8:1.10 우리는 셋째 근원 중심의 기원을 이렇게 묘사한다. 나는 영원의 역사적 개념에 접근하는 이 방법을 마련하라고 지시를 받았다. 일관성을 위하여 첫째 근원이 필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우주의 아버지가 모든 창조의 절대 중심이라고 가정하며, 창조 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아들과 영은 아버지와 공동으로 영원하다고 모든 생물 지성에게 가르친다. 파라다이스 섬, 그리고 무제한 절대자, 우주 절대자, 신 절대자가 실재하고 영원하다는 것을 어떤 의미에서도 무시하지 않고서, 우리는 이렇게 가르친다.


8:1.11 (92.1) 영원에 계신 아버지를 이해하는 것은 물질적으로 생각하는 너희에게 충분히 벅찬 일이다. 아이가 자라면서 공동체ㆍ민족ㆍ세계의 관계에 적응할 수 있고, 다음에 지역우주ㆍ초우주, 온 우주의 관계에도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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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지성 : 일곱 보조 지성 영
(직관, 이해, 용기, 지식,
상담, 예배, 지혜의 영)

2. 무한한 영의 성품


8:2.1 (92.2) 합동 창조자는 영원부터 계시며, 아버지와 아들과 하나이다.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성품 뿐 아니라 최초의 아들의 성품도 완전히 반영한다.


8:2.2 셋째 근원 중심인 무한한 영은 여러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우주의 영, 최상 안내자, 합동 창조자, 신다운 집행자, 무한한 지성, 영 중의 영, 파라다이스 어머니 영, 합동 행위자, 최종 조정자, 두루 계시는 영, 절대 지능, 신의 행위. 그리고 유란시아에서 때때로 우주 지성과 혼동되고 있다.


8:2.3 신의 셋째 분을 무한한 영이라고 지칭하는 것이 아주 적절한데, 이는 하나님이 영이기 때문이다. 무한한 실체, 우주의 조직자, 또는 성격 조정자라는 이름으로 그를 부른다면, 물질 인간은 무한한 영을 이해하기가 더 쉬울 것이다.


8:2.4 무한한 영은 사람이 탐구할 수 없고, 전혀 이해할 수 없다. 영이 절대적인 것을 느끼려면, 우주 아버지의 무한성을 묵상하고, 최초의 아들이 영원한 것을 경외해야 한다.


8:2.5 무한한 영은 정말로 신비가 있지만, 아버지나 아들만큼 신비스럽지 않다. 합동 창조자는 아버지의 무한성을 눈에 띄게 드러내기 때문이다. 총우주가 무한히 확장된다 하더라도, 무한한 영의 영적 계심, 에너지 통제, 지성 잠재력이 발견될 것이다.


8:2.6 (92.7) 무한한 영은 모든 면에서 우주의 아버지의 완전성ㆍ올바름ㆍ사랑을 함께 가지지만, 영원한 아들의 자비 속성으로 기우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대우주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자비를 베푸는 분이 된다.


8:2.7 모든 선이 아버지에게서 유래하므로, 영이 아버지보다 더 많은 선을 가질 수 없다. 영의 활동을 보면, 우리는 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무한한 영이 거느리는 성격자들의 자애로운 직분과 끊임없는 봉사로 인하여, 아버지의 충실함과 아들의 불변함이 구체들에 사는 영 존재와 물질 인간에게 현실이 된다.


8:2.8 합동 행위자는 아버지의 모든 생각의 아름다움과 진리의 특성을 물려받는다. 이 숭고한 신성의 특성은 셋째 근원 중심의 한없는, 무한하고 영원한 지혜에 종속되어 우주 지성 수준, 최상수준에 가깝게 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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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우주 창조 : 창조아들과 창조 영이
지역우주를 창조함.

3. 영과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8:3.1 (93.3) 아들은 아버지의 처음 생각이 말씀으로 표현된 것이다. 마찬가지로 합동 행위자도 처음 창조 개념이 완전히 집행된 것이다. 셋째 근원 중심은 중앙 우주와 함께 동시에 영원하게 된다.


8:3.2 셋째 근원이 성격화한 뒤로, 아버지는 더 이상 우주 창조에 친히 참여하지 않는다. 아버지는 될 수 있는 대로 모든 것을 아들에게 맡긴다. 아들도 될 수 있는 대로 모든 권능을 합동 창조자에게 수여한다.


8:3.3 아들과 합동 창조자는 하보나 이후에 존재하게 된 모든 우주를 계획하고 지었다. 처음 지은 중앙 창조에서 아들이 아버지와 유지하는 것처럼 모든 창조에서 영이 아들과 유지한다.


8:3.4 영원한 아들의 한 창조 아들과 무한한 영의 한 창조 영이 너희의 지역 우주를 지었다. 아버지는 그들이 조직한 것을 충실히 지원하고, 유지하고, 그들이 지은 인간에게 봉사하는 일은 이 우주 아들과 이 우주 영에게 맡겨진다.


8:3.5 우주의 인간을 완전하게 만드는 아버지의 계획을 영원한 아들이 받아들인 순간, 이 승천 계획은 아버지와 아들의 계획이 되었고, 무한한 영은 아버지와 아들의 통일되고 영원한 목적을 집행하는 합동 행정가가 되었다. 무한한 영은 그의 거룩한 계심과 영 성격자들을 아버지와 아들에게 바치기로 서약하였고, 인간을 완전한 수준으로 높이려는 엄청난 계획에 무한한 영은 모든 것을 바쳐 왔다.


8:3.6 (93.8) 무한한 영은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을 완벽하게, 유일하게, 보편적으로 계시한 것이다. 아버지와 아들의 협력 관계에 대한 모든 지식은 합동 대리자인 무한한 영을 통해서 얻는 것이 틀림없다.


8:3.7 영원한 아들은 우주의 아버지에게 다가가는 유일한 길이며, 무한한 영은 영원한 아들 앞에 도달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무한한 영의 봉사로 인하여 시간 세계의 승천자들은 영원한 아들을 발견할 수 있다.


8:3.8 하늘 가는 순례자는 만물의 중심에서, 파라다이스 신들 중에서 무한한 영에게 먼저 도달하게 된다. 셋째 분은 둘째 분과 첫째 분을 완전히 가린다. 따라서 아버지와 아들에게 인사드릴 자들은 모두 셋째 분을 먼저 알아보아야 한다.


8:3.9 다른 여러 방법으로, 무한한 영은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을 똑같이 대표하며, 두 분에게 비슷하게 봉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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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성한 봉사의 영


8:4.1 (94.3) 파라다이스 인력은 모든 물질 세계를 붙잡는 육체적 우주이며, 영원한 아들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각을 해석하는 영적인 우주로서 함께 평행한다. 여기서 아들의 말씀이 육신화 되었을 때, 이 아들들은 현세에서 자비를 보여준다. 지성에게 베푸는 영구한 봉사는, 무한한 영의 신다운 성품의 본질이다. 그리고 합동 행위자의 영 자손은 모두 보살피려는 욕구, 봉사하고 싶은 이 신다운 욕망을 함께 가진다.


8:4.2 하나님은 사랑이요, 아들은 자비요, 영은 봉사이다―모든 지적 창조에게 신다운 사랑과 끝없는 자비를 베푸는 것이다. 무한한 영은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가 성격이 된 것이며, 창조된 인간에게 적용된 사랑, 곧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이 통합된 것이다.


8:4.3 유란시아에서 무한한 영은 두루 계시는 영향, 보편적 계심으로 알려져 있지만, 너희는 무한한 영이 하보나에서 실제로 봉사를 베풀며 계신 것을 알게 된다. 최초의 미가엘 아들이 하보나에서 일곱 번 수여할 때 무한한 영이 참여하였다. 무한한 영은 어떤 시간 순례자에게도 이해심 있는 봉사자가 된다.


8:4.4 한 창조 아들이 한 지역 우주를 창조하는 직분을 받아들일 때, 창조 딸은 그침없이 봉사하는 자로 일할 것을 그에게 서약한다. 이 지역 우주 창조 아들들의 목적과 완전히 조화를 이루면서, 또 그들을 위해 일하는 성격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인간을 보살피는 이 봉사 작업이 모두 진행된다.


8:4.5 무한한 영은 각 우주에 사는 모든 자녀의 개별 지성에게, 아버지와 아들 모두의 사랑을 계시하는 끝없는 봉사에 헌신한다. 지역 우주에서 하나님의 아들은 육체를 입고 물질 민족들에게 내려오지만, 무한한 영 및 동급의 영은 스스로를 낮추어 너희를 안내하는 천사로 나타낼 때까지, 연속하여 신성을 묽게 만드는 놀라운 과정을 기쁘게 겪는다.


8:4.6 (95.1) 무한한 영은 실제로, 하나의 성격자로서, 동물이 기원을 가지는 구체에 있는 어떤 존재에게도 아주 가까이 다가간다. 신의 셋째 분으로서 피조물을 조금도 다치게 하지 않으면서, 영은 이 모든 일을 한다.


8:4.7 영은 아버지의 끝없는 사랑과 아들의 영원한 자비를 합쳐 놓은 모습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아라. 그러나 무한한 영은 자신의 이름과 권한으로, 그 영역의 인간에게 봉사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다. 셋째 분은 신의 위엄을 가졌고, 자신을 위하여 우주에 자비를 베푼다.


8:4.8 사람은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의 이 통합된 행위의 초월 성품, 그리고 비할 데 없는 성질에 더욱 감탄하고 이를 찬미하게 될 것이다. 정말로 이 영은 “올바른 자에게 늘 머무르는 주의 눈”이요, “저희의 기도에 언제나 열려 있는 신의 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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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원한 아들의 영 : 진리의 영으로,
* 무한한 영의 영 : 성령으로
모든 세계에 나타난다.

 

 

 


* 무한한 영과 성령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5. 하나님의 계심


8:5.1 (95.4) 무한한 영의 특징은 두루 계심 (omnipresence)이다. 이 영은 어디에나 있고, 신다운 지성의 계심과 비슷하다. 영원한 아들의 영, 무한한 영의 영, 두분의 영들이 모든 세계에서 두 분을 대표한다.


8:5.2 아버지는 무한하다. 그는 오직 의지함으로 제한을 받는다. 조절자 수여와 성격 회로에서 홀로 행동하지만, 지적 존재들과 교통하는 경우 아버지는 아들과 무한한 영의 영 및 성격자들을 이용한다. 아버지는 자신의 뜻대로 아들과 또는 합동행위자와 똑같이 계신다. 물력ㆍ영향ㆍ계심, 모두를 통해서 우리는 아버지의 계심을 알아본다.


8:5.3 너희의 성서에는 하나님의 영이라는 용어가 파라다이스의 무한한 영과 너희 지역 우주의 창조 영, 이 둘을 표시하고 서로 교환할 수 있는 듯하다. 성령은 파라다이스의 무한한 영의 창조 딸이 계시는 영적 회로이다. 성령은 각 지역 우주에 국한된다. 그러나 무한한 영은 두루 계신다.


8:5.4 생각 조절자가 하는 일도 무한한 영과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통합된 영적 봉사와 관계된다. 이들은 분리할 수 없다. 너의 지성과 영과 혼의 기원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영으로서 활동한다. 이 연합된 영적 봉사는 최상위의 영향이 된다. “최상위는 늘 너희가 실패하지 않도록 지키고, 하늘에 계시는 너희 아버지 앞에 너희를 흠 없이 내놓을 수 있는 분이라.”


8:5.5 무한한 영은 합동 행위자임을 기억하라. 아버지와 아들은 그 안에서, 그를 통해서 활동한다. 그는 자신으로서 뿐 아니라, 아버지로서, 아들로서 계신다. 무한한 영의 영 계심은 흔히 “하나님의 영”이라 언급된다.


8:5.6 (96.2) 모든 연결된 영적 봉사를 하나님의 영이라 말하는 것도 일관성이 있다. 이는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영 하나님, 그리고 칠중 신의 영, 최상위 하나님의 영까지 포함하여, 이 영들의 연합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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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무한한 영의 성격


8:6.1 (96.3) 셋째 근원 중심이 널리 수여되고 방대하게 분산된다고 해서, 그가 성격자임이 모호지거나 부정되지 않도록 하라. 무한한 영은 우주에 하나의 계심이요, 영원한 행동, 우주의 힘, 거룩한 영향, 보편적 지성으로, 참되고 신다운 성격자이다.


8:6.2 무한한 영은 완벽하고 완전한 성격자요,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과 신으로서 대등한 분, 나란히 계신 분이다. 우주의 상급 지성에게, 아버지와 아들과 마찬가지로 실체이며 눈에 보인다. 정말로 더 잘 보이는 것은 모든 승천자가 아버지, 아들 보다 먼저 만나야 하는 분이기 때문이다.


8:6.3 무한한 영, 신의 셋째 분은 너희가 성격자와 연결 짓는 그 모든 속성을 소유한다. 영은 절대 지성을 가지고 있다. “영은 모든 것, 하나님의 깊은 것들조차 살피느니라.” 영은 지성 뿐 아니라 의지도 있다. 그의 선물을 수여하는 일에 이렇게 기록되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을 바로 그 영이 하시고, 각 사람에게 따로, 영이 뜻하는 대로 나누어 주시니라.”


8:6.4 “영의 사랑”은 실재하며, 그의 슬픔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을 슬프게 하지 말라.” 우리가 무한한 영을 파라다이스 신으로 보든, 지역 우주의 창조 영으로 보든, 우리는 합동 행위자가 셋째 근원 중심일 뿐 아니라 신다운 분임을 발견한다. 영은 지음받은 존재들에게 직접 개인적 영향을 미치니, 이는 “하나님의 영의 인도하심을 받는 자마다 하나님의 아들인 까닭이라.”


8:6.5 우리는 (신성한 조언자) 온 우주에 멀리 떨어져 있는 세계에서도 무한한 영이 봉사하는 현상을 바라본다. 영이 두루 어디에나 계심을 우리는 인식한다. 그렇기는 해도 우리는 마찬가지로, 바로 이 셋째 근원 중심이 성격자요, 모든 사물, 모든 존재, 모든 우주의 합동 창조자인 것을 여전히 확인한다.


8:6.6 (96.8) 여러 우주를 관리하는 과제에서, 아버지ㆍ아들ㆍ영은 완전히, 영원히 서로 결합되어 있다.


8:6.7 무한한 영의 몸 안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언제나 조건 없이 완전히 함께 계시니, 이는 영이 아버지와 같고 아들과도 같으며, 두 분이 언제까지나 하나인 것 같이 또한 영이 아버지와 아들과 같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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