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노아의 홍수
(Noah's Flood)
 

 

P.874:8, 78:7.3 거의 5천 년 뒤에, 바빌로니아에서 포로 생활을 하던 히브리인 사제들이 유대 민족을 아담까지 거슬러 추적하려고 애썼을 때, 그 이야기를 꿰어 맞추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그 노력을 집어치우고, 노아 홍수 시절에 온 세상을 그 악함 속에 빠지게 만들려는 생각이 떠올랐다. 그리고 이렇게 노아의 살아남은 세 아들 중 하나에게까지 바로 거슬러 올라가서, 아브라함을 추적하기에 훨씬 더 좋은 형편에 있으려는 생각이었다.

P.875:1, 78:7.4 물이 지구의 표면 전체를 덮은 때에 관한 전통은 거의 보편적이다. 많은 종족이 지난 시대 어느 때인가 세계적인 홍수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지니고 있다. 성경에 있는 노아, 방주, 홍수에 관한 이야기는 바빌로니아에 포로로 있던 동안에 히브리인 사제들이 발명한 것이다. 유란시아에 생명이 정착한 뒤로 보편적인 홍수가 한 번도 있은 적이 없다. 지구의 표면이 완전히 물로 덮인 때는 땅이 나타나기 전, 시생대(始生代) 동안이었다.

P.860:7, 77:4.12 아라랏 산은 메소포타미아 북부에 있는 신성한 산이었고, 이 옛 시절에 관한 너희 전통의 상당한 부분이 바빌로니아인의 홍수 이야기와 연결되어 얻어졌으니까, 아라랏 산과 그 지역이 노아와 보편적 홍수에 관한 후일 유대인의 이야기에 섞여 들어간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