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유란시아서 1부 요약


< 전편          다음편 >


 

제 7 편
영원한 아들과 우주의 관계



. 어느 신성한 조언자
. 1934년

7:0.1 진화 우주에서 아버지의 영원한 목적이 점진적으로 펼쳐짐에 따라서, 최초의 아들은 영적 면을 집행하는 데 늘 관심을 가진다. 우리는 이 영원한 계획을 넉넉히 이해하지 못한다.

아들은 동급의 아들 및 종속되는 아들들에게 가능한 자신의 모든 것을 주려고 애쓰므로, 그는 아버지와 같고, 아버지와 함께 무한한 영에게 자신을 아낌없이 수여하는 본성을 나누어 가진다.

영 실체들을 지원하는 자로서, 둘째 근원 중심은 파라다이스 섬의 영원한 평형추이며, 파라다이스 섬은 모든 물질적인 것을 훌륭하게 지원한다. 그리고 영원한 아들의 더할 나위 없는 성격의 영적 가치에서 첫째 근원 중심이 영원히 드러나게 된다.

영원한 아들의 영 세계는 아들의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행위이며, 영 성질을 가진 비성격 실체들은 절대적 아들의 완전한 성격의 의지와 목적에 항상 반응한다.

그러나 아들은 모든 영 성격자들의 경영에 직접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니다. 유란시아에서 자연이 파라다이스와 신의 완전함과 불변성을 참되게 드러내지 않는 것처럼, 자유 의지를 가진 영 세계는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반드시 참되게 나타내지는 않는다. 그러나 아들이 우주 인력을 통해 모든 영 실체들을 장악하는 통제력은 절대적이다.

▲Top

 

 

인력 회로

 

1. 대우주의 물리 인력회로는 5%에
그친다. 95%는 바깥우주에 쓰인다.

2. 영 인력 : 대우주에 100%

3. 지성 인력 : 대우주에 85%
   바깥우주에 15%

 

 

 

 

 

 

1. 영 인력 회로


7:1.1 하나님의 우주 내재성, 두루 계심, 전능, 전지에 관하여 모든 것이 영적 분야에서 아들에게 똑같이 참말이다. 영원한 아들은 모든 참된 영 가치에 대하여, 상존하며 틀림없이 영적으로 장악하는 힘과 작용을 주관한다. 우주의 영 인력을 통제하는 것은 우주의 영적 통치권이다.

영적 인력 통제는 시간과 공간에 상관 없이 작용한다. 영 에너지는 전달하면서 줄어들지 않는다. 시간의 지연을 겪지 않고 공간을 지나면서 감소되지 않는다. 순전한 영 에너지가 시공을 초월하는 것은 아들의 절대성 때문이고, 무한한 영의 반인력 때문이 아니다.

영 실체들은 그 질적 가치에 따라서, 그들의 실제 영적 성품의 정도에 따라서, 영적 인력 중심의 당기는 힘에 반응한다. 영적 가치와 영 세력은 실재한다. 성격자의 관점에서 보면, 영은 창조에 담긴 혼이요, 물질은 그림자 같은 물리적 몸이다.

영 인력의 반응과 변동은 이 당기는 힘은 한 개인이나 한 세계의 영적 지위의 질이 얼마나 높은가를 가리킨다. 필사 인간이 영으로 변한 존재가 되는 것과 똑같이 확실하게, 그는 영적 아들, 영 인력의 중심과 근원에 도달할 것이다.

많은 파라다이스 아들 서열들에게 아들의 영적 인력은 보다 적게 내재되어 있다. 지역 체계의 영 인력의 작용이 작은 창조 단위에서 활동하기 때문이다. 영 인력이 그렇게 절대 이하에서 집중되는 것은 시간과 공간의 창조 성격자들이 가진 신성의 일부이며, 최상 존재의 태동하는 체험적 통제와 서로 관계된다.

7:1.6 영 인력의 당기는 힘과 그에 대한 반응은, 그 우주 전체에 작용할 뿐 아니라, 또한 개인 사이에, 그리고 개인들의 집단 사이에서도 작용한다. 어느 세계ㆍ민족ㆍ국가, 또는 신자 집단에도, 영적 성격자와 영의 감화를 받은 성격자들은 영적 단결을 이룬다.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은 절대적이다. 죄와 반란은 지역 우주 회로의 작용에 간섭할지 모르지만, 아무것도 영원한 아들의 영 인력을 중단할 수 없다. 루시퍼 반란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지만 영원한 아들의 관련된 영 인력 회로의 존재와 작용에 티눈 만큼이라도영향을 미친 것을 우리는 관찰하지 못한다.

대우주의 영 인력 회로의 모든 반응은 예측이 가능하다. 사람이 유한한 물질 인력의 작용을 계산하려고 애쓰는 것 같이, 우리는 영적 인력을 잴 수 있다. 아들의 영은 모든 영적 사물ㆍ존재ㆍ성격자에게 변함없이 반응하며, 이 반응은 반드시 모든 그러한 영적 가치가 사실화된 정도에 (실체의 질적 정도에) 따라서 일어난다.

성격의 관점에서, 영원한 아들은 실재하는 영적 가치 분야를 지배하는 한편, 신 절대자는 광대한 영토, 잠재 영 가치의 영토를 채우는 듯하다. 영적 본질의 모든 실재 가치는 영원한 아들의 장악하는 인력 안에서 찾지만, 그것이 잠재력이라면, 분명히 신 절대자의 존재 안에 있다.

영원한 아들은 실재하는 영적 분야를 지배하며, 신 절대자는 광대한 영토, 잠재 영 가치의 영토를 채우는 듯하다. 영적 성질을 가진 모든 실재 가치는 영원한 아들의 인력 손아귀에 던져지지만, 잠재 가치라면, 신 절대자의 앞에 던져지는 듯하다.


7:1.11 영(靈)은 신 절대자의 잠재성으로부터 솟아나는 듯하다. 생성되는 영은 최상위와 궁극위의 체험적이고 불완전한 장악력 안에서 연관성을 찾는다; 영은 결국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의 절대적 장악력에서 운명을 찾는다.

▲Top

 

 

2. 영원한 아들의 행정

7:2.1 우리가 파라다이스에서 바깥으로 하보나를 거쳐 일곱 초우주 영역으로 지나갈 때, 영원한 아들의 존재는 파라다이스 아들들로 성격화되고, 최상위와 궁극위의 체험적 현실에 따라 조절되고, 신 절대자의 무한한 영 잠재성과 함께 조정된다.

하보나는 아주 놀라울 정도로 완벽해서 이 원형 우주의 영적 지위와 에너지 상태로 완전하고도 영구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아들은 초우주에서 성격으로 존재하거나 거주하지 않는다. 창조들 안에서 그는 오직 초월 성격 대표를 유지할 뿐이다. 유한하지도 않고, 초한도 아니며, 절대도 아니다.

초우주에서 영원한 아들의 행정은, 순전히 영적이며 성격을 초월하므로, 생명존재인 성격자들에 의해 식별될 수 없다. 그러나 지역 우주에서, 우리는 영원한 아들이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성격 안에 친히 계신 것을 관찰한다. 창조 아들들의 성격들(persons) 안에서 영적으로, 창조적으로 활동한다.

▲Top

 

 

3. 영원한 아들과 개인의 관계

7:3.1 지역 우주에서 시간 세계의 필사자는 영원한 아들의 개인적 대표로서 창조 아들을 바라본다. 초우주에서는 영감을 주는 영원한 아들의 신적 존재를 점점 더 발견하게 되며, 하보나에서는 최초의 아들 영의 애정 어린 포옹을 더 의식하게 된다. 그의 은혜는 늘 가까이 있고, 평안과 영적 안전에 항상 관련된다.

모든 참된 영 가치, 그리고 영답게 변화된 신실한 개인들은 영원한 아들의 어김없는 영 인력의 장악력에 붙들려 있다. 필사 지성은 하나의 물질적 메카니즘으로서 생애를 시작하며, 점차 물질 인력에 점진적으로 적게 지배되고, 갈수록 영 인력의 힘에 갈수록 더 민감하게 되면서, 궁극에는 거의 완전하게 된 영 존재가 되어 최후자 집단에 소집된다.

영 인력 회로는 진정한 기도를 전달하는 기본 통로이다. 너의 실질적 종교 체험에서, 간청을 드릴 때, 너희 지역 우주의 창조 아들(Creator Son)을 그리든, 아니면 만물의 중심에 계시는 영원한 아들(Eternal Son)을 그리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영 인력 회로의 구별하는 작용은 아마도 물질적 인체에서 신경 회로의 기능과 견주어도 좋다. 감각은 뇌 하부 중심에 전달되며, 가장 중요한 핵심 정보는 인간의 가장 높은 의식 수준에 즉시 기록된다.

최상의 영적 가치를 담은 어떤 것이라도 너의 의식에서 생기면, 절대 영 성격자에게 바로 번개처럼 전해지는 것을 우주에서 아무 힘도 막을 수 없다.

7:3.6 반대로, 너의 기도가 순전히 물질적이고 온통 자신에 집중하면, 영원한 아들의 영 회로에 투입할 수 있는 계획은 전혀 없다. 이런 기도는 참된 영 가치를 담는 회로를 타고 올라가지 못한다. 그러한 말은 “소리나는 징과 울리는 심벌”과 같다.

동기가 되는 생각, 영적 내용이 필사자의 간청을 정당하게 만든다. 말로 하는 것은 하나도 가치가 없다.

▲Top

 

 

4. 신성한 완전한 계획들


7:4.1 신성한 진보 계획을 성공적으로 집행하는 영원한 아들은 의지 생명존재를 창조하고, 진화시키고, 상승시키고 완전하게 만든다. 아들은 아버지와 영원히 동등하다.

아버지와 아들은 하나가 되어, 이 계획을 작성하고 집행한다. 상승하는 혼들을 영적으로 높이려는 이 사업은 아버지와 아들이 공동으로, 무한한 영의 협조를 얻어 집행한다.

완전에 도달하게 하는 이 신성한 계획은 다음 세 가지 사업을 포함한다:

1. 점진적 달성 계획. 우주 아버지의 진화적 상승 계획으로, 시간 세계의 생명존재들을 육성하기 위한 이 준비에는 아버지가 물질 생명존재에게 성격 특권을 부여하고 생각 조절자를 수여하는 일이 수반된다.

2. 수여 계획. 이것은 영원한 아들의 제안이다. 이 계획은 그가 하나님의 아들들을 진화된 창조에 수여하고, 거기서 그들이 성격화되고 육신이 되어, 모든 우주의 생명존재에게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를 현실로 만드는 일로 이루어져 있다. 만일에 반란이 이 사업을 해치거나 까다롭게 만든다면,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반란 지역으로 들어가서, 그 구체들의 영적 지위를 회복하는 구출자로 활동할 것을 서약하며, 그렇게 준비가 되어 있다. 통치권을 얻는 체험적 수여 생애와 관련하여, 동급의 한 아들 창조자가 유란시아에서 그렇게 영웅다운 봉사를 베풀었다.

3. 자비를 베푸는 계획. 무한한 영은 혼자서, 또 스스로, 자비를 베푸는 엄청난 우주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셋째 근원 중심의 영적인 성격자들은 모두 자비를 베푸는 봉사 정신을 자연스럽게 가진다. 창조와 행정 면에도, 무한한 영은 글자 그대로 아버지와 아들에게 공동 집행자로서 활동한다.

7:4.7 영원한 아들은 인간을 상승시키는 아버지의 우주 계획을 몸소 맡은 수탁자요 신성한 관리자이다. “내가 완전한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는 아버지의 이 엄청난 사업의 집행을 영원한 아들에게 맡겼다. 아들은 무한한 영과 이 하늘 사업의 육성을 공유한다. 창조ㆍ통제ㆍ진화ㆍ계시ㆍ봉사 작업은 물론이고, 회복하고 구제하는 일에도 효과적으로 협동한다.

▲Top

 

 

 

 

 

 

 

 

 

 

 

 

5. 수여되는 영


7:5.1 “하보나에 계신 너희 아버지가 완전한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는 이 엄청난 명령이 모든 창조에 방송될 때, 영원한 아들은 아무 조건 없이 함께 하였다. 이 초청이자 명령은 영원한 아들 및 동급의 아들들의 수여 계획에 자극을 주었다. 이렇게 자신을 수여함으로 하나님의 아들들은 진화 인간에게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었다.

영원한 아들은 아버지가 선성격 생각 조절자 선물을 통해 인간존재와 직접 접촉하는 것처럼 할 수 없지만, 사람으로서, 신성한 아들이 되는 정도를 연속하여 단계적으로 낮추기까지 창조된 성격자들에게 가까이 간다.

영원한 아들의 순전한 성격적 본질은 조각낼 수 없다. 영원한 아들은 영적 영향이나 성격자로서 봉사하지만, 결코 다른 방법으로는 일하지 않는다. 아버지-조절자가 생명존재의 체험에 참여하는 것과 같이, 영원한 아들은 수여 기법을 통해서 이 한계를 보충한다.

영원한 아들은 신성한 의지, 즉 생각조절자로서 인간의 지성에 깃들지 않지만,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창조된 성격자들의 체험을 함께 하기 위해서, 인간의 바로 그 본성을 갖고, 스스로 그들의 신성한 성격을 실제 인간으로 육신화해야 한다.

아주 오래 전, 영원한 아들은 상승하는 시간 순례자도 포함하여, 하보나의 모든 거주자와 순례자를 깨우치고 승진시키기 위하여, 중앙 창조의 각 회로에 자신을 수여하였다. 이 일곱 수여 가운데 어디서도 그는 상승한 자나 하보나 주민으로서 활동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으로서 존재했다. 그의 체험은 독특했다. 그 체험은 성격을 초월하는 어떤 방법으로 친교하였다.

7:5.6 그는 하보나 내부 회로와 파라다이스 기슭 사이에 끼어 있는 나머지 지역을 지나가지도 않았다. 절대 존재인 그는 모든 영 인력선이 그분 안에 집중되기 때문이다.

하보나에서 영원한 아들이 여러 번 자신을 수여한 것은 인간이 상상하는 범위를 벗어나며, 이는 초월적 수여였다. 그의 실존적 성품에서 체험 능력이 늘어났는지 우리는 모른다. 이것은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수여 신비에 속할 것이다.

우리는 영원한 아들의 한 아들이 하보나에 수여된 것을 이해한다. 이분은 최초의 미가엘이며, 그는 모든 필사자 가운데 처음으로 하보나에 도달한 그랜드판다가 살던 시절에, 한 회로에서 다른 회로로, 상승하는 순례자들의 생활 체험을 거치고, 필사자들과 함께 각 영역의 한 단계를 직접 여행했다.

하보나 회로를 순회하는 모험에서 수고하는 각 시간의 순례자들은,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이 점진적으로 하보나의 일곱 회로에서 시-공간 순례자들의 체험에 참여하기 위해 파라다이스의 힘(power)과 영화로움을 일곱 번 포기했다는 확실한 지식을 갖고, 항상 환호하며 힘을 얻는다.

동격의 창조 아들들과 그 동료 사법관 아들들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다른 아들 서열들과 함께, 그들 스스로 다양한 서열의 생명존재들에게 수여하거나, 생명존재로서 그들 자신을 수여 체험에 기꺼이 바치려는 이 놀라운 의지에 참여한다. 그 수여로 말미암아, 영원한 아들이 우주의 지적인 의지 생명존재들에게 자신을 수여했다는 것이 사실이 된다.

7:5.11 영과 본성 면에서 파라다이스 아들 하나하나가 최초의 아들을 신답게 묘사하는 완전한 초상이다. 한 파라다이스 아들을 본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을 보았다는 것이 글자 그대로 참말이다.

▲Top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

1. 창조 아들 미가엘

2. 사법관 아들 아보날

3. 교육 아들 데이날

 

아보날의 수여 육신화

 

6.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

7:6.1 나님의 아들들이 다수가 있다는 사실에 대한 지식의 부족은 유란시아에서 큰 혼란의 원인이다. 지역 표준 시간으로 1천 년에 한 번씩 다양한 서열의 신성한 아들들은 정기 집회를 위하여 모인다.

영원한 아들은, 모든 무한한 속성은 아니라도, 모든 신성한 본성을 어김없이 파라다이스 아들들에게 전해주며, 이들은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보여주려고 영원한 섬에서 바깥으로, 온 우주로 나간다.

우주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이 공동으로 새롭고, 독창적이고, 고유하고, 절대 성격 개념을 계획할 때마다, 바로 그 순간에 이 창조적인 개념은 새롭고 독창적인 창조 아들의 존재와 성격으로 완전히 마침내 성격화된다. 이들 창조 아들들은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과 잠재적으로 동등하다.

창조 아들들은 파라다이스로부터 시간 우주로 나가서, 셋째 근원 중심의 통제하는 창조 대리자의 협조를 얻어, 점진적으로 진화하는 지역 우주의 조직을 마친다. 이 아들들은 그들이 만들어 내는 것만 관리할 수 있다. 절대적 관리 권한은 실존적으로 선행하는 존재에게 본래부터 내재되어 있으며, 그것은 존재의 영원성으로부터 떼어낼 수 없다.

아버지와 아들이 아들 창조자를 성격화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아들과 영은 사법관 아들들을 성격화한다. 그들은 육신화하는 체험을 거치면서, 사법관으로 일할 권리를 얻는 아들이다.

7:6.6 아버지와 아들과 영은 또한 다능한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을 성격화하기 위하여 뭉친다. 이 아들들은 하늘의 교육자로서 대우주를 다닌다. 그리고 유란시아의 필사자들이 아직 모르는 다른 수많은 파라다이스 아들 계급이 있다.

어머니인 최초의 아들과 모든 창조에 두루 흩어져 있는 이 파라다이스 아들 집단 사이에 직통이자 전용 통신 경로가 있다. 이 경로의 기능은 절대에 가까운 영적 관계의 끈으로 그들을 뭉치게 한다. 이 회로는 영인력 회로와 다르며, 영원한 아들과 직접, 항상 교통하고 있다. 이러한 교통은 순간적이며, 때때로 공간에 제약을 받기는 하지만, 시간의 제약을 받지는 않는다.

7:6.8 영원한 아들은 1차적 중앙 창조에 있는 모든 생명존재들의 마음 속에 존재하고, 동급의 창조 아들들이 만든 2차적 시간 우주에 존재하는, 영적 가치를 가진 모든 것에 관해서 아들은 항상 완전히 알고 있다.

▲Top

 

 

7. 아버지를 최상으로 계시하는 것

7:7.1 영원한 아들은 우주 아버지의 영과 성격의 완전하고, 순전하며, 우주적인 최종 계시이다. 영원한 아들은 영원부터 계시며, 전적으로, 영적 제한 없이, 아버지와 하나이다.

하나님의 특성은 아들 성격 안에서 본질적으로 더 완전해질 수 없다. 이는 신성한 아버지가 무한히 완전하지만, 생명 존재들에게 계시하기 위하여 비성격적인 것과 비영적인 것을 벗어 버림으로, 하나님의 특성과 성격이 확장되기 때문이다.

중앙 우주, 초우주, 지역 우주에서, 또는 사람이 사는 행성에서, 사람과 천사들에게 우주의 아버지를 드러내는 이는 파라다이스 아들들이다. 높은 기원을 가진 우리조차도 영원한 아들, 그리고 영원한 아들의 아들들이 계시하는 아버지의 성질과 성격을 연구하면서 아버지를 훨씬 더 잘 이해한다.

오직 영원한 아들의 신성한 아들들을 통해서 아버지는 너에게 하나의 성격자로서 내려오신다. 그리고 바로 이 생명의 길을 거쳐 너는 아버지께 도달한다; 이 신성한 아들들 무리의 안내를 받고서 너는 아버지한테로 올라간다.

모든 활동에서, 아버지가 성격자인 것 같이 아들도 참으로, 실제로 성격자임을 잊지 말라. 인간 존재에게 우주의 아버지보다 영원한 아들에게 접근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하보나 순례자의 진보 과정에서, 너희는 아버지 보다 먼저 아들에게 도달할 능력이 생길 것이다.

7:7.6 바로 너희의 창조 아들(Creator Son)은 사랑으로 베푸는 봉사로서 이 신의 속성을 계시했다. 이를 명상하면서, 너는 영원한 아들(Eternal Son)의 특성과 자비로운 본성을 더욱 이해해야 한다. 이 창조 아들은 한때 땅에서 사람의 아들(Son of Man)이었고, 이제는 너희 지역 우주의 고귀한 주권자─사람의 아들이고 하나님의 아들이다.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아들을 묘사하는 이 글을 진술하기 위해 배정된 한 신성한 조언자가 썼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