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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편 파라다이스의 하나님의 아들



. 글쓴이: 유버르사 출신의 한 지혜 완성자
. 1934년


20:0.1 (223.1) 오르본톤 초우주에서 활동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세 항목으로 분류된다:


20:0.1. 1.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 (The Descending Sons of God).


20:0.2. 2. 하늘 가는 하나님의 아들 (The Ascending Sons of God).


20:0.3. 3.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 (The Trinitized Sons of God).


20:0.4 내려오는 아들은 신이 직접 창조한 성격자들을 포함한다. 하늘 가는 아들들은 진화 체험 창조 기법에 참여하여 아들 지위를 얻는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은 복합 기원을 가진 무리로, 삼위일체 직접 기원이 아닌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존재들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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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 (Descending Sons)


20:1.1 (223.6)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은 모두 높고 신다운 기원을 가진다. 이들은 시공 세계로 내려가서 봉사하며, 하늘 가는 아들들이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것을 도와준다. 파라다이스에서 오는 아들은 파라다이스 아들이라 부르고, 다음을 포함한다.


20:1.2. 1. 창조 아들―미가엘 (Creator Sons-the Michaels).


20:1.3. 2. 심판 아들―아보날 (Magisterial Sons-the Avonals).


20:1.4. 3. 삼위일체 교육 아들―데이날 (Trinity Teacher Sons-the Daynals).


20:1.5 (223.10) 나머지 네 계급은 지역 우주 하나님의 아들로 알려져 있다.


20:1.6. 4. 멜기세덱 아들 (Melchizedek Sons).


20:1.7. 5. 보론다덱 아들 (Vorondadek Sons).


20:1.8. 6. 라노난덱 아들 (Lanonandek Sons).


20:1.9. 7. 생명 운반자 (The Life Carriers).


20:1.10 멜기세덱은 창조 아들, 창조 영, 아버지 멜기세덱이 합동으로 만든 자식이다. 보론다덱과 라노난덱은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이 낳는다. 보론다덱은 별자리 아버지, 라노난덱은 체계 군주 및 행성 영주로서 알려져 있다. 생명 운반자는 3중 계급이며, 창조 아들, 창조 영, 그리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 세 분 중의 하나와 결합하여 생긴다.


20:1.11 (224.1)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세 가지 기원을 가진다. 1차 아들(창조 아들)은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로부터 나왔다. 2차 아들(심판 아들)은 아들과 무한한 영의 자손이다. 3차 아들(삼위일체 교육 아들)은 아버지ㆍ아들ㆍ영의 자식이다.


20:1.12 아들 계급은 신다운 창조자요, 봉사자, 수여자요 재판관, 교육자이자 진리 계시자이다. 한 지역 우주에서, 심판 아들(아보날)과 교육 아들 (데이날)은 모두 그 영토를 주관하는 창조 아들(미가엘)의 지휘 하에 봉사한다.


20:1.13 창조 아들들은 몸 안에 영적 자질을 소유하는 듯하다. 영적으로 당기는 힘을 부여받았다.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은 어느 파라다이스 아들이 이 온 우주에 어디 있든지, 그와 연락을 유지하도록 하게 한다.


20:1.14 파라다이스의 창조 아들들은 봉사하고 자신을 수여(授與)하는 직분, 내려오는 직분에 아들로서 일할 뿐 아니라, 수여 생애를 마쳤을 때 각자 자신이 창조한 세계에서 우주의 아버지로서 활동한다.


20:1.15 미가엘, 곧 창조 아들 계은 아주 독특하므로, 그들의 성품과 활동에 대해 다음 논문에서 다루고, 주로 나머지 두 계급의 파라다이스 아들, 심판 아들과 삼위일체 교육 아들에 대해 다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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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날

 

<수여 임무>

2. 심판 아들 (Magisterial Son)


20:2.1 (224.6) 영원한 아들의 독창적 개념이 무한한 영의 이상과 뭉칠 때마다, 파라다이스 심판 아들이 하나 생산된다. 이 아들은 아보날 서열을 이룬다. 아보날은 행성, 즉 시공 영역―모든 민족, 모든 세계, 모든 우주―에서 심판관이다.


20:2.2 대우주에 심판 아들의 수가 약 10억 명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다. 파라다이스에 있는 자체의 최고 회의의 지시를 받는다. 그들은 그 영토의 창조 아들의 지휘 밑에서 봉사한다.


20:2.3 아보날은 지역 우주의 개별 행성에게 봉사하고 자신을 수여하는 파라다이스 아들이다. 아보날은 각각 독특하고 필사 육체의 모습으로 육신화되며, 어떤 때는 진화세계에서 땅에 있는 어머니에게 태어난다.


20:2.4 (225.3) 아보날은 사람 사는 세계에서 다음 역할을 한다.


20:2.5. 1. 사법(司法) 행위. 행성의 섭리 시대가 끝날 때 행동한다. 섭리 시대 종결자로서, 잠자는 생존자들의 해방자로서, 수없이 여러 번, 같은 세계나 다른 세계들에 가도 좋다.


20:2.6. 2. 심판관 임무. 보통 수여 아들이 도착하기 전에 일어난다. 아보날이 출생을 겪지 않고 육신화 기법으로 어른으로서 나타난다. 추가 심판관 임무가 있을 때, 눈에 보이게 나타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아기로서 태어나지는 않는다.


20:2.7. 3. 수여 임무. 적어도 한 번, 어떤 진화 세계의 필사 민족에게 자신을 수여한다. 심판관 임무는 여러 번일지 모르지만, 수여 임무는 각 행성에 단 한번, 여자에게서 아기로 태어난다.


20:2.8 (225.7) 아보날 아들이 심판관 임무와 수여 임무 봉사로 제한이 없지만, 보통 경험을 일곱 번 거치면 수여가 중지된다. 여러 번 수여 체험을 겪은 아들들은 창조 아들의 높은 회의에 배치되어, 지역 우주 사무의 행정에 참여한다.


20:2.9 심판 아들은 멜기세덱과 천사장들의 보조를 받는다. 수여 임무의 경우에는 찬란한 지녁별들도 따라온다. 1차 파라다이스 아들 (미가엘)의 지원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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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법 행위 (Judicial Actions)


20:3.1 (226.1) 아보날은 섭리 시대의 재판관이기 때문에 심판 아들로 알려져 있다. 잠자는 생존자를 깨우는 일을 주관하고, 정의가 중지된 섭리시대의 끝을 회복하기 위해 그 영역을 심판하며, 시험적 자비 시대의 명령을 집행하며, 행성에서 봉사하는 공간 생물을 새 섭리 시대의 과제에 다시 배치하고, 임무가 끝난 뒤에 그들의 지역 우주 본부로 돌아간다.


20:3.2 한 시대의 운명을 재판할 때, 아보날은 진화 민족들의 운명을 선포한다. 인간들의 신분 말소 판결을 선고하고, 집행하지는 않는다. 초우주 당국이 선고를 집행한다.


20:3.3 한 섭리 시대를 끝마치고 행성이 진보하는 새 시기를 시작하는 목적으로 진화 세계에 도착하는 수여 아보날은 물질 형태를 입고 봉사한다. 그러나 오직 섭리시대의 재판관으로 올때는 영적 존재로 행성에 도착하며,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20:3.4 심판관 및 수여 체험에 앞서, 아보날 아들은 한 행성의 재판관으로서 행동할 수도 있다. 심판관이나 수여 임무의 경우에, 육신화된 아들은 지나가는 행성 시대를 재판할 것이다. 창조 아들 수여 임무시에도 그와 같다. 창조 아들도 진화세계로 다시 올 때, 그의 계심은 한 섭리 시대를 끝내고 그 영역의 판단을 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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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판관 임무 (Magisterial Missions)


20:4.1 (226.5) 수여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 보통은 심판관 임무로 오는 아보날의 방문을 받는다. 그것이 처음 심판 방문이라면, 그 아보날은 완전히 성장한 남자, 곧 그 시대와 세대의 필사 인간에게 완전히 눈에 보이고, 육체를 입고 그들과 접촉하는 존재로서 나타난다.


20:4.2 수여 아들이 나타나기 전과 후에, 한 행성은 심판관의 방문을 여러 번 받을 수도 있다. 이 법적 재판 임무는 수여도 아니고 심판도 아니며, 아보날은 그러한 때 결코 육신화되지 않는다.


20:4.3 수여 임무나 심판관 임무로 육신화할 때, 이 아들은 경험 있는 조절자를 소유한다. 이 아들의 지성을 차지하는 조절자는 신다운 존재와 융합하기를 바랄 수 없다. 흔히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서 성격화된다. 그러한 조절자들은 조절자들을 지도하는 신별 최고 회의를 구성하고, 그들 부류의 우두머리가 된다.


20:4.4 유란시아는 심판관 임무로 오는 아보날을 접대한 적이 없다. 1900년 전에, 너희의 창조 아들이 나타나서,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정상 순서에서 벗어났다.


20:4.5 유란시아는 미가엘 자신이 개인적으로 친히 돌보는 행정 구역이기 때문에, 바로 미가엘의 계획과 판결에 전적으로 지배된다. 너희 세계에서 아보날의 방문은 미가엘이 돌아온다는 약속으로 더욱 까다롭게 되었다. 네바돈의 미가엘이 너희 세계로 돌아오겠다는 그의 약속은 분명하다. 이 가망성을 보건대, 유란시아에서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앞날에 찾아오는 순서는 시간이 지나야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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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의 수여 (Bestowal)


20:5.1 (227.4) 영원한 아들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영원한 아들은 아버지의 절대적이고 무한한 처음 생각의 표현이다. 따라서 그 말씀이 동물 기원을 가진 비천한 존재들 사이에 거한다는 것이 글자 그대로 참말이 된다.


20:5.2 아보날 및 미가엘 아들의 수여는 이들을 시공의 민족과 행성들에게 공감하는 심판과 통치자로 만들려고 고안된 체험 과정의 필수 부분이다.


20:5.3 필사자가 사는 세계에는 파라다이스 아들이 수여되어야 하며, 이것은 생각 조절자가 그 구체의 정상 인간에게 깃드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모든 육체 위에 진리의 영이 부어질 때까지, 조절자는 모든 인간에게 오지 않는다. 수여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친 파라다이스 아들이 우주 본부로 돌아올 때는 진리의 영을 보낸다.


20:5.4 행성의 긴 역사 과정에서, 심판관 임무의 섭리 시대의 판결은 여러 번 생길 터이지만, 수여 아들은 한 구체에서 꼭 한 번 봉사한다. 창조 아들이 필사자로 수여되는 한 행성을 제외하고, 각 세계는 수여 임무로 오는 아보날을 맞아들이도록 정해져 있다.


20:5.5 수여 아들에 관하여 너희가 더욱 알게 되었으니까, 네바돈 역사에서 어째서 그렇게 지대한 관심이 유란시아에 모이는가 너희가 헤아린다. 유란시아가 우리의 관심거리가 되는 것은 다만 나사렛 예수가 필사자로 살던 고향 세계이며, 미가엘이 네바돈 우주를 다스리는 최상 통치권을 얻어낸 경기장이기 때문이다.


20:5.6 (228.3) 한 창조 아들이 필사자 수여를 마친 후에, 동료인 심판 아들 및 다른 자들이 다니는 전문대학에서 상담하고 가르치는데 많은 시간을 쓴다. 사랑과 헌신 속에서, 부드러운 자비와 사랑에 넘치는 헤아림으로 이 심판 아들들은 자신을 공간 세계에 수여한다. 어떤 행성도 조건이 너무나 나빠, 영적 회복을 이루기 위하여 창조 아들의 수여가 필요한 적은 결코 없다. 심판 아들은 창조 아들과 똑같이 효과적이고 지혜롭다.


20:5.7 심판 아들이나 창조 아들이 수여 임무를 그르친 적이 없다. 이 둘의 기원이 절대 완전에 너무 가까워서 실패할 수 없다. 그들은 정말로 위험을 무릅쓰고, 정말로 피와 살을 가진 필사 인간처럼 되고, 그렇게 함으로 독특한 인간 체험을 얻기는 하지만, 그들은 반드시 성공한다. 그들이 자신을 수여하고 행성에서 봉사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는 너희 지역 우주의 역사에서 가장 고귀하고 황홀한 장(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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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필사자로 수여하는 생애


20:6.1 (228.5) 필사자로 육신화하기 위하여, 행성에서 잉태되는 방법은 우주의 신비이다. 네바돈 미가엘의 이 신비로운 육신화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쓸데없이 짐작하느라고 헛된 생각을 하지 말라.


20:6.2 수여 임무에서 파라다이스 아들은 반드시 여자에게서 태어나고, 사내아이로서 자란다. 모든 점에서 그 세계의 종족 필사자처럼 된다. 꼭 한 가지만 예외이다. 그들은 자식을 낳지 않는다. 이것은 모든 계급의 파라다이스 수여아들에게 지워진 보편적 제한이다.


20:6.3 예수가 목수의 아들로서 너희 세계에서 일했던 것 같이, 다른 파라다이스 아들들도 여러 가지 직책을 가지고 수여 행성에서 수고한다. 너희는 진화 행성에서 어떤 파라다이스 아들도 수여 임무 동안 가져보지 않은 직업을 생각해 낼 수 없을 정도이다.


20:6.4 한 수여 아들이 인간의 생애를 사는 체험을 통달하고, 그가 깃드는 조절자와 완전한 조화를 이루었을 때, 그들이 머무르는 세계에서 필사 민족들의 영적 깨우침에 온전히 전념한다.


20:6.5 미가엘과 아보날의 필사자 수여는 다 똑같지 않다. 심판 아들은 "아들을 본 자는 누구나 그 아버지를 보았도다"하고 선포하지 않는다. 아보날은 "나를 본 자는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을 보았도다"하고 선포한다. 심판 아들은 아버지의 뜻에 복종하기 보다 언제나 영원한 아들의 뜻에 복종해 자신을 수여한다.


20:6.6 (229.5) 심판 아들이 나사렛 예수처럼 비극의 죽음을 맞으리라 생각지 말라. 대다수의 행정은 더 인정 있게 수여 아들을 받아들였고, 그가 비명에 죽지 않고서 한 시대를 종결하게 하였다. 잠자는 생존자들을 판결하고, 새로운 섭리 시대를 개시하도록 허락하였다. 수여 아들은 죽음을 거쳐야 하고, 그 영역의 필사자의 실제 체험을 전부 겪어야 한다. 그러나 신의 계획은 이러한 죽음이 비명이거나 특별해야 한다고 요구하지 않는다.


20:6.7 비명에 죽지 않으면 수여 아들은 자진하여 생애를 그만두고 죽음의 관문을 통과한다. 이것은 "엄격한 정의" 또는 "신의 진노"를 충족하려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생애를 이루는 모든 면에서 개인적 체험의 “잔을 마시기 위해서”이다. 수여는 행성과 우주의 필요 조건이고, 육체의 죽음은 수여 임무에 필요한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20:6.8 육신화가 끝나면 아보날은 아버지의 영접을 받으며, 배치된 지역 우주로 가서 창조 아들의 승인을 받는다. 그리고 나서 수여 아보날과 창조 아들은 그들의 합동 진리의 영을, 필사 민족들의 마음 속에서 일하라고 보낸다. 이것은 두 아들의 합동 영(靈)이며, 창조 영이 이를 효력이 있게 만든다. 이것은 미가엘의 일곱째 수여를 끝내고 부어주는 진리의 영과 얼마큼 다르다.


20:6.9 창조 아들의 마지막 수여가 끝나고 나면, 그 이전에 아보날 수여 세계에 보낸 진리의 영과 성질이 달라지며 엄밀하게 말하면 군주 미가엘의 영이 된다. 이 현상은 미가엘이 필사자로 자신을 수여한 행성에서 봉사하도록 진리의 영이 해방되는 것과 동시에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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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삼위일체 교육 아들 - 데이날


20:7.1 (230.3) 삼위일체가 이 파라다이스 아들을 낳는다. 이들은 하보나에서 데이날 계급으로 알려져 있고, 오르본톤에서 삼위일체 교육아들로 기록된 것은 혈통 때문이다. 샐빙톤(구원자별)에서는 파라다이스의 영적 아들이라고 부른다.


20:7.2 교육 아들의 수는 항상 늘어난다. 최근의 방송은 이들의 수가 210억이 조금 넘는다고 했다. 파라다이스 예비군을 제외한 수이며, 예비군은 교육 아들의 3분의 1을 넘는다.


20:7.3 데이날 아들 계급은 지역 우주나 초우주 행정의 일부가 아니다. 이들은 창조자도 재판관도 통치자도 아니다. 우주 행정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도덕적 깨우침과 영적 성장에 헌신한다. 그들의 직책은 무한한 영의 성격자들의 직책과 밀접하게 서로 연관이 있고, 인간 존재들이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것과 가까운 관련을 가진다.


20:7.4 이 삼위일체 아들은 파라다이스 신 세 분의 통합된 성품을 취하지만, 하보나에서는 우주의 아버지를, 초우주에서는 영원한 아들의 성질을, 지역 우주에서는 무한한 영의 특성을 드러내는 듯하다. 그들은 온 우주에서 봉사가 구체화한 것이며, 지혜로운 판단이다.


20:7.5 삼위일체 교육 아들은 파라다이스 형인 미가엘과 아보날과 달리 중앙 우주에서 아무 예비 교육을 받지 않는다. 초우주 본부에 직접 파송되어 지역 우주에서 봉사하라고 임명된다. 그들은 한 창조 아들 및 관련된 심판 아들들의 통합된 영적 영향을 이용하는데, 이는자체에 영적 인력을 지니지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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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데이날의 지역 우주 직분


20:8.1 (231.1) 데이날은 우주의 운영과 연결된 유일한 삼위일체 생물이다. 그들은 필사 인간과 낮은 계급의 영적 존재를 교육하는 직분에 사랑으로 헌신한다. 지역 체계에서 시작하여, 별자리 근무를 거쳐 안쪽으로 올라간다. 인가를 받고 나서, 그들이 봉사하는 지역 우주를 대표하는 영적 대사가 될 수도 있다.


20:8.2 네바돈에 있는 교육 아들의 정확한 수를 모른다. 수천 명이 있다. 필사 인간의 영적ㆍ지적 진보 뿐만 아니라 지역 우주의 천사 존재와 기타 원주민을 가르치는 데도 관심을 가진다. 교육 아들의 조수 가운데 다수는 인간이 삼자일체 체험으로 낳은 존재들 사이에서 선택된다.


20:8.3 교육 아들은 모든 시험을 관리하고, 하위 단계의 우주 봉사에 자격 면허를 주는 시험을 운영한다. 행성 과목들로부터 구원자별에 자리잡은 높은 지혜 학부에 이르기까지, 오랜 세월에 걸친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20:8.4 하나님의 아들은 누구나 이 교육 아들들에게 신세를 진다. 그들은 모든 영 성격자를 가르치는 높은 선생이요, 아니 바로 하나님의 아들들을 가르치는 노련하고 참된 선생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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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데이날이 행성에 베푸는 봉사


20:9.1 (231.5) 한 진화 세계가 영적 시대를 개시할 때가 무르익었을 때 삼위일체 교육아들들이 자원한다. 유란시아는 영적시대, 우주의 계몽 받는 1천 년을 거친 적이 없다. 그러나 교육 아들들은 지금도 너희 세계를 찾아본다. 유물론의 사슬을 벗어난 뒤에 데이날은 유란시아에 나타날 것이다.


20:9.2 교육 아들은 영적 시대를 개시하는 데 관심이 있다. 행성 시대의 종결과 아무 상관이 없다. 각 행성 임무에 이 직책을 수행하는 심판 아들이 따라온다. 그들은 물질적 지식 및 현세의 지혜에 해당하는 것을 영적 면에서 현실로 만든다.


20:9.3 교육 아들은 보통 1천 년 동안 방문하는 행성에서 머무른다. 교육 아들 한 분이 천년 통치를 주관하며, 동료 70명의 도움을 받는다. 데이날은 눈에 보이게 육신화하거나 물질화하지 않는다. 따라서 방문하는 세계와 연락하는 것은 찬란한 저녁 별들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20:9.4 데이날은 한 세계에 여러 번 돌아와도 좋다. 그들의 마지막 임무가 끝난 뒤에 그 행성은 빛과 생명의 구체로 인도되며, 데이날 아들 계급 전체가 최후자 활동과 밀접하게 연결된다.


20:9.5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진화로 승천하는 초기 단계를 통해서 필사자를 진보시키는 체제와 아주 완벽하게 일체가 된 듯하다. 지금 교육 아들과 최후자들은 시간적으로 관계된 체험을 얻고 있으며, 그 필사자와 관계해 오던 교육 아들은 아마도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과 영원한 관계를 가질 것이라 우리는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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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연합된 직책


20:10.1 (232.4) 파라다이스 아들은 누구나 기원과 성품이 신성하다. 각 세계를 위하여 파라다이스 아들 각자가 하는 일은, 봉사하는 그 아들이 마치 처음이자 하나 뿐인 하나님의 아들인 것처럼 한다.


20:10.2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시공의 영토에 대하여 세 분 신의 활동하는 성품의 신다운 표현이다. 창조 아들, 심판 아들, 교육 아들은 영원한 신들이 하늘 가는 인간에게 주는 선물이다.


20:10.3 창조 아들의 경우에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가 섞여서 지역 우주에 드러난다. 심판 아들의 경우에 아들의 자비가 무한한 영의 봉사와 섞여서, 진화 세계에 계시된다. 삼위일체 교육 아들의 경우에 신 세 분의 사랑ㆍ자비ㆍ봉사가 시공에서 조정된다. 여러 우주에게 살아 있는 진리, 신의 선함, 참된 영적 아름다움으로서 제시된다.


20:10.4 한 지역 우주에서 창조 아들은 아버지의 특징을 묘사한다. 아보날은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드러낸다. 교육자로서 데이날은 무한한 영의 선생 성격을 드러낸다. 신답게 완전히 협동하는 가운데, 미가엘ㆍ아보날ㆍ데이날은 시공 우주에서, 최상위 하나님의 성격과 통치권을 현실로 만들고 계시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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