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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란시아서 2부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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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 예술가

 

 

제 44 편
하늘 예술가들



네바돈의 한 천사장
. 1934년


44:0.1 우주 본부 세계에서 우대 받는 거류지 중에 하늘 예술가라 부르는 혼합된 성격자들이 있다. 이 존재들은 대예술가요 장인이다. 그들의 주요한 활동 영역은 별자리 770 세계에 있다.

물질 인간은 이들이 하는 일을 거의 이해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모론시아 및 영 세계에도 하늘 문화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하늘 예술가들은 창조되지 않았고, 여러 집단으로부터 모집된 존재들이다. 무한한 영과 일곱 으뜸 영이 최초의 선생 집단을 배치하였고, 일곱 예술가 분과에 7천 명의 하보나 강사들로 구성되었다.

날 때부터 신성한 아들 서열 밑에 있는 어떤 존재도 하늘 예술가 단체에 가입할 자격이 있다. 초우주 시간으로 1천년 넘게 근무한다.

44:0.5 하늘 예술가는 모두 초우주 본부에 등록되어 있지만, 지역 우주 에서 모론시아 감독자의 지휘를 받는다. 일곱 활동 부문은 다음과 같다.

1. 하늘 음악가들.
2. 하늘의 재생자들.
3. 신성한 건설자들.
4. 생각 기록자들.
5. 에너지 조종자들.
6. 설계자와 치장자들.
7. 하모니 작업자들.

이 일곱 무리의 최초의 선생들은 모두 하보나에서 왔으며, 혜택을 받지 못한 동료들에게 나누어 주려는 의도이다.

너희는 처음으로 여러 저택 세계에서, 옮겨 심은 이 하보나 예술을 비로소 한 번 보게 되며, 그 예술의 아름다움을 보는 눈은 점점 높아질 것이다.

영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실제이고, 우리에게는 물질 세계가 더 비실제이다. 상급 형태의 영들은 보통 물질을 자유롭게 통과한다. 물질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다소 비실제이다.

44:0.16 나는 이 이야기가 번역되고 기록되고 있는 건물을 순전한 영 시력으로 파악할 수 없다. 어쩌다가 내 옆에 서 있는, 유버르사에서 온 한 신성한 조언자는 순전히 물질인 이 작품을 더군다나 적게 파악한다.

하보나 일꾼의 넷째 생물, 그리고 화해자 중에서 넷째 생물은 영 세계와 물질세계의 실체를 다 볼 수 있다. 시공간의 천사들은 영 및 물질 존재를 모두 볼 능력이 있다. 상승하는 자들은 높은 영 수준에 도달한 뒤에 물질ㆍ모론시아ㆍ영 실체를 인식할 수 있다.

막강한 메신저는 조절자와 융합하였고, 한때 상승하는 존재였는데, 그는 너희 모습 그대로 너희를 파악한다. 너희는 이전 존재로 있는 너희의 동료들을 알아보는 능력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너희 생애에 겪은 체험 전체의 사본을 조절자들이 간직함으로, 너희가 한때 가졌던 어떤 참된 속성도 결코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보장된다.

하늘 예술가들이 하는 일을 너희가 알아듣도록 설명하기가 불가능하다. 그래도 노력해 보겠다.

44:0.21 나는 필사자의 물질적 행동과 하늘 예술가의 다채로운 활동의 유사점을 서투르게 그리는 시도밖에 할 수 없다. 모론시아 세계와 영 세계에서 이러한 일이 실재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 외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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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늘 음악가들

44:1.1 너희는 모론시아계의 멜로디를 도저히 깨달을 수 없다. 하늘 회로의 영 에너지 위에 영역의 멜로디가 굴러 들어오는 동안, 숭고한 희열에 빠진 수백만의 존재를 나는 보았다. 이 경이로운 멜로디는 한 우주의 가장 먼 구석까지 방송될 수 있다.

하늘 음악가들은 다음의 영 물력을 조종하여 하늘 화음을 만든다.

1. 영적 소리―영 흐름의 중지.

2. 영적 빛―모론시아 및 영의 영역에서 빛을 통제하고 집중.

3. 에너지 충돌―모론시아 및 영 에너지를 솜씨있게 다루는 것.

4. 빛깔 교향곡―모론시아 빛의 멜로디. 하늘음악가의 가장 높은 성취.

5. 연합된 영들의 화음―모론시아 및 영 존재들의 배열.

6. 생각의 멜로디―영적 생각은 하보나의 멜로디가 된다.

7. 우주의 음악―다른 구체들의 멜로디를 우주 방송 회로에서 청취.


10만 가지가 넘는 다른 모양의 소리ㆍ색ㆍ에너지를 조종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런 기법은 사람이 악기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44:1.11 화음, 일곱 수준에서 멜로디를 결합하는 음악은, 영이 교통하는 하나의 보편적 규칙이다.

유란시아 필사자의 대다수는 물질적 근육으로 대체로 음악에 반응하며, 지성과 영으로 반응하는 일이 너무나 적다. 그러나 3만 5천 년이 넘도록 음악 감상은 꾸준히 개선되어 왔다.

이 초기의 리듬은 음악을 좋아하는 감각 반응을 자극하였다 .

유란시아에서 최고의 음악은 하늘 예술가들에 의해 남겨진 화려한 선율의 메아리이며, 필사 음악가들은 화성학의 음악 멜로디로서 모론시아 물력의 이 화음 조각들만 남겨 놓았을 뿐이다.

아담과 이브가 살아남기만 했더라면, 그들의 화음 재질은 비음악 핏줄로 너무나 묽어졌고, 1천 필사자의 생애에서 겨우 한 번 화음을 잘 이해한다. 언젠가 유란시아에서 참 음악가가 나타날 수도 있다. 그러한 인간 하나는 한 나라 전체, 아니 세계 전체의 진로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멜로디는 온 세상을 바꿀 힘을 가졌다"는 것은 글자 그대로 참말이다. 화음은 하보나의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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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하늘 재생자들

44:2.1 이것들은 재생할 가치가 있지만 유란시아에 알려지지 않은 것이요, 도저히 “인간의 지성이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범위이다. 죽음 이후 살아남는 자를 위해서 하나님이 대기시키는 실체이다.

하늘 재생자들에는 일곱 무리가 있다:

1. 가수들―모론시아 수준에서 지난날의 화음을 되풀이하고 오늘의 멜로디를 풀이하는 화음가.

2. 색채 작업자들―일종의 화가.

3. 빛으로 그림을 만드는 자들―준 영적 현상을 보존하는 자. 영화는 서투른 예이다.

4. 역사물 연출가들―우주 기록과 중대한 사건을 연극으로 재현하는 자.

5. 예언 예술가들―역사의 의미를 예측하는 자.

6. 삶의 이야기꾼들―생활 체험의 중요성을 지속시키는 자.

7. 행정 연극자들―통치권을 표현하는 하늘 극작가.

44:2.10 하늘 재생자들은 정신 휴식, 성격자의 기분 전환과 통합하느라고 회상 지도자들과 함께 일한다. 최근에 나(천사장)는 1백만이 넘는 배우들이 1천 장면을 출연한 발표를 보았다.

총명한 상급 선생과 과도기 봉사자들은, 그들의 모론시아 교육 활동에서 자유롭고 효과있게 하기 위해 재생자들을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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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성한 건축가들

44:3.1 “하나님이 건축하고 만드신” 도시들이 있다. 우리는 집이 있고, 영적 위로와 모론시아 필수품을 가지고 있다. 신성한 건축자들은 다음의 일곱 집단에서 활동한다:

1. 집 설계사와 건설자들 ―개인 및 작업 집단에 배정된 거처를 짓고 개축하는 자. 이 집들은 거기에 거주할 모론시아 생명존재들이나 영 생명존재들의 필요에 따라서 맞춰지고 꾸며진다.

2. 직업 건축가들―영 및 모론시아 영역의 일꾼들의 주거를 설계하고 조립하는 자. 이들은 유란시아의 공장 건축자들과 비할 수 있다.

3. 놀이 건축가들―쉬는 철에 오락을 위한 건축물을 이용한다. 회상 지도자들을 위하여 무대 시설이 제공된다. 상급 영들조차 영적으로 다시 충전하는 기간에 지난날을 돌이켜보는 유머에 빠진다.

4. 성전 건축가들―영을 위한 성전과 모론시아 성전을 짓는 건축자. 이러한 건물은 모론시아 영역과 영 구체들에서 가장 아름다운 작품이다.

5. 교육 건축가들―모론시아계의 훈련 및 영적 배움의 본부를 짓는 자.

6. 모론시아 계획자들― 이 계획자들은 진보하는 모론시아 생활의 조정을 강화하기 위하여, 모론시아 동력 감독들과 공동으로 일한다.

7. 공공 건축가들―집회 장소를 건축하는 자.

너희가 여러 성전 앞에 가더라도 너희는 이를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이 초물질 건물은 실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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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생각 기록자들

44:4.1 이 예술가들은 생각의 보존과 복사에 헌신하며, 일곱 집단에서 활동한다:

1. 생각 보존자들. 이들은 영역의 상급 생각을 보존하는 데 헌신하는 예술가이다. 생각 기록자들은 유버르사 언어로 그러한 고귀한 관념을 간직한다.

우리 초우주의 언어는 유버르사어이다. 각 지역 우주도 그 자체의 언어가 있다. 네바돈의 고등 계급들은 네바돈 언어와 유버르사어를 쓴다. 다른 지역 우주에서 온 두 개인이 만날 때, 그들은 유버르사어로 교통한다. 그러나 다른 초우주에서 왔으면, 통역자에 의존해야 한다. 중앙 우주에는 언어가 거의 필요 없으며, 서로 완전하고 거의 완벽하게 이해한다.

50만 단어가 넘는 양을 유란시아 시간으로 1분에 기록할 수 있다. 유버르사의 개념 부호는 10억이 넘는다. 하지만 기본 알파벳은 겨우 70개이다. 네바돈 알파벳의 글자 수는 48이다.

2. 개념 기록자들. 이 기록자들은 개념의 그림을 보존하는 데 관여한다. 기록된 언어를 1백년 동안 정독하는 것보다 더 많이, 1시간 안에 얻을 수 있다.

3. 표의 문자 기록자들. 우리는 보통, 개념을 그림으로 만들기와 표의 기술을 이용한다. 표의 문자를 보존하는 자는 개념 기록자의 작업을 1천배나 향상할 수 있다.

4. 연설 추진자들. 이 집단의 기록자들은 연설로 재생하기 위하여 생각을 보존하는 작업에 몰두한다. 네바돈 언어로 반시간의 연설은 한 필사자의 일생의 주제를 다룰 수 있다.

영 세계의 연설은, 서툴고 말을 더듬는 유란시아의 연설만 들어 온 너희를 기다리는 보기 드문 대접의 하나이다. 이 중요한 개념들은 영광스러운 왕관에 박힌 아름다운 보석과 같다.

5. 방송 지도자들. 이들은 방송 물질을 조정하고 편집하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방송을 번역한다.

44:4.10 지역 우주의 방송도 또한 체계 및 개별 행성들이 수신하도록 수정되어야 한다. 이 우주 보고서의 전송은 면밀한 감독을 받으며, 주어진 회로 안에 있는 모든 세계에서 모든 보고서의 적절한 수신을 보장하려고 언제나 거꾸로 기록이 된다.

6. 리듬 기록자들. 너희는 이들을 시인이라 부를 터인데, 이들의 작품은 시를 무한히 초월한다. 그들은 이 아름다운 형태로 자아를 표현하고 사회를 조화시키는 대가이다.

7. 모론시아 기록자들. 여러 집합의 모론시아 사무와 영 기록을 총합한 그림을 보존하는 일에 배치된, 그들은 앞날을 위하여 이 진보하는 시대의 중대한 장면과 관계를 저장하며, 모론시아 기록실의 보관소에 간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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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에너지 조종자들

44:5.1 흥미 있고 효과적인 이 예술가들은 모든 종류의 물리적ㆍ정신적ㆍ영적 에너지에 관심을 가진다:

1. 물리 에너지 조종자들. 물리적 에너지 조종자는 동력 지휘자와 함께 물리적 에너지를 주무르고 통제하는 데 전문가이다. 그들은 초우주의 3가지 기본 전류와 30가지 종속 에너지를 분리하는 데 정통하다.


2. 지성 에너지 조종자들. 이들은 상승하는 모론시아 존재들의 상호 교통 능력을 권장하는 전문가이며, 무한한 영의 지성 회로를 연구하는 명석한 학생이다.

3. 영 에너지 조종자들. 영 에너지를 다스리는, 영원한 아들의 근본 법칙을 연구하는 이 학자들은 지난 몇 백만 년 동안에 영 에너지를 흡수하는 많은 개량된 기법을 이용해 왔다.

4. 복합 조종자들. 이들은 물리ㆍ지성ㆍ영적 에너지로서, 여러 우주에 나타나는 3단계의 신성한 에너지의 기능적 결합에 헌신한다.

5. 수송 고문들. 이들은 수송 담당 우두머리들을 돕는다. 그들은 구체들의 교통을 감독하는 자이며, 사람이 사는 어느 세계에나 있다. 유란시아에는 70명의 수송 고문단이 있다.

6. 통신 전문가들. 이 집단은 인력 메신저와 단독 메신저의 것을 제외한 공간 소식에 관여한다. 유란시아는 통신 전문가 기술자 12명이 헌신한다. 이들의 업무는 천사장 회로에서 실행해야 한다.

7. 휴식 선생들. 모론시아 및 영 에너지는 다시 채워야 한다. 영 세계의 출신인 우리는 정기적으 로 정상 활동을 멈추고 약속 장소로 가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회복한다.

이것은 시간 세계의 생애로부터 영원의 봉사까지 이동하는 데 기술적 요구 조건일 뿐 아니라 또한 필수품이며, 상승하는 체험의 마지막 걸음에 따르는 에너지 소모를 다시 채우기 위해서, 그리고 다음 단계의 끝없는 생애를 위하여, 여분의 영적 힘을 저장하는 데 필요한 휴식의 형태이다.


44:5.10 이 에너지 조종자들은 효율적 에너지 흡수 방식과 균형을 잡는 것에 대하여, 세라핌ㆍ케루빔ㆍ사노빔과 상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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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설계자와 장식자들

44:6.1이 독특한 예술가들의 아름다운 작업을 어떻게 그리는지 그 방법을 알았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 집단은 다음 일곱 주요 항목으로 분류된다.

1. 색 기술자들. 이들은 영을 반영하는 1만 가지 빛깔로 그들의 아름다운 말씀을 울려 퍼지게 하는 자이다. 빛깔을 인식하는 것 외에 인간의 활동과 비교될까 싶은 것이 하나도 없다.

2. 소리 설계자들. 영의 파장을 묘사한다. 이 충동은 정말로, 하늘 무리들의 꾸밈없고 영화로운 영과 혼을 훌륭하게 반영한다.

3. 감정 설계자들. 시간 세계에서 온 사람들의 교화를 위하여, 모론시아 정서와 감정을 보존하는 자이다.

4. 향기 예술가들. 유란시아 필사자는 이 봉사를 어떤 다른 이름으로 도저히 인식할 수 없다.

5. 존재 장식가들. 너희가 살아 있는 선율ㆍ향기ㆍ광경을 정돈하는 것처럼, 이 예술가들은 초물질 존재들을 정돈한다.

6. 미각 디자이너들. 모론시아 맛을 개선하는 자이며, 생성되는 영 감각을 예리하게 하여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능력을 높인다.

7. 모론시아 합성자들. 신성하게 아름다운 것을 보는 자에게 격려가 되도록 묘사하는 일, 영 존재와 모론시아 동료들에게 오래가는 영감이 되는 일을 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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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하모니(Harmony) 작업자들

44:7.1 이 분야의 하늘 예술을 필사자에게 전할 희망이 없다. 그런데도 이렇게 암시하고자 한다.

아름다움ㆍ리듬ㆍ조화는 지적으로 관련되어 있고, 진리ㆍ사실ㆍ관계는 철학 개념과 관련되어 있다. 선ㆍ의로움ㆍ공정은 철학적으로 서로 관련되어 있고, 생생한 진리와 신성한 아름다움과 정신적으로 함께 묶여 있다.

참된 실체인 것, 아름다운 의미가 있는 것, 그리고 선한 가치가 있는 것들이 예술가나 과학자나 철학자의 인생 체험에서 통일되지 않으면, 표현하는 참된 혼이 빠진 것이다.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나 천사는 누구나 하나님답게 되는 기법으로―진화적 체험에서 영원한 진리, 보편적 아름다움, 신성한 선을 체험으로 섞어서―통합된 자아를 실현하는 한없는 자아를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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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필사자의 소망과 모론시아 성취들

44:8.1 선천적 자질을 소유하고, 또한 특별한 이전의 체험을 가진 조절자를 소유하는 필사 예술가들을 도우려고 애쓰면서, 천사 무리들은 이 예술가들과 협동한다.

인간의 특별한 능력은 세 가지 가능한 근원이 있다: 밑바닥에는, 타고난, 즉 선천적 적성이 반드시 존재한다. 특별한 능력은 결코 신들이 멋대로 주는 선물이 아니다. 이 재능을 조화시키는 자로서 행동하려고, 그리고 늘 완전해지는 이상을 추구하며, 그 영역의 교화를 위하여 그들의 묘사를 향상하려고 애쓰도록 이 필사자들을 돕고 영감을 주기 위해서, 영 예술가들이 파견될 수도 있다.

모론시아 생애는 인간의 유전이나 빼앗긴 필사자의 환경에 대한 결핍은 있을 수 없다. 신들은 시간 세계의 자녀들에게 임의로 재능과 능력을 주지 않지만, 그들의 모든 고귀한 소망을 만족시키고, 훌륭한 자아 표현을 하고 싶은, 인간의 모든 갈망을 채우도록 마련해 준다.

상승하는 모론시아인은 예전에 가졌던 순전히 개인적 소망과 자기 포부를 사회와 함께 하기를 배운다. 만약에 너희가 아직도 바란다면, 오래 간직했던 소망을 채울 기회가 확실히 허락될 것이다.

상승하는 필사자는 지역 우주를 떠나기 전에, 자신의 특징을 나타냈던 모든 지적ㆍ예술적ㆍ사회적 소망이나 참된 포부에 관하여 만족하게 될 것이다.

44:8.6 이것은 파라다이스 창조자들의 신성한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묘사함으로 건축 구체들을 영화롭게 만들기 위하여 대단히 수고하는 일꾼들의 범세계적 단체인, 하늘 예술가들 이야기이다.

[네바돈의 한 천사장이 작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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