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3부 유란시아 역사

삼자일치
(Triunity)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삼자일치가 아니다. 세 성격자가 하나의 일치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갈라놓을 수 없는 하나의 신 집단이다.

0:12.2 파라다이스 삼위일체(Trinity)―우주의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의 영원한 신 연합―은 사실로 실존적이지만, 모든 잠재성은 체험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삼위일체는 무한을 포함하는 유일한 신 실체가 되며, 따라서 최상위 하나님, 궁극위 하나님, 절대자 하나님이 현실화하는 우주 현상이 일어난다.

104:2.6 아버지ㆍ아들ㆍ영이 삼위일체로 연합된 개념을 파악하는 것은 어떤 다른 세 가지 관계의 연장된 발표를 위하여 인간의 지성을 준비시킨다. 신학적 이유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개념으로 넉넉히 만족될지 모르지만, 철학과 우주론의 논리는 첫째 근원 중심의 다른 여러 삼자일치 연합을 인식할 것을 요구한다. 이러한 삼자일치(triune) 속에서 무한자는 우주에서 나타나는―물력과 에너지와 동력, 원인과 반응, 잠재성과 사실성, 인력과 긴장, 원본과 원칙과 통일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여러 관계에서―아버지가 아닌 여러 자격으로 활동한다.

 

 

 

104:4.1 일곱 가지 삼자일치를 설명하려는 시도에서, 우주의 아버지는 각자의 1차 구성원이라는 사실을 주목하여라. 그는 우주의 첫 아버지 근원이요, 절대 중심, 시초 원인, 우주의 통제자, 한없는 에너지 공급자, 최초의 통일, 무제한 지지자, 신의 첫째 분, 시초의 우주 원본, 무한의 본질이며, 지난날에 그러했고 늘 그럴 것이다. 우주의 아버지는 성격을 가진, 절대자들의 원인이며, 가장 높은 절대자이다.

제1 삼자 일치 ― 성격이 있고 목적을 가진 삼자 일치
제2 삼자 일치 ― 동력과 원형의 삼자 일치
제3 삼자 일치 ― 영을 진화시키는 삼자 일치
제4 삼자 일치―에너지 무한의 삼자 일치
제5 삼자 일치―반응 무한의 삼자 일치
제6 삼자 일치―우주에서 결합된 신의 삼자 일치
제7 삼자 일치―무한한 통일이 이루어지는 삼자 일치

 

제1 삼자일치―성격이 있고 목적을 가진 삼자일치. 이것은 세 신 성격자를 모은 것이다:

1. 우주의 아버지
2. 영원한 아들
3. 무한한 영

제2 삼자일치―동력 원본의 삼자일치. 자그마한 극자이든지, 타오르는 별이든지 또는 소용돌이치는 성운이든지, 중앙 우주나 초우주들까지도, 가장 작은 것으로부터 가장 큰 물질 조직에 이르기까지, 물리적 원본―우주의 배치―는 반드시 이 삼자일치의 기능에서 파생된다. 이 연합은 다음으로 구성된다:

1. 아버지ㆍ아들
2. 파라다이스 섬
3. 합동 행위자

제3 삼자일치―영을 진화시키는 삼자일치. 영적 명시의 총체성은 그 처음과 끝이 이 연합에 있으며, 다음으로 구성된다:

1. 우주의 아버지
2. 아들-영
3. 신 절대자

제4 삼자일치―무한 에너지의 삼자일치. 이 삼자일치 안에서, 공간의 잠재력으로부터 일력(一力)에 이르기까지 모든 에너지 실체의 처음과 끝이 영원하게 된다. 이 모임에는 다음이 들어간다:

1. 아버지-영
2. 파라다이스 섬
3. 무제한 절대자

제5 삼자일치―무한히 반응하는 삼자일치. 이 연합은 다음으로 이루어진다:

1. 우주의 아버지
2. 우주 절대자
3. 무제한 절대자

 

제6 삼자일치―우주에서 연합된 신의 삼자일치. 이 배합은 이렇게 구성된다:

1. 우주의 아버지.
2. 신 절대자.
3. 우주 절대자.

제7 삼자일치―무한히 통일되는 삼자일치. 이것은 시간과 영원 속에서 기능적으로 나타나는 무한한 통일, 곧 실재물과 잠재물이 나란히 통일되는 것이다. 이 집단은 다음으로 이루어진다:

1. 우주의 아버지.
2. 합동 행위자.
3.우주 절대자.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