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2부 지역우주

케루빔과
사노빔의 진화
유란시아서 4차 개정 합본 - 용어 통합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케루빔과 사노빔

 

38:8.1 케루빔과 사노빔에게는 진보하는 봉사의 수많은 길이 열려 있으며, 지위를 향상 시키도록 이끌며, 신성한 봉사자의 품에 안김으로 더욱 확대될 수도 있다. 진화 잠재력과 관련하여 세 가지 서열의 케루빔과 사노빔이 있다.


 

38:8.1.1. 상승 후보자들. 이 존재들은 천성적으로 세라핌 지위를 얻을 후보자들이다. 이 서열의 케루빔과 사노빔은 비록 세라핌과 같은 타고난 자질로는 아니지만, 열심과 체험에 의해 완전한 세라핌에 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38:8.1.2. 중간 단계 케루빔. 모든 케루빔과 사노빔은 상승 잠재력에서 같지 않으며, 이들은 천사로 창조될 때 본질적으로 제한된 존재들이다. 비록 더 재능 있는 개인들은 제한된 세라핌 봉사를 성취할 수 있지만, 그들의 대부분은 케루빔과 사노빔으로 남을 것이다.

38:8.1.3 케루빔과 사노빔에게는 진보하는 봉사의 수많은 길이 열려 있으며, 지위를 향상 시키도록 이끌며, 신성한 봉사자의 품에 안김으로 더욱 확대될 수도 있다. 진화 잠재력과 관련하여 세 가지 서열의 케루빔과 사노빔이 있다.

 

상승 후보자들

48:5.2 봉사하는 세라핌이 남겨놓은 이 조수(助手)들은 흔히 우주 본부에 소집되는데, 거기서 우주 어머니 영의 친밀한 품에 안기며, 그리고 나서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체계의 훈련 구체들로 떠나간다. 이 선생들은 흔히 물질 세계들을 방문하며, 가장 낮은 저택 세계에서 시작하여, 우주 본부와 연결된 가장 높은 교육 구체들에 이르기까지 죽 활동한다. 자신이 제안하는 대로 그들은 봉사하는 세라핌과 관련하여 일하는 그들의 예전 작업으로 돌아갈 수 있다.

 

 

 

38:8.6 저택 세계 선생으로서, 한 번 품에 안긴 케루빔과 사노빔이 여러 모론시아 구체에서, 가장 낮은 곳에서부터 가장 높은 곳까지 오래 근무했을 때, 그리고 샐빙톤에 있는 그들의 집단이 정원 초과일 때, 밝은 아침별은 시간 세계의 생물들을 돌보는 이 충실한 일꾼들을 그의 앞으로 출두하라고 호출한다. 성격을 변화시키는 선서가 시행되며, 그런 다음 7천 명씩 집단을 이루어, 이 높은 선임 케루빔과 사노빔은 우주 어머니 영의 품에 다시 안긴다. 이 둘째 포옹으로부터 그들은 완전히 발육된 세라핌으로 나타난다. 그때부터, 세라핌의 충만하고 완전한 생애가, 그 모든 파라다이스 가능성과 더불어, 그렇게 다시 태어난 케루빔과 사노빔에게 열린다. 그러한 천사들은 어떤 필사 존재에게 운명 수호자로 배치될 수 있다. 그리고 그 필사 피보호자가 살아남으면, 그들은 천사별, 그리고 천사가 달성하는 일곱 영역까지, 아니 파라다이스와 최후 군단까지 승진할 자격을 갖추게 된다.

 

 

 

48:5.10 샐빙톤 회로의 세계들에서 오랫동안 봉사해온 이들 중 많은 선생은 우주 어머니 영의 품에 다시 안기며, 이 둘째 포옹으로부터 이 케루빔과 사노빔은 세라핌 지위를 가지고 솟아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