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3부 유란시아 역사

삼극 일치
(Trioditie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삼극일치란;
우주 아버지가 빠진
신 존재들의 연합기능이다.

 

104:5.1 구성에서 아버지가 들어가지 않는 어떤 다른 삼자일치 관계들이 있지만, 이들은 진정한 삼자일치가 아니며, 그들은 아버지의 여러 삼자일치와 반드시 구별된다. 이들은 여러 가지로, 버금 삼자일치, 나란한 삼자일치, 그리고 삼극일치로 부른다. 이들은 여러 삼자일치가 존재하는 결과로 생긴다. 이 여러 연합 중에서 둘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진다:

(외관상 다른 많은 삼극일치가 있다. 유란시아서에서는 두 가지 예를 말하고 있다.)

 

<첫번째 삼극일치>

104:5.2 사실성의 삼극일치. 이 삼극 일치는 세 가지 절대 사실의 상호 관계에 있다:

1. 영원한 아들.
2. 파라다이스 섬.
3. 합동 행위자.

104:5.6 영원한 아들은 영 실체의 절대자, 곧 절대 성격자이다. 파라다이스 섬은 우주 실체에서 절대적인 것이요, 곧 절대 원본이다. 합동 행위자는 지성 실체의 절대자, 곧 절대 영 실체와 동급이며, 성격과 권능이 실존적으로 신으로 합성된 것이다. 이 삼자일치의 연합은 궁극에 현실화된 실체―영, 우주 또는 지성 실체―의 총합을 조화시키기에 이른다. 그것은 사실이 되는 데 제한이 없다.

 

<두번째 삼극일치>

104:5.7 잠재성의 삼극일치. 이 삼극일치는 세 잠재성의 절대자의 연합에 있다:

1. 신 절대자.
2. 우주 절대자.
3. 무제한 절대자.

104:5.11 이처럼 모든 잠자는 에너지 실체―영 실체, 지성 실체 또는 우주 실체―의 무한한 저수지들이 서로 연합되어 있다. 이 연합은 모든 잠자는 에너지 실체를 통합하게 한다. 그 잠재성은 무한하다.


최상위의 근원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최상위의 성장은 삼극일치

 

115:4.2 최상위의 근원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영원하고 실재하고 나눠지지 않은 신(Deity)―에 있다. 첫째로 최상위는 영 성격(spirit person)이며, 이 영 성격자는 삼위일체로부터 비롯된다. 그러나 둘째로, 최상위는 성장하는―진화로 성장하는―신이며, 이러한 성장은 실재와 잠재적인, 두 삼극일치들 로부터 얻는다.

 

 최상위의 시작은 삼극일치에서
시작됨.

 

115:4.7 최상위 뜻(Supremacy)의 성장은 삼극일치들(triodities)에서 시작된다; 최상위의 영 성격(person)은 삼위일체로부터 얻는다; 그러나 전능자의 힘(power) 특권들은 칠중 하나님의 신성한 성공에 바탕을 두며, 한편 전능 최상위의 특권과 최상위 하나님의 영 성격이 결합되는 것은 합동 행위자의 봉사 덕택으로 가능하며, 합동 행위자는 이 진화하는 신(Deity) 안에서 합쳐치는 현상으로서 최상위의 지성(mind)을 수여했다.

  지성의 중재를 통하여
영이 물질을 정복하는
최상위의 공간무대는 삼극일치

 

117:3.2 최상위는 시간의 장엄한 성격 드라마가 펼쳐지는 것에 반하여, 공간 은하계의 전체 파노라마 속에서 구체화되는 삼극일치들의 창조적 무한이 흐르는 신성한 통로이다: 즉 지성의 중재를 통하여 영이 에너지와 물질을 정복한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