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 전편          다음편 >

1.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      
2. 막강한 사자            
3. 고등 권위자          

 


제 22 편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 글쓴이: 오르본톤 계시단의 막강한 사자
. 1934년


22:0.1 (243.1) 하나님의 아들이라 부르는 세 무리의 존재들이 있다. 내려오는 계급, 하늘 가는 계급, 외에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무리가 있다. 이들은 다시 1차 부문 세가지로 분류된다.


22:0.2. 1. 신이 삼자일체화한 아들.


22:0.3. 2.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


22:0.4. 3. 인간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아들.


22:0.5. 기원에 상관 없이, 삼자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은 모두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는 경험으로서, 삼자일체 경험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다. 신이 삼자일체화한 아들은 이 이야기에서 밝혀지지 않는다. 이 발표는 특히 삼위일체가 품었던, 하나님의 아들들을 묘사하는 데 국한될 것이다.

▲Top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의 아들>

1.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


22:1.1 (243.6)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들은 처음 2중 기원이나 단일 기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뒤에 언제까지나 삼위일체를 위한 봉사와 임무에 헌신한다. 이 군단은 일곱 계급의 성격자를 포함한다:


22:1.2. 1. 막강한 사자 (Mighty Messengers).


22:1.3. 2. 고등 권위자 (Those High in Authority).


22:1.4. 3.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Those without Name and Number).


22:1.5. 4.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자 (Trinitized Custodians).


22:1.6. 5.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 (Trinitized Ambassadors).


22:1.7. 6. 천상의 보호자 (Celestial Guardians).


22:1.8. 7. 높은 아들 조수 (High Son Assistants).


22:1.9. 이들은 기원ㆍ성품ㆍ기능에 따라서, 다시 3대 부문, 곧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의 아들, 삼위일체를 체험한 선택의 아들, 삼위일체를 체험한 완전의 아들로 분류된다.


22:1.10.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Attainment)의 아들.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들은 조절자와 융합한 필사자로, 최후 군단에 이르렀지만 최후자는 아니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나서, 최후자의 출석 점호에서 빠진다. 영원부터 늘 계신 이들 밑에서, 하보나 회로의 훈련을 짧게 거친 후,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배치된다.


22:1.11 (244.2) 삼위일체를 체험한 선택(Selection)의 아들.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자와 대사를 포함한다. 하보나를 거쳐, 파라다이스에 다다른 진화하는 세라핌과 변신한 중도인, 영이나 아들과 융합한 필사자 중에서 뽑는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나서, 짧은 하보나 훈련을 받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에 배치된다.


22:1.12 삼위일체를 체험한 완전(Perfection)의 아들. 천상의 보호자와 높은 아들 조수들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 또는 필사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이다. 이들은 일곱 으뜸 영의 최상 집행자 근무를 끝내고, 삼위일체 교육 아들 밑에서 근무한 뒤에,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로부터 다시 두 번째로 삼자일체 체험을 거친 후 바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에 임명된다.


22:1.13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자―지혜 완성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의 수는 고정되었지만, 삼위일체가 품에 안은 아들들의 수는 항상 늘어난다. 이들은 초우주 정부 중 하나에 임명되고, 하나도 길을 잃은 적이 없다. 달성의 아들과 선택의 아들들은 오르보톤 근무에서 한 번도 넘어진 적이 없지만, 완전의 아들들은 가끔 판단의 잘못을 저절러 혼란을 일으킨 적이 있다.


22:1.14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지휘 하에서, 일곱 계급 모두가 상당히 자치하는 무리로서 활동한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완전(Perfection)의 아들들은 배치받은 초우주를 떠나지 않지만, 삼자일체를 체험한 그들의 동료(Attainment, Selection) 들은 대우주를 돌아다니며, 시공의 진화 세계들로부터 영원한 파라다이스 섬까지 여행한다. 처음 지정받은 초우주 정부의 구성원으로 활동한다.


22:1.15 삼위일체가 품었던 아들들은 영구히 일곱 초우주의 근무에 배치된 듯하다. 이 배치는 지금 우주 시대가 지속되는 동안이지만, 이것이 영원하리라는 말을 우리는 들은 적이 없다.

▲Top

 

 


< 막강한 메신저>

2. 막강한 사자 (The Mighty Messengers)


22:2.1 (245.1) 막강한 메신저들은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들 가운데 하늘 가는 무리에 속한다. 반란의 시험을 거치거나, 충성이 입증된, 완전해진 필사자 등급이다.


22:2.2 하늘가는 이 필사자들은 시간 순례자의 인파와 함께 하보나를 거쳐 가며, 파라다이스에 다다르고, 거기서 졸업하고, 최후 군단으로 소집된다. 삼위일체의 품안에서 삼자일체 체험을 거치며, 초우주 행정부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임명된다.


22:2.3 반란의 체험을 겪고 충성한 필사자는 누구나 초우주에서 막강한 사자가 되도록 정해져 있다. 반란을 방지하거나, 우주의 위기에서 더 높은 충성도에 영향을 미친 이들의 계획된 행동은 실제의 반란에서 보인 충성보다 훨씬 더 값지게 여겨진다.


22:2.4 선임인 막강한 메신저들은 다수가 초기 그랜드판다 시절에 하보나를 거쳐다. 그 후 각각 일곱 초우주를 대표하는 군단을 포함하기 까지 첫 삼위일체화는 시행되지 않았다. 그리고 파라다이스에서 자격을 갖추기 위한 마지막 집단은 네바돈에서 온 승천 순례자를 포함했다.


22:2.5 막각한 메신저는 각 초우주에 10만 명 씩 배치하가 위해, 70만 명의 단위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다. 유버르사에 거의 1조 명의 막강한 메신저가 임관되어 있고, 각 초우주에 수는 모두 같다.


22:2.6 (245.6) 나는 막강한 사자이다. 나의 동반자였던 동료도 이 시험에 합격했다. 우리는 하보나로 올라가면서 여러차례 분리 되었지만, 함께 오로본톤 유버르사에 배치되었고, 두 메신저의 봉사를 요구하는 경우에 자주 함께 파송된다.


22:2.7 막강한 사자는 삼위일체 품에 안긴 모든 아들과 공통으로 초우주 활동의 어느 단계에나 배치된다. 초우주 거울봉사를 통해 본부와 늘 연락을 유지한다. 지역 우주 또는 개별 세계들에서도, 내가 이 경우에 하는 것처럼 자주 임무를 수행한다.


22:2.8 초우주 법정에서 개인과 행성들이 재판에 오를 때, 막강한 사자는 그 대변자로서 행동한다. 그들은 또한 대구역의 사무를 지도하는 일로 늘 완전한 이들을 보조한다. 그들은 여러 본부 세계와 중요한 개별 행성에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공식 관찰자로서 주둔한다. 초우주 정부가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계획의 상태 및 진보를 밀접하게, 개인적으로 파악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22:2.9 막강한 사자는 자신의 승천 생애를 전부 의식하므로, 시간 세계의 어떤 필사자에게도 동정심과 이해심이 있는 메신저로서 봉사한다. 너희는 우리와 자유로이 교통할 수 있는데, 우리가 생각 조절자와 융합한 필사 민족의 출신이기 때문이다.

▲Top

 

3. 고등 권위자 (Those High in Authority)


22:3.1 (246.2)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Attainment)의 아들로, 탁월한 행정 능력을 보인, 생각 조절자와 융합한 완전하게 된 필사자이다. 그들은 공간 세계에서 살아남는 필사자들로부터 뽑아낸, 통치 능력의 노른자이다.


22:3.2 한 번에 고등 권위자 7만 명이 삼자일체 체험을 겪는다. 오르본톤에는 지금 이 노련한 행정관이 1백억 명이 넘게 임관되었다. 유버르사에서 본부를 유지하며, 삼위일체가 품었던 다른 아들들처럼, 그들의 예비군은 오르본톤에 있는 그들 계급의 중앙 지도 기관으로서 행동한다.


22:3.3 이들은 제한이 없는 행정관이요, 그들은 어디에나 있고 언제나 유능한 집행자,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집행자이다. 일곱 초우주 어디서나, 사람이 사는 어떤 세계에서도 활동한다.


22:3.4 뛰어난 행정적 지혜를 가진 이들은 초우주 법정을 대신해서 정의의 원인을 제시한다. 그들은 진화하는 우주에서 정의를 실행하고 잘못된 적응의 수정을 장려한다. 너희가 우주 진보에서 올라가는 동안 부당한 대우를 받는 일은 결코 있을 듯하지 않다. 너희가 심판 받을 때, 너희를 심문하는 검찰은 한때 너희와 같은 인간이었기 때문이다.

▲Top

 

 

 

4.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 (Those Without Name and Number)


22:4.1 (246.6)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Attainment)의 아들이며, 신을 예배하는 능력을 개발한 하늘 가는 혼이다. 그들은 우주의 아버지의 영원한 목적에 대하여 영적 개념을 얻었고, 이것은 이름이나 번호가 있는 진화 인간이 이해하는 한계를 비교적 초월한다. 정확히 말하면 "이름과 번호 위에 있는 자"이다.


22:4.2 7천 명씩 무리를 지어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다. 오르본톤에서 임명된 이 아들들의 수가 1억이 넘는다는 기록이 유버르사에 있다.


22:4.3 이들은 우월한 영적 지성이기 때문에, 특별히 재판석에 앉고 의견을 제시할 자격이 있다. 그들은 오르본톤에서 최고 배심원이다. 잘못 운영되는 배심원 제도는 어떤 세계에서 얼마큼 정의를 졸렬하게 흉내낸 것이지만, 유버르사와 그 연장된 법정에서, 우리는 가장 높은 부류의 진화된 영적 정신을 가진 자를 배심원이자 판사로 이용한다.


22:4.4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들의 학급은 자동으로 선택된다. 몸소 겪는 체험과 영적 가치 기준이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의 아들의 요원 선택을 좌우한다. 승천하는 생애의 차이점에 따라서 모두 개성과 다채로운 특징을 가졌다.


22:4.5 삼위일체를 체험한 달성의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신들의 신성한 품 속에서 삼자일체를 겪었다. 그 결과로 그들은 삼위일체의 고정된 아들과 같은 지위의 동료로서 활동한다. 삼위일체 포옹은 미래의 시간의 흐름 속에서 인간의 많은 창조적 잠재성을 표출하게 하는 듯하다.


22:4.6 (247.5) 이들은 주로 승천 생애에 봉사한다. 한 필사 인간의 관점이 의심받으면 승천 위원회에 상고하게 되는데, 이 위원회는 막강한 사자 1명, 고등 권위자 1명,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1명으로 이루어진다.


22:4.7 바로 너희는 먼 미래 시대에 일곱 초우주 중 한 곳에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 근무에 소속되고, 진리 계시를 확대하기 위하여, 언젠가 사람 사는 행성에 배치될 지 모른다.

▲Top

 

 

5.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인 (The Trinitized Custodians)


22:5.1 (247.7)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인은 삼위일체를 체험한 선택(Selection)의 아들이다. 너희의 충실한 천사 보호자, 그리고 똑같이 충실한 중도자 동료들도 또한 같이 삼위일체의 인정을 받고 훌륭한 성격 운명의 후보자가 될 수도 있다.


22:5.2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인은 하늘 가는 세라핌과 변신한 중도인이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근무에 배치되었다.


22:5.3 세라핌 후보자는 어떤 필사자와 용감하게 협동했기 때문에 그런 인정을 받는다. 나(막강한 사자)를 보호하던 세라핌은 나중에 삼자일체를 겪고 나서 관리인으로서 유버르사 정부에 소속되어 있다.


22:5.4 중도인도 같은 이유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다수가 변신되어 파라다이스에 이르고, 초우주에서 관리인으로서 임명된다.


22:5.5 관리인은 7만 명씩 집단으로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며, 7분의 1은 한 초우주에 배치된다. 1천만 명이 넘는 관리인이 오르본톤에서 근무한다. 유버르사, 대구역, 소구역의 본부 구체에서 일한다. 몇십 억에 이르는 2품 천사 및 기타 유능한 초우주 성격자 집단의 도움을 받는다.


22:5.6 (248.5) 삼위일체를 체험한 관리인은 그 생애를 관리인으로서 시작하고, 초우주 정부의 사무에서 그렇게 계속한다. 관리인은 집단의 사무를 처리하고 공동 사업을 돌본다. 천상의 보호자처럼, 개인을 다루지 않는다.

▲Top

 

6.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 (The Trinitized Ambassadors)


22:6.1 (248.6)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는 삼위일체를 체험한 선택(Selection)의 아들에서 둘째 계급이며, 두 종류의 하늘 가는 생물로부터 뽑는다. 영과 융합한 필사자와 아들과 융합한 필사자들 중에 더러는 하보나와 파라다이스에 다다른다. 후보자들은 7천 명씩 학급을 지어 삼위일체를 경험하고 나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에게 대사로서 초우주에서 임관된다. 거의 5억 명이 유버르사에 등록되어 있다.


22:6.2 그들은 각자 무리의 상급 지성을 대표하며, 따라서 영과 융합한 필사자의 기원이 있던 세계들의 이익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일로 초우주 통치자들을 돕기에 가장 적합하다. 아들과 융합한 대사는 우리가 아들과 융합한 계급의 성격자에 관계된 문제를 처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22:6.3 삼위일체를 체험한 대사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밀사가 된다. 그들은 소구역 본부에서 특별하고 중요한 봉사를 베풀며, 한 초우주의 수없는 잡다한 과제를 수행한다. 그들은 예비 군단이며, 따라서 광대한 범위의 임무에 소용된다. 그들의 업무는 유란시아의 어떤 일과도 비슷한 것이 없어서 인간이 이해하도록 묘사하기 어렵다.

▲Top

 

 

삼자일체화 기법

 

<총우주 건축가한테 신청>

 

<일곱 으뜸 영 인가>

7. 삼자일체화 기법 (Technique of Trinitization)


22:7.1 (249.1) 삼자일체 기법은 대관별과 외톨이별의 비밀이고, 이 체험을 거친 자들 외에 이해하기가 힘들다.


22:7.2 신들은 별도로 하고, 오로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성격자들, 그리고 각 최후자 군단의 어떤 단원들만 삼자일체 체험에 들어간다. 인간이 삼자일체화한 아들을 낳는 데 많이 성공한다.


22:7.3 그러한 삼자일체 모험에 들어가는 영화롭게 된 인간은 그런 체험에 꼭 한 번 참여해도 좋다. 파라다이스 신들은 삼자일체화를 계속 연출할 수 있으나, 무한한 영이 한 분밖에 없다는 제한이 있다. 독창적이고 무한한 영은 오직 아버지-아들의 연합 된 뜻의 단 한 번의 집행인만 될 수 있다.


22:7.4 필사 최후자 중대가 파라다이스에 주둔할 때, 1천 년마다 쉬는 시간이 주어진다. 일곱 가지 시간을 쓰는 방법 중에 하나는 동료 최후자 또는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성격자와 결합하여, 삼자일체 체험을 시도하는 것이다.


22:7.5 총우주 건축가들 앞에서 두 필사 최후자가 신청하면, 건축가들은 이들에게 휴가를 주고, 삼자일체화 구역으로 이동 허가를 선포한다. 휴가 끝에 어떤 독창적 개념을 이상화하겠다고 말씀드리면, 으뜸 영 7번이 허가 명령을 내린다.


22:7.6 (249.6) 이 모험에 오랜 세월이 걸린다. 반드시 성공하지는 않는다. 실패자들은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최상의 실망을 견딘 존재로 부르는 특별한 최후자 무리 속에 가입된다. 파라다이스 신들이 삼자일체화하려고 뭉치면 반드시 성공한다.


22:7.7 성공할 때, 둘 중에 하나가 독특한 성격 수정을 겪는다. 두 부모가 하나가 된다.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의 두 조상은 어떤 의미에서, 영적으로 하나와 같이 된다.


22:7.8 아무도 이 놀라운 현상을 충분히 설명할 수 없다.


22:7.9 인간의 삼자일체 체험으로 생긴 아들의 이 부모는 최후 군단과 총우주 건축가들의 출석 점호에는 계속 두 인격자로 간주된다. 연합한 부모 존재는 파라다이스 시민이나, 하보나 주민이나, 최후자와 함께 활동하지 않는다. 그렇게 섞인 연합은 비슷한 존재들로 이루어진 한 특별 집단에서 사귄다.


22:7.10 일곱 으뜸 영은 최후자와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인격자의 삼자일체 연합을 인가하며, 그들은 반드시 성공한다. 생긴 아들들은 이해하기에 부적당한 개념을 대표하며, 따라서 총우주 건축가들의 피보호자가 된다. 이들은 미래 우주와 관계되고, 초우주나 중앙 우주 정부에 실용적 가치가 없는 체험을 몸에 담고 있다. 이들은 대관별에서 예비군에 남아 있고, 창조 아들 집단의 비밀 학부의 특별 구역에서 시간 개념과 영원의 실체를 연구하는 데 몰두한다.


22:7.11 (251.1) 최상 존재는 세 단계의 신 실체가 통일된 것이다. 최상위 하나님은 삼위일체의 유한한 모습이 영적으로 통일된 것이요, 전능 최상위는 대우주 창조자들의 권능이 통일된 것, 최상 지성은 무한한 영과 그 동격자들의 최상 존재에 공헌한 것이다. 훌륭한 인간은 삼자일체화 모험을 겪으면서 최상위 신의 세 가지 모험에 참가하며, 세 계급 아들들의 생산을 초래한다:


22:7.12. 1. 승천자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최후자들은 시공을 거쳐 체험으로 얻은 전능 최상위의 어떤 개념을 삼자일체화하려고 애쓴다.


22:7.13. 2.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주민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 이들의 노력은 최상을 초월하는 체험으로 얻은 모습, 최상 존재의 영적 모습의 삼자일체화를 일으킨다.


22:7.14. 3.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운명의 아들. 최후자 하나와 파라다이나 하보나 주민 하나가 새 인간을 삼자일체화로 낳을 때. 이것은 최상 궁극 지성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낳은 아들은 창조를 초월하며, 달리 체험으로 얻지 못했던, 최상 궁극 신의 사실성을 대표한다. 이것은 자동으로 총우주 건축가들의 분야에 속하며, 이들은 현재 우주 시대의 창조를 초월하는 것들을 관리한다.

▲Top

 

8. 인간이 삼자일체로 낳은 아들


22:8.1 (251.5) 여기에 밝히지 않은, 인간이 삼자일체로 낳는 존재들이 있다. 일곱 최후자 군단과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성격자들이 복수로 연결하여 낳은 다양한 자손이 있으며, 이들은 아버지로부터 성격을 부여받는다.


22:8.2 승천자가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거나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시민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이 어릴 때, 그들은 무한한 영의 일곱 파라다이스 구체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라고 파송되며, 일곱 최상 집행자의 보호 밑에서 수고한다.


22:8.3 높고 영광스러운 이 입양된 아들은 견습생,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의 학생 조수이다.
이 아들들은 일시적으로 삼위일체 교육아들의 번호에 따라 분류된다.


22:8.4 교육 아들들은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피보호자들을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도록 지명할 수 있다. 이렇게 완전의 아들로 솟아나서,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을 위한 근무에 들어가며, 이것이 두 번 삼자일체 체험을 거친 이 독특한 존재들의 운명이다.


22:8.5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이 모두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지는 않는다. 결국에 다수가 하보나의 내부 회로에서 삼자일체를 체험한 아들의 합동 군단으로 찾아간다.


22:8.6 (252.2) 이들의 최상 운명은 삼자일체를 체험한 최후자 군단에 가입하는 것인 듯하다. 이것은 일곱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 중에 하나이다.

▲Top

 

 

 

9. 천상의 보호자 (The Celestial Guardians)


22:9.1 (252.3)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은 7천 명씩 학급을 지어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다. 예전의 강사, 교육 아들들의 조언에 따라서 초우주에 배치된다. 성적이 특출한 자는 높은 아들 조수로 임명되고, 덜 특출한 자는 천상의 보호자로 지정된다.


22:9.2 독특한 이 존재들은 삼위일체의 품에 안기고 나서, 초우주 정부에서 가치 있는 보조자가 된다. 이들은 승천 생애의 사무에 관해서 통달하게 되는데, 몸소 승천을 거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공간 세계에서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과 함께 근무하는 결과로서 그렇게 된다.


22:9.3 오른본톤에는 거의 10억 명의 천상의 보호자가 임관되었다. 이들은 대구역 본부에서 늘 완전한 이들의 행정부에 배치된다. 아들과 융합한 승천 필사자 집단이 이들을 유능하게 보조한다.


22:9.4 천상의 보호자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법정의 관리이며, 이들의 체포 대리자이다. 초우주 판사들 앞에 출석해야 되는 존재들을 데리고 돌아온다. 어떤 성격자라도 잡아 가두라는 명령을 집행한다. 또한 지역 우주에서, 영과 융합한 필사자들은 유버르사에 출석이 필요할 때 이들을 따라간다.


22:9.5 천상의 보호자 및 높은 아들 조수에게는 조절자가 깃든 적이 없다. 이들은 영이나 아들과 융합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삼위일체의 포옹은 완전의 아들의 비융합 지위를 보상해 준다.


22:9.6 (252.8)두 번 삼자일체 체험을 거친 아들들은 놀라운 존재이지만, 다능하지도 믿을 만하지도 않다. 엄청나고 몸소 겪은 깊은 체험이 그들에게 빠져 있다. 우주로 올라가면서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을 그들이 맛보지 못한 것을 자진해서 인정하는 것은 때때로 애처롭게 보인다.


22:9.7 완전의 아들들은 제한되어 있는데, 체험 능력이 시공에서 억제되었기 때문이다. 모든 우주 존재에서, 몸소 체험을 겪는 것과 바꿀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이 아들들은 미래에 체험적 활동을 위하여 예비로 남아 있다.


22:9.8 체험이 없이 이러한 삼자일체화를 거친 자들이, 진정한 체험과 실제로 사는 걸음을 거쳐서 우주의 길을 올라가는 형제들을 정말로 부러워한다고 누구라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이 장애와 한계가 있는데도 그들은 놀랍게도 유용하고, 늘 기쁘게 일하는 집단의 일꾼이다.

▲Top

 

 

 

10. 높은 아들 조수 (The Celestial Guardians)


22:10.1 (253.3) 필사 최후 군단의 승천자, 그리고 파라다이스 및 하보나 성격자들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아들들 가운데 다시 삼자일체를 거친 집단이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정부에서 높은 아들들의 개인 조수로서 활동하며, 지혜 완성자, 신성한 조언자, 우주 검열자, 막강한 사자, 고등 권위자, 이름도 번호도 없는 자들에게 봉사한다.


22:10.2 천상의 보호자의 한 가지 큰 장점, 그들이 한 가지 최상 개념이 성격화된 것이다. 따라서 그들의 성격이 존재하는 개념과 이상에 관한 신성한 삼위일체의 바로 그 지혜를, 그들이 보여주고 실제로 몸에 담고 있다. 여러 우주에 대하여 그 특별한 개념이 어떤 인간이나 창조자의 지능이 아마 생각해 보거나, 표현하거나, 모범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몸에 담고 있다. 그들은 그 개념이 성격화된 것이다.


22:10.3 그러한 존재는 초우주 행정가들에게 말할 수 없이 쓸모 있다.


22:10.4 나는 오르본톤 남쪽의 우주 집단에 관하여 세 가지 문제를 연구하는 위원회를 주관하였다. 그런 비서들을 내 위원회에 배치될 것을 요청하였다. 첫째 문제는 유버르사의 한 높은 아들 조수가 대표하여 우리 무리에 부속되었다. 둘째 문제는 제3 초우주에 배치된 어느 높은 아들 조수의 몸에 담겨 있었다. 셋째 문제는 파라다이스의 기록이 그러한 개념을 인간이 삼자일체화한 적이 없다는 것이 드러냈다.


22:10.5 어떤 초우주도 이러한 삼자일체화된 개념들의 완전한 한 구성을 갖추지 않았다. 우리는 이 존재들의 7분의 1을 가지고 있다, 어떤 개념이 삼자일체화 되었다 하더라도, 우리가 그런 존재와 친히 교제하는 것은 일곱 번에 한 번쯤이다.


22:10.6 (254.3) 우리는 유버르사에서 이 존재를 훨씬 많은 수로, 크게 유리하게 쓸 수 있다. 될 수 있는 대로 우리는 공간 순례자, 그리고 파라다이스 거주민에게도, 삼자일체 체험을 시도하라고 권한다.


22:10.7 우리 초우주에 높은 아들 조수를 약 125만 명 가졌고, 그들은 유버르사, 대구역과 소구역에서도 근무한다. 그들은 먼 우주들까지 가끔 우리를 따라온다. 높은 아들 조수는 어떤 조직에도 영구히 배치되지 않는다.


22:10.8 그들은 감동을 주도록 사랑이 넘치며, 더할 나위 없이 충성스럽고, 지극하게 총명하고―한 가지 개념에 관하여―최상으로 지혜롭고, 초월적으로 겸손하다. 그러나 여러 다른 주제에 관하여, 필사자한테서도 지식과 정보를 찾는 것은 대단히 애처롭다.


22:10.9 이것이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삼위일체의 신성한 품을 거치고,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행정자에게 지혜롭고 이해심 있게 협조하려고 배치된 자들의 기원ㆍ성품ㆍ활동에 관한 이야기이다. 승천 필사자들의 발걸음을 돕기 위하여 그들은 지치지 않고 노력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