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원생대
(Proterozoic Era)
*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58:7.1 (670.3) 생명이 시작되는 시대, 곧 원생대(原生代)에, 세상의 바깥 껍질을 구성한 광대한 집단의 바위 체계는 이제 지구 표면에서 여러 곳에 나타나지 않는다. 후일에 쌓인 모든 누적물 밑에서 그런 집단이 솟아날 때, 오로지 식물과 초기의 원시 동물 생명의 화석 유물만 발견될 것이다. 물로 퇴적된 오래 된 바위들 가운데 더러는 후일의 지층과 한데 섞여 있고, 초기 형태의 어떤 식물 생명의 화석 유물을 때때로 산출한다. 한편 가장 위층에서는 더 원시 형태의 초기 해양 동물 유기체가 얼마큼 때때로 발견될 수 있다. 여러 곳에서, 동물과 식물을 포함하여, 초기의 해양 생명 화석을 품은, 층화된 가장 오래 된 이 바위 층은, 차별화되지 않은 더 오래 된 돌 바로 위에서 발견될 수도 있다.

59:0.3 (672.3) 2. 생명이 싹트는 시기는 그 다음 1억 5천만 년 동안 펼쳐진다. 이 시기는 앞에 생명 이전 시대, 곧 대변동 시대와 그 뒤에 상당히 더 발달된 해양 생명 시대 사이에 끼어 있다. 이 시기는 너희 학자들에게 원생대(原生代)로 알려져 있다.


 

◀ 원생대는 25억년 전 ~ 5억4천만 년 전에 걸쳐 있다. (유란시아서는 5억 5천만 년 전 ~ 4억년 전)
원생대의 화석의 특징은 스트로마톨라이트 (녹조류(綠藻類) 활동에 의해 생긴 박편상 석회암) 이다. 얕은 물가의 돌들에 얇은 층으로 결합된 사이노박테리아 (남조류)가 한 예이다.

한스 호프만의 '퀘백의 선캄브리아 화석' ( Hans Hoffman "Precambrian Fossils in Quebec",)에 따르면,
(http://www.eps.mcgill.ca/~hofmann/Hofm04-109.pdf),

최초 실재 선캄브리아 화석은 초기 탐험가들에 의해 엉케이버(캐나다 동북부) 중심과 허드슨 만의 동쪽 경계 부분에서 발견되어졌다 (e.g., Low, 1886, 1903). 그리고 탄소를 함유한 엷은 층과 내부에 얇은 판 모양의 구조로 된 것을 포함하여 현재 스트로마톨라이트가 알려져 있다.


 

 

pre-Cambrian fossils (선 캄브리아 화석)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