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3부 유란시아의 역사

일곱 정신 회로들
(Seven psychic circle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일곱째로 회로 : 인간의 참된 성격이 시작되는 것을 표시.

~

첫째 회로 : 인간 성격이
성숙되었음을 의미.

 

110:6.1 물질세계에서 성격이 실현한 것의 총합은 필사자가 도달이 가능한, 일곱 정신 회로(psychic circles)를 연달아 정복하는 것 안에 포함된다. 일곱째 회로에 들어가는 것은 참 인간 성격이 활동하기 시작했음을 표시한다. 첫째 회로의 성취는 필사 존재의 상대적인 성숙을 의미한다. 우주에서 성장하는 일곱 회로를 거치는 것이 비록 조절자와 융합하는 것과 똑같지 않아도, 이 수준들을 통달하는 것은 조절자와 융합하는 예비 단계에 이르렀음을 표시한다.

 

110:6.2 일곱 회로를 달성하는―필사자가 비교적 성숙해지는―과제에서 조절자는 너와 대등한 파트너이다. 조절자는 일곱째부터 첫째까지 너와 함께 회로들을 올라가지만, 필사자의 지성이 적극 협동하는 것과 전혀 상관없이, 최상의 상태와 스스로 행동하는 지위까지 진행한다.

110:6.13 일곱째 회로. 이 수준은 인간의 개인적 선택, 개인의 결정, 도덕적 책임, 그리고 영적 개성 성취를 위한 능력을 발달시킬 때 들어간다. 이것은 지혜 영의 지휘를 받고서 일곱 보조 지성 영이 연합하여 활동하는 것, 성령의 영향 속에서 필사 생명존재의 회로가 연결되는 것, 그리고 유란시아에서 필사 지성 속에 생각 조절자를 받아들이는 것과 함께, 진리의 영이 처음으로 활동함을 가리킨다. 일곱째 회로에 들어가는 것은 진정으로 잠재적인 지역 우주의 시민인 필사 생명존재로 여겨진다.

 

110:6.14 세 번째 회로. 조절자의 일은 인간 상승자가 세 번째 회로에 이르고 개인 운명 수호 천사를 받은 뒤에 훨씬 더 효과 있게 된다. 조절자와 수호천사 사이에 겉으로 아무런 합동 노력이 나타나지 않지만, 그런데도 개인의 천사 수행원이 배치된 뒤에 우주에서 성취하고 영적으로 발전하는 모든 국면에, 놓칠 수 없는 개선이 있음을 관찰할 것이다. 세 번째 회로에 이르렀을 때, 조절자는 남은 필사 삶 동안에 자연사가 그 독특한 협동 관계를 분해하기 전에, 사람의 지성(mind)을 모론시아화하고 나머지 수준들을 마치게 하려고, 그리고 신성-인간의 연합에서 마지막 단계를 성취하려고 노력한다.

110:6.15 첫 번째 회로. 필사자가 점진적으로 성취하는 마지막 회로인 첫 번째 회로에 너희가 이르기까지, 조절자는 보통 때에 너와 직접, 즉시 말할 수 없다. 이 수준은 물질 몸인 옷으로부터 진화하는 모론시아 혼을 해방하기 전에, 인간의 체험에서 지성ㆍ조절자의 관계가 가능한 최선으로 실현되는 것을 나타낸다. 지성, 감정, 우주 통찰력에 관해서 말하면, 이 첫 번째 회로의 성취는 인간의 체험에서 물질 지성과 영 조절자가 가능한 가장 가까이 접근하는 것이다.

 

 

110:5.5 꿈속에서 조절자가 무슨 내용을 전했는지 가정하는 것은 극도로 위험하다. 너희가 잠자는 동안에 조절자가 일하기는 하지만, 너희의 보통 꿈꾸는 체험은 순전히 생리 및 정신 현상이다. 마찬가지로, 조절자가 개념을 등록한 것과 필사자 양심의 명령을 거의 연속되게 의식하여 받는 것, 이 둘을 구별하려고 애쓰는 것도 위험하다. 이것은 개인이 구별하고 개인적 결정으로 풀어야 할 문제이다. 그러나 인간 존재는 필사자 지성(mind)의 반응을 신성한 위엄을 가진 분야로 높이는 잘못을 저지르는 것보다, 조절자의 표현을 순전히 인간적 체험이라고 믿고서 이를 거부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생각 조절자의 영향은 전부 그렇지는 않지만, 대체로 초의식 체험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110:6.21 일곱 회로들은 가장 높은 순전한 동물 수준에서 성격을 가진 자아의식이 가장 낮은 단계의 모론시아 수준에 접촉하는 필사자 체험을 포함한다. 1급 우주 회로의 통달은 필사자가 모론시아 이전 상태로 성숙했음을 알리며, 인간 성격에서 지성의 행위에 미치는 순전한 영향으로서 보조 지성 영들의 합동 봉사가 끝났음을 표시한다. 1급 회로를 넘어서면, 지성은 모론시아 진화 단계의 지능과 더욱 비슷하게 되며, 이것은 우주 지성(cosmic mind), 그리고 한 지역 우주의 창조 영이 부여한 자질, 보조자 초월(superadjutant) 자질이 합동으로 베푸는 봉사이다.

110:7.2 한 인간이 회로들의 우주적 성취를 마쳤을 때, 그리고 더 나아가서 필사 의지의 최종 선택이 진화된 육체의 삶 동안에 조절자로 하여금 인간의 신분과 모론시아 혼의 연합을 마치는 것을 허락할 때, 혼과 조절자의 그러한 완성된 연결은 저택 세계들까지 따로 계속 가며, 거기서 조절자와 모론시아 혼을 즉시 융합하라고 지정하는 명령이 유버르사에서 내린다. 이 융합이 육체 삶 동안에 생기면, 한 순간에 그 물질 몸을 태워버린다. 그러한 광경을 목격할 수도 있는 인간들은 오직 옮겨 가는 그 필사자가 “불 수레 속에서” 사라지는 것을 바라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