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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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담과 이브가 동산을 떠나다
7. 아담과 이브의 지위가 낮아지다

8. 이른바 사람의 타락

 

 

제 75 편  아담과 이브의 실패

 

. 지은이: “동산의 목소리” 천사, 솔로니아.
. 1934년

 

75:0.1 (839.1) 아담이 유란시아에서 1백 년이 넘도록 수고한 이후 동산 바깥에서는 어떤 진전을 볼 수 없었다. 종족 개량의 실현은 아득히 먼 일로 보였고, 상황은 아주 절망적이어서, 최초의 계획과 다른 무엇이 요구되는 듯했고, 이런 생각을 여러 번 이브에게 표현했다. 이들은 충성스러웠지만, 같은 부류와 격리되어 있었고, 그들의 세계는 심히 견디기 힘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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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란시아의 문제


75:1.1 (839.2) 반란으로 고립된 유란시아에서 아담의 임무는 벅찬 사업이었다. 행성에서 받은 과제가 어렵고 까다로움을 알았지만 용감하게 과제를 시작했다. 인간들 사이에서 결함 있는 자와 퇴화된 자를 제거하는 일에 착수했을 때, 나갈 길을 전혀 찾을 수 없었고, 예루셈이나 에덴시아에 있는 상관들과 의논할 수 없었다.


75:1.2 정상 조건에서 아담과 이브의 처음 일은 종족들을 조정하고 혼합시키는 일인데, 유란시아에서 그 일은 대체로 희망이 없는 듯했다.


75:1.3 아담과 이브는 사람의 형제 정신을 선포하기에 전혀 준비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으며, 생각과 도덕은 낮은 수준에 있었고, 종교적 통일 보다 가장 간단한 형태의 종교적 믿음으로 전향시키는 일을 시작해야 했다. 언어의 혼란도 문제였다. 행성에서 봉사하는 어떤 아담도 이보다 더 힘든 세상에 발을 디딘 적이 없었다.


75:1.4 그들은 고립되어 있었고, 멜기세덱 관리자들이 일찍 떠났다. 겨우 간접으로, 천사들의 수단을 이용하여, 그들은 행성 바깥의 존재들하고 통신할 수 있었다. 천천히 그들의 용기는 줄어들고 투지는 떨어졌으며, 때때로 그들의 믿음은 흔들리다시피 하였다.


75:1.5 그들은 행성에서 받은 과제의 수행과 관련된 사업이 얼마나 엄청난 것인지 뼈저리게 느끼고 있었다.


75:1.6 (840.2) 네바돈의 어떤 물질 아들도 유란시아의 아담과 이브가 부딪친 것처럼, 어렵고 희망 없는 과제에 부딪친 적이 없다. 그러나 더 멀리 내다보고 참을성이 있었더라면 언젠가 성공했을 것이다. 특히 이브는 더 참을성이 없었다. 당장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보고 싶었지만, 그 결과는 자신들과 그 세상에 아주 비참했다는 것이 판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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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칼리가스티아의 계략


75:2.1 (840.3) 칼리가스티아는 동산에 자주 찾아와서 아담과 이브와 여러 번 회담을 가졌지만, 그가 내민 어떤 제안에도 그들은 끄떡하지 않았다. 아담의 어린 아이들조차 달리가스티아의 서곡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물론, 칼리가스티아나 그 동료들은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칠 힘이 없었다.


75:2.2 칼리가스티아는 아직도 행성 영주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는 그리스도가 왔을 때에야 마침내 자리에서 쫓겨났다.


75:2.3 그 몰락한 영주는 끈질겼고, 아담을 설득하려는 노력을 그만두고, 이브에게 옆 공격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놋족속 상위 계층을 이용하여 보라 인종의 어머니를 옭아매려고 계획을 세웠다.


75:2.4 멀리 내다보면서 장래를 위하여 계획하기보다 당장의 결과를 보려는 여자의 성향을 알기 때문에, 멜기세덱들은 고립에 따르는 위험을 이브에게 각별히 일러주었고, 아무런 비밀스런 방법도 시도하지 말라고 경고하였다. 이브는 1백 년이 넘도록 이 지침을 잘 지켰고, 놋 족속의 지도자 세라파타시아의 방문에 무슨 위험이 있으리라는 생각이 머리에 떠오르지 않았다. 이 사건 전체가 아주 천천히 자연스럽게 발전되어서 이브는 눈치채지 못하고 걸려들었다.


75:2.5 동산 거주자들은 에덴의 초기 시절부터 놋 족속과 접촉이 있었다. 칼리가스티아 참모진 중 직무에서 이탈한 참모들의 혼합된 후손들로부터 귀중한 협력과 도움을 받았지만, 그들을 통해서 에덴의 체제는 이제 최종적인 붕괴를 맞이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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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브에게 뻗은 유혹


75:3.1 (841.1) 세라파타시아가 놋 족속의 시리아 연맹의 지도자 자리에 올랐을 때, 아담은 땅에서 1백 년이 되었다. 세라파타시아는 달라마시아의 건강 위원회 우두머리와 청인 여자가 짝지어 낳은 후손이었다. 오랫동안 이 혈통은 세력이 있었고, 서부 놋부족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쳤다.


75:3.2 세라파타시아는 동산에 몇 번 찾아왔고, 아담의 운동이 올바른 것에 크게 감명을 받았다. 시리아의 놋 족속의 지도자가 되고 나서, 아담과 이브와 제휴 관계를 맺고 싶다고 발표했다. 아담은 기뻐했고, 세라파타시아와 그의 참모진은 아담과 이브의 집에서 환대를 받았다.


75:3.3 세라파타시아는 아담의 부관들 중에서 가장 유능한 사람이 되었고, 성실했으나, 그가 칼리가스티아에게 이용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75:3.4 대번에 세라파타시아는 에덴에서 부족 관계 위원회의 부의장이 되어 동산의 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많은 계획이 세워졌다.


75:3.5 세라파타시아는 아담과 이브―특히 이브―와 여러 번 회의를 가졌고, 그들의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여러 계획을 의논했다. 어느 날, 이브와 이야기하는 동안, 궁핍한 부족들을 즉시 개선하려고 무엇인가 해줄 수 있다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세라파타시아에게 떠올랐다. 보라 핏줄의 지도자가 놋족속에서 태어난다면, 놋 족속과 아담 족속의 유대 관계를 강력하게 만들 것이라고 세라파타시아는 주장했다. 이 모든 것이 세계의 복지를 위한 것이라 생각되었다.

75:3.6 (841.6) 세라파타시아는 아주 정직하고 성실했다. 세라파타시아는 칼리가스티아와 달리가스티아의 손에 자기가 놀아나고 있다는 것을 결코 의심하지 않았다. 보라 인종의 예비군을 확보하는 계획에 온통 충성했다. 그러나 이 계획은 몇 백년이 걸리는 일이다. 그는 참을성이 없었고, 자신의 일생에서 무언가를 보고 싶었다. 세상을 개선하는 증거가 없는 것에 아담이 때때로 낙심한다고 그는 이브에게 분명히 말했다.


75:3.7 5년이 넘도록 이 계획은 비밀리에 완성되었다. 마침내 이브가 카노와 비밀 회담을 가지기로 찬성하였고, 카노는 놋 족속 가운데 가장 똑똑한 지적존재로, 활동적이고 아담 체제에 무척 공감하하는 놋족속의 성실한 영적 지도자였다.


75:3.8 가을 저녁 땅거미가 질 때, 운명의 만남이 일어났다. 카노는 영주 참모진에 속하는 선조에서 우수한 체격과 지능이 살아남은 훌륭한 표본이었다. 세라파타시아의 계획이 옳다는 것을 철저히 믿었다. (동산 바깥에서는 한 사람이 여럿과 짝짓는 것은 보통 관습이었다.)


75:3.9 칭찬과 열심에 영향을 받아서, 이브는 더 크고 더 널리 미치는 신의 계획에, 세상을 구원하는 자신의 작은 계획을 보태기로 찬성했다.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미처 깨닫기도 전에, 이브는 운명의 걸음을 내디디었다. 엎지른 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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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실패를 깨닫다


75:4.1 (842.3) 행성에 있던 하늘 생명은 술렁거렸다. 아담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이브에게 동산으로 오라고 청했다. 아담은 세라파타시아의 사업을 집행하는 것과 동시에 신의 계획을 수행하는 것에 대하여 이제 처음 들었다.


75:4.2 “동산의 목소리”는 그들이 동산의 약속을 어겼고, 멜기세덱들의 지시에 복종하지 않았으며, 우주 통치자에게 책임을 다하겠다는 서약을 지키지 못했다고, 에덴의 쌍을 꾸짖었다.


75:4.3 이브는 선과 악을 실행하기로 찬성한 것이다. 선은 신의 계획을 수행하는 것이요, 죄는 신의 뜻을 일부러 어기는 것이다. 악은 계획을 그릇되게 적용하고 기법을 잘못 적응하는 것이며, 이것은 우주의 부조화와 행성의 혼란을 일으킨다.


75:4.4 생명나무의 열매를 따먹을 때마다, 동산의 쌍은 선과 악을 섞는 칼리가스티아의 제안에 넘어가지 말라고, 관리하는 천사장에게 경고를 받고 있었다. “선과 악을 섞는 날에, 너희는 그 땅의 필사자와 같이 될지니라. 너희는 반드시 죽으리라.”


75:4.5 이브는 이 경고를 카노에게 일러주었지만, 카노는 그 훈계의 중요성과 의미를 몰랐고, 비밀 만남 속에서 카노는 ‘좋은 의도를 가진 남녀는 악을 행할 수 없고, 이브는 살아서 그들 후손의 몸에서 새롭게 살 것이며, 후손은 세상에 복을 줄 것이라’고 이브를 안심시켰다.


75:4.6 (842.8) 신의 계획을 수정하는 계획이 세상의 복지에 최고의 동기로 집행되었다 하더라도, 그것은 악이었으니, 올바른 목적을 이룩하는 잘못된 길이요, 신의 길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75:4.7 이브는 카노가 매력있음을 발견한 것이 참말이었고, “인간사에 대하여 지식을 더 얻고, 인간 성품을 빨리 이해하는 것이 아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유혹 당한 것을 깨달았다.


75:4.8 그날 밤 동산에서, 나는 보라 인종의 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주었다. 그들이 이 충고 가운데 더러는 따르고 더러는 버렸다. 이 회담은 너희의 성서 기록에 “주 하나님이 동산에서 아담과 이브를 부르고 ‘너희가 어디 있느냐’”하고 묻는 것으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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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실패의 영향


75:5.1 (843.3) 이브가 꿈에서 깨어난 것은 보기에 애처로웠다. 아담은 그 곤경을 헤아리고, 짝에게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졌다.


75:5.2 이브가 실수를 저지른 다음 날, 아담은 동산의 서부 학교 교장인 놋족속의 뛰어난 라오타를 찾아갔다. 아담은 이브처럼 어리석은 짓을 저질렀다. 그러나 오해하지 말라. 아담은 죄를 짓지 않았다. 그는 인간을 초월하는 애정으로 이브를 사랑했다.


75:5.3 이브에게 일어난 사건을 듣게 되자, 화가 머리끝까지 치민 동산 거주자들은 이웃 놋족속을 향해 전쟁을 선포했다. 준비되지 않은 이 사람들을 덮쳤고, 남자, 여자, 어린아이 하나도 남기지 않고 죽였다. 아직 태어나지 않은 카인의 아버지, 카노도 이슬로 사라졌다.


75:5.4 세라파타시아는 어쩔 줄 몰라 했고, 두려움과 뉘우침으로 제 정신이 아닌 상태에서, 다음 날 큰 강에 빠져 죽었다.


75:5.5 아담의 아이들은 아버지가 외롭게 헤매는 30일 동안, 갈피를 잡지 못하는 어머니를 위로하려고 애썼다. 아담은 판단이 제대로 섰고, 아담은 집으로 돌아와서 앞날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75:5.6 (843.8) 부모가 잘못을 저지르면, 그 결과를 죄 없는 아이들이 흔히 함께 받는다. 50년이 지나도, 나이든 자녀들은 아담이 집을 비운 30일 동안의 공포를 벗어나지 못했고, 이브는 아담이 어디 있는지, 어떤 운명에 빠졌는지 까맣게 몰랐다.


75:5.7 이 30일은 이브에게는 몇 년처럼 길었다. 이브는 세라파타시아의 성급한 행동에 관하여 소식을 들었고, 아담이 슬픔에 못 이겨 목숨을 끊었는지, 혹은 자기의 잘못을 꾸짖느라고 세상에서 제거되었는지 알지 못했다. 아담이 돌아왔을 때, 이브는 고마움을 느꼈고, 길고도 고된 일생을 함께 사는 동안 그 만족감은 결코 지워지지 않았다.


75:5.8 시간이 흘러 이브가 실수한 뒤에 70일이 되기까지 아담은 어떤 실수를 저질렀는지 확신이 없었는데, 멜기세덱 관리자들이 유란시아로 돌아와 관할권을 맡고 나서야 자기들의 실패를 알게 되었다.


75:5.9 에덴 가까이 있던 놋 족속의 촌락이 절멸되었다는 소식이 세라파타시아의 북쪽 고향 부족들에게 전해졌고, 큰 무리가 동산으로 행진해 오려고 집결하고 있었다. 이렇게 아담 족속과 놋 족속 사이에 길고도 쓰라린 싸움이 시작되었다. 아담과 그 추종자들이 둘째 동산으로 옮겨간 뒤에도, 이 적대 행위가 계속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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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담과 이브가 동산을 떠나다


75:6.1 (844.3) 놋 족속이 행진해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서, 아담은 멜기세덱들에게 조언을 구했으나, 그들은 조언하지 않았다. 아담이 어떤 길을 택하든지 그들은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멜기세덱들은 아담과 이브의 계획에 간섭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75:6.2 멜기세덱 관리자들이 돌아온 것은 아담과 이브가 실패한 것을 입증했다. 개인 지위나 앞날의 운명이 어찌될 것인지 그는 아무것도 몰랐다. 아담은 추종자 1천2백여 명과 밤새 의논하였고, 전쟁을 좋아하지 않아 싸우지 않고 다음 날 정오에 에덴을 떠났다.


75:6.3 에덴의 카라반은 동산을 떠난 지 사흘째에, 예루셈에서 온 천사 수송기들이 도착하여 정지되었다. 선택의 나이(스무 살)에 이른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유란시아에 남아 있거나, 최고자들의 피보호자가 되는 선택이 주어졌다. 3분의 2가 에덴시아로 가기로 했다. 나머지는 부모와 함께 남기로 했다. 선택의 나이에 이르지 않은 아이들은 모두 에덴시아로 데려갔다. 이들에게 어떤 처분이 내릴지 우리는 모른다.


75:6.4 무엇이 이보다 더 비극일까! 희망에 부풀어 한 세상으로 와서, 그렇게 축복으로 영접 받았는데, 이제 에덴을 떠나고 새로 살 곳을 미처 찾기도 전에 아이들을 4분의 3도 더 잃어버리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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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아담과 이브의 지위가 낮아지다


75:7.1 (845.1) 에덴의 카라반이 멈춘 동안에 아담과 이브는 그들의 위반 행위의 성질에 대하여 통지받았다. 가브리엘이 나타나서 이렇게 말했다: 아담과 이브는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것으로 판결을 내린다. 그들은 이 세상의 통치자로서 수탁자의 서약을 어겼다.


75:7.2 “우주 정부를 모욕했다”는 죄목에 대해서 그들이 면죄된다고 구원자별의 재판관들이 선고했다는 것을 듣고서 아담과 이브는 크게 기뻐했다.


75:7.3 에덴의 부부는 필사자의 지위로 강등되었고, 이제부터 땅에서 남자와 여자로서 행동해야 한다고 통지를 받았다.


75:7.4 (845.4)아담과 이브는 예루셈에서 오기 전에, 선생들로부터 그들이 신의 계획을 벗어날 경우에 어떤 결과가 생길 것인지 설명을 들었다. 필사자의 신세로 떨어지는 것이 벌이며, 임무를 집행하지 못할 때, 그런 벌이 어김없이 따른다고 그들이 도착하기 전에도 그 후에도 나는 친히 거듭 경고했다.


1. 아담과 이브는 영의 지성 인력 회로와 지적 관계를 가짐으로 불사의 지위를 유지했다. 이 생명회로가 끊어질 때, 영적 지위와 상관없이, 불사의 지위는 없어진다.


2. 물질 아들과 딸은 필사자로 인격화되었으니까, 두 가지 순환 체계에 의존했다. 하나는 신체이기 때문에 생기고, 하나는 생명나무 열매의 초월 에너지로부터 생긴다. 관리천사장은 ‘임무의 불이행으로 지위가 강등되었고, 생명나무에 접근할 수 없다’고 훈계했다.


75:7.7 칼리가스티아는 아담과 이브를 함정에 빠트리는데 성공했지만, 이들을 우주 정부에 반항하도록 이끌려는 목적을 이루지 못했다. 아담과 이브는 결코 진리를 멸시한 죄가 없고, 우주의 아버지와 그 창조 아들의 올바른 통치에 맞서서 일부러 반란에 참여하지도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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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이른바 사람의 타락


75:8.1 (845.8) 아담과 이브는 높은 물질 아들에서 낮은 필사자의 지위로 떨어졌다. 이것은 사람의 타락이 아니었다. 아담의 실패가 있었는데도 인류는 개량되어 왔다. 보라 민족을 유란시아 종족들에게 주는 신의 계획이 유산되었어도, 필사 종족들은 아담의 기여로부터 엄청나게 이득을 얻었다.


75:8.2 “사람의 타락”은 전혀 없었다. 인류는 점진적 진화의 역사였고, 아담의 수여는 세계 민족들을 크게 개량하였다. 유란시아의 우수한 혈통은 안돈ㆍ산긱ㆍ놋ㆍ아담. 이 네 가지 유전 요소를 포함한다.


75:8.3 아담이 인류에게 내린 저주의 원인이라고 여겨서는 안 된다. 아담이 신의 계획을 수행하는 데 실패했고, 지위가 낮아졌지만, 인류에 끼친 그들의 공헌은 유란시아의 문명을 높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되었다.


75:8.4 아담과 이브가 이 행성으로 옮겨왔을 때 거의 희망 없는 과제에 부닥쳤다. 그들이 더 참을성이 있었더라면, 성공했을 것이다. 이브는 개인의 해방과 행동의 자유를 부르짖는 선전에 귀를 기울였다. 생명 운반자들이 최초에 설계했던 혼합된 계급의 생명과 물질 아들의 생명질을 때 이르게 섞어 실험하도록 유도되었다.


75:8.5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길 내내, 지름길로 신의 계획을 돌아가려고 참을성 없이 애를 써도, 너희는 결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75:8.6 (846.5) 네바돈의 온 행성에서도 이렇듯 가슴 아팠던 지혜의 부족은 아마 없었을 것이다. 이렇게 잘못된 걸음이 진화 세계에서 일어나는 것이 놀랍지는 않다. 우리의 우주는 완전하게 창조되지 않았다. 완전은 우리의 기원이 아니다. 우리의 영원한 목표이다.


75:8.7 이것이 기계론적 우주라면, 첫째 근원 중심이 오직 하나의 물력이고 또한 성격자도 아니라면, 우주 상태가 불완전한데도 완전이 지배할지 모른다. 아무 의견 차이가 없고 아무 마찰이 없을 것이다. 우리는 성격이 성장하고 체험하고 모험하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우주가 겨우 기계적이거나 또는 수동적으로 완전한 것이 아니라, 성격이 있고 진취성이 있으니까, 얼마나 영화로운 우주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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