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존재자 및 잠재자
(existents and latents)
*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및 내용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일곱가지 존재자 및 잠재자

 

106:0.2 (1162.2) 현재 대우주와 태어나는 총 우주는 숱한 형태와 단계의 실체로 이루어져 있고, 이것들은 다시 기능적 활동의 몇 가지 수준에서 존재한다. 다양한 이 존재하는 것과 잠재하는 것들은 이 여러 논문에서 이전에 암시되었고, 이것들을 이제 개념의 편리를 위하여 다음의 분류로 묶는다:

 

106:0.3 (1162.3)
1. 불완전한 유한자  (Incomplete finites).

 

대우주에서 하늘 가는 인간의 현재 지위, 유란시아 필사자의 현재 지위.

이것은 행성에서 자라는 존재를 포함하지만, 운명에 도달한 자(최후자)를 제외한다.

또한 인간이 나타난 이후로 빛과 생명에 안정되기 직전까지를 포함한다.

 

106:0.4 (1162.4)
2. 최대 유한자 (Maximum finites).

 

현재 우주 시대에 운명에 도달한 인간의 지위 (최후자). 유한자로서 도달할 수 있는 최대의 수준에 이른 자 (도를 통한 자 = 최후자)

우주들도 최대의 지위(빛과 생명에 정착한 지위)에 이를 수 있다. 하보나의 어떤 단계는 최대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106:0.5 (1162.5)
3. 초월자 (Transcendentals).

 

유한을 앞서 가고 또한 유한한 종말 이후에 따르는 자.

파라다이스와 하보나의 상당 부분이 초월 서열인 듯하다. (대우주가 생기기 이전에 있었으니까)

 

106:0.6 (1162.6) 4. 궁극자 (Ultimates)

 

궁극자 수준은 총 우주에서 생긴다.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특히 아버지 세계들의 회로는 궁극의 중요성을 가진다.

예를 들면 필사자와 파라다이스 시민이 삼자일체화로 낳은 아들은 대관별로 파송되는데, 그러한 자식에게 외톨사자 하나가 배당된다. 이러한 쌍은 완성될 총 우주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자이다.

필사자가 대우주에서 최상위가 권능을 가진 성격자로 솟아나는 데 기여하는 것 같이, 시간과 영원의 아들과 외톨 사자는 총우주에서 궁극위의 현실화에 기여한다. (따라서 이들은 궁극에 이르는 자이다.)

 

106:0.7 (1163.1)
5. 공동 절대자 (Coabsolutes).

 

이 수준에서는 총 우주를 초월하는 분야에서 (하보나 세계) 체험하는 자들이 계획됨을 의미하며, 이 단계에서 절대자들과 공동으로 일한다.

절대 삼자일체는 잠재성의 절대자(신 절대자ㆍ무제한 절대자ㆍ우주 절대자)를 활성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절대 삼자일체는 제4차 바깥 공간 수준까지 총우주의 진화가 완성된 이후에 일어난다.

체험적 삼자일체들은(제1 및 제2 삼자일체) 체험하는 신의 성격 품질과 비성격 품질을 서로 연결한다.

예를 들면, 최상위의 영 성격은 전능자의 (물리적) 권능 특권과 분리할 수 없다.

궁극위의 성격도 궁극 신의 비성격 모습과 분리할 수 없다.

우주 절대자가 계신 앞에서 신 절대자와 무제한 절대자는 분리할 수 없다.

 

106:0.8 (1163.2) 6. 절대자 (Absolutes).

 

일곱 절대자는 영원부터 계신다.

 

106:0.9 (1163.3) 7. 무한 (Infinity).

 

무한 수준은 실존 이전이며 체험 이후이다 (실존과 체험을 무한 내부에 포함한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