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강
*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76:0.1 아담은 싸우지 않고 놋 족속에게 첫째 동산을 넘겨주고 떠나기로 했다.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의 지역을 향하여 그들은 동쪽으로 여행했다.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강

이 두 강은 현재 이라크의 주요한 강이다. 또한 성서에 언급된 최초의 강이기도 하다. 두 강은 인간의 첫 거주지인 에덴 동산 부근을 흐르는 강이었다
(창세기 2:14).

강력한 아시리아 제국과 바빌로니아 제국은 두 강 일대를 중심으로 성장하였다. 이 지역을 그리스어로‘두 강 사이’라는 뜻인 메소포타미아라고 부른다.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은 풍부한 물과 기름진 땅을 제공하였다.


 

 

인류 최초의 문명은 이두 강 사이의‘비옥한 초승달 지대’로 알려진 삼각형 모양의 지역에서 시작되었으며 관개에 의한 방식으로 농업 생산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도시 문명이 일찍부터 만들어질 수 있었다.

 

 

 

이 지역은 주변이 고원과 초원 그리고 사막이 펼쳐져 있는 개방된 지리적 조건에 속하는데 민족 간의 교역과 교류가 활발하였던 반면, 이민족의 침략 역시 빈번하여 많은 왕조가 흥망을 반복하였다. 아시리아의 수도 니네베는 티그리스 강변에 있었고, 바빌로니아의 수도 바빌론은 유프라테스 강변에 있었다.


 

 

현재 이라크 지역에 속하는 이 지역은 19세기에도 제국주의 국가들의 약탈이 수없이 이루어졌으며, 오늘날에도 서방 국가들의 이라크 공격으로 많은 수난을 당하고 있다.

 

 

 

출처: - 다음 백과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