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2부 지역우주

케루빔과 사노빔
(Cherubim & Sanobim)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케루빔과 사노빔의 진화

 

38:7.2 케루빔과 사노빔은 본래 기능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하나는 양성 에너지요, 다른 하나는 음성 에너지 성격자이다; 오른편 지향자, 곧 양성 전하를 가진 천사는 케루빔이다―선임 성격자, 곧 통제 성격자이다. 왼편 지향자, 곧 음성 전하를 가진 천사는 사노빔이다―보완하는 존재이다. 각 종류의 천사는 혼자 하는 활동이 아주 제한되어 있으며, 따라서 그들은 보통 쌍을 이루어 근무한다. 그들의 지휘하는 천사들로부터 독립되어 근무할 때, 그들은 어느 때보다 더욱 서로의 접촉에 의존하며, 언제나 함께 활동한다.

38:7.4 케루빔과 사노빔은 체계의 개별 세계에서 일상적인 영 일꾼이다. 개인적이 아닌 임무와 비상시에 그들은 세라핌 쌍을 대신할 수 있지만, 그들은 일시적이라도, 결코 인간에게 시중드는 천사로서 활동할 수 없다; 그것은 세라핌 특유의 특권이다.


38:7.6 케루빔과 사노빔은 본질적으로 모론시아 수준의 존재에 아주 가깝고, 그들은 물질, 모론시아, 영적인 영역의 경계 지역에서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이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아이들은, 하보나 일꾼과 화해 위원회들과 비슷하게, “넷째 생물”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넷째 케루빔과 넷째 사노빔은 모두, 준물질이며, 매우 분명하게 모론시아 수준의 존재를 닮는다.

38:7.5 한 행성에 배치되었을 때, 케루빔은 지역 훈련 과정에 들어가며, 이것은 행성의 관습과 언어를 공부하는 것을 포함한다. 시간 세계에서 봉사하는 영들은 모두 두 가지 말을 쓰는데, 그들의 기원이 있는 지역 우주의 언어와 그들의 기원이 있었던 초우주의 언어를 사용한다. 영역의 여러 학교에서 공부함으로 그들은 다른 언어를 더 터득한다. 세라핌과 모든 다른 서열의 영 존재들처럼, 케루빔과 사노빔은 계속하여 자기 계발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전개하고 있다. 동력을 통제하고 에너지 지향을 담당하는 그러한 하위 존재들만 진보할 능력이 없다. 실제의 성격 의지나 잠재적 성격 의지를 가진 모든 생명 존재들은 새로운 달성을 추구한다.

38:8.5 승천 후보자 중에서 다수는 운명 수호 세라핌에게 소속되며, 세라핌 선배가 두고 떠날 때, 저택 세계 선생의 지위로 승진하는 선에 놓인다. 운명 수호자는 피보호자가 모론시아 생명에 도달할 때, 케루빔과 사노빔을 조수로 거느리지 않고, 두고 가야 한다. 버림받은 케루빔과 사노빔은 어머니 영의 품에 안에 안김으로 저택 세계 수준의 세라핌이 된다.

 

48:5.1 저택 세계 선생들은 남겨진 영화롭게 된 케루빔과 사노빔의 군단이다. 시간의 순례자가 우주의 훈련 세계인 저택 세계와 모론시아 훈련에 관련된 세계들로 올라갈 때, 그들은 개인 또는 집단의 운명수호자를 동반한다. 필사자가 사는 세계에서 케루빔과 사노빔은 세라핌을 유능하게 도와준다. 그러나 그의 필사 피보호자가 육체의 사슬을 벗어나고, 승천 생애를 시작할 때, 물질 이후 생명, 곧 모론시아 생명이 시작될 때, 수호자로서 봉사하는 세라핌은 예전의 부관들인 케루빔과 사노빔의 봉사를 더이상 필요로 하지 않는다.

48:5.2 봉사하는 세라핌이 남겨놓은 이 조수(助手)들은 흔히 우주 본부에 소집되는데, 거기서 우주 어머니 영의 친밀한 품에 안기며, 그리고 나서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체계의 훈련 구체들로 떠나간다. 이 선생들은 흔히 물질 세계들을 방문하며, 가장 낮은 저택 세계에서 시작하여, 우주 본부와 연결된 가장 높은 교육 구체들에 이르기까지 죽 활동한다. 자신이 제안하는 대로 그들은 봉사하는 세라핌과 관련하여 일하는 그들의 예전 작업으로 돌아갈 수 있다.

 

 

48:5.10 샐빙톤 회로의 세계들에서 오랫동안 봉사해온 이들 중 많은 선생은 우주 어머니 영의 품에 다시 안기며, 이 둘째 포옹으로부터 이 케루빔과 사노빔은 세라핌 지위를 가지고 솟아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