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3부 유란시아의 역사

생각 조절자
(Thought Adjuster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조절자를 통해
인간 속에 사시는 우주 아버지

 

2:1.6 우주의 아버지는 그의 모든 속성에서 절대적이고 제한 없이 무한하다. 이 사실은, 그것 자체로, 유한한 물질적 존재와 기타 낮게 창조된 지적 존재들과의 직접적인 성격 소통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2:1.7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버지의 다양한 생명 존재들과의 접촉과 소통을 위해 그러한 준비가 필요하다,

첫째로, 이 준비는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성격들(personalities) 안에서, 그들의 신성은 완전하지만, 종종 행성 민족들의 바로 그 피와 살의 본성을 취하여, 너희 중 하나가 되어 너희와 함께 생활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아들과 사람의 아들로 불려왔던 미가엘(Michael)의 수여에서 일어났던 것처럼, 하나님이 사람이 된다.

둘째로, 무한한 영의 성격자들, 곧 다양한 서열의 천사 무리와 기타 하늘의 지적 존재들이 있는데, 이들은 낮은 기원을 가진 물질 존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을 보살피고 섬긴다. 그리고

세 번째로, 비성격인 신비의 훈계자들(Mystery Monitors)인 생각 조절자들(Thought Adjusters)이 있다, 이들은 어떤 예고나 설명도 없이 보내지는, 유란시아의 인간과 같은 부류에 깃들기 위하여 위대한 하나님 자신이 실제로 보낸 선물이다. 그들은 영광스런 높은 곳에서 내려와 하나님을 의식하는 능력이나 그 잠재능력을 가진 겸손한 지성들(minds)에게 깃들어 은혜를 베푼다.

 

<생각 조절자들의 집 신별(Divinington)>

13:1.4. 1. 신별. 이 세계는 “아버지의 품”, 곧 우주의 아버지가 친히 교통하는 구체이다. 신별은 생각 조절자들이 파라다이스에서 집결하는 장소이지만, 또한 우주의 아버지로부터 파생된 수많은 다른 독립체ㆍ성격자, 그리고 다른 존재들의 집이기도 하다. 영원한 아들 외에도 많은 성격자가 우주의 아버지의 단독 활동으로 인하여 직접 기원을 가진다. 이 거처에서 생각조절자, 그리고 순전히 우주의 아버지로부터 직접 기원이 생긴 성격자, 그리고 다른 존재들이 사귀며 활동한다.

107:2.2. 1. 처녀 조절자. 영원히 살아남으려는 진화하는 후보자의 지성 속에서 첫 임무에 봉사하는 자. 신비의 훈계자들의 신적인 성품은 영원히 한결같다. 신별에서 처음에 나갈 때, 그들의 체험적 성품이 또한 한결같다. 그 뒤에 체험의 차이는 우주에서 봉사하면서 실제로 체험하는 결과이다.
107:2.3. 2. 상급 조절자. 시간 지역에 사는 사람의 신분, 그리고 셋째 근원 중심이 지역 우주에서 나타나는, 영의 개별화된 부분, 이 둘 사이에 마지막 융합이 일어나는 세계에서, 의지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나나 몇 생애 동안 봉사한 자.
107:2.4. 3. 최상 조절자. 진화 세계에서 시간 속에 겪는 모험에 근무한 적이 있지만, 그 인간 짝이 어떤 까닭으로 영원히 살아남기를 거절한 그러한 훈계자, 그리고 나중에 다른 진화 세계에서 다른 필사자의 다른 모험에 배치된 훈계자. 최상 조절자는 처녀 훈계자보다 더 신답지는 않아도 체험을 더 겪었으며, 체험을 적게 가진 조절자가 할 수 없는 일을 인간 지성 속에서 할 수 있다.
107:2.5. 4. 사라진 조절자. 여기서 신비의 훈계자의 생애를 따라가는 우리의 노력에 중단이 생긴다. 넷째 단계의 봉사가 있는데 이에 관하여 우리는 확실치 않다. 멜기세덱들은 넷째 단계 조절자들이 온 우주를 돌아다니면서, 파견 임무로 일한다고 가르친다. 외톨 사자들은 이들이 바로 아버지와 함께 참신한 교제 기간을 즐기면서, 첫째 근원 중심과 한 몸이 되어 있다고 믿고 싶어한다. 그리고 조절자가 두루 계시는 아버지와 하나가 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총 우주를 돌아다니는 것도 아주 가능성이 있다.
107:2.6.5. 해방된 조절자. 진화하는 구체의 필사자를 위하여 시간 지역에서 봉사하는 일로부터 영원히 풀려난 신비의 훈계자. 그들의 역할이 무엇인가 우리는 모른다.
107:2.7. 6. 융합한 조절자―최후자들. 초우주에서 하늘 가는 사람과 하나가 된 자,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에 속하는 승천자, 시간 지역에서 영원에 이르는 승천자의 짝. 생각 조절자는 보통, 하늘 가는, 시간 지역의 필사자와 융합하며, 살아남는 그런 필사자와 함께 승천자별에서 출입이 기록된다. 그들은 승천 존재의 길을 따른다. 진화하는 승천 혼과 융합하고 나서, 그 조절자는 우주의 절대 실존적 수준으로부터, 승천 성격자와 함께 기능적으로 연합하는 유한한 체험적 수준으로 옮겨 가는 듯하다. 실존적 신적인 성품의 모든 특성을 지니면서, 융합한 조절자는 생존한 필사자의 승천 생애와 분해할 수 없이 연결된다.

107:2.8. 7. 성격화된 조절자. 육신화한 파라다이스 아들과 함께 봉사한 자, 그리고 필사자에게 깃드는 동안에 특별한 공훈을 세웠지만, 살아남기를 거부한 주체에게 깃들었던 많은 조절자. 우리는 그런 조절자들이 배치받은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추천을 받아서 성격을 얻는다고 믿을 이유를 가지고 있다.

107:3.9 생각 조절자가 나타낸 용맹과 지혜는 그들이 엄청난 규모와 범위의 훈련을 거쳤음을 가리킨다. 신별의 여러 교육 기관에서 이 훈련을 제공한다. 성격화된 조절자들은 신별의 조절자 훈련 학교의 직원이다.

<조절자가 깃드는 조건들>

 

108:2.1 성격자에 관한 예측이 신별(Divinington)로 전달되자마자 조절자들이 봉사를 자원하지만, 인간 주체가 처음으로 도덕적 성격자로서 결정을 내리기까지, 그들은 실제로 배치되지 않는다. 인간 아이가 처음으로 내리는 도덕적 선택은 일곱째 보조-지성 안에 자동으로 표시되고, 지역 우주 창조 영을 거쳐서, 초우주 관할 으뜸 영의 존재 안에서 합동 행위자의 보편적 지성 인력 회로에 순간에 등록된다. 당장에 그 으뜸 영은 이 정보를 신별로 보낸다. 조절자들은 유란시아에, 평균하여 여섯째 생일 바로 전에, 인간 주체에게 도착한다. 현재 세대에, 5년 10개월과 4일이 걸린다. 다시 말해서, 땅에서 살면서 2134번째 날이다.

108:2.5 진화 세계의 거주자들에게 진리의 영이 퍼부어지는 시절 이전에, 조절자의 수여는 여러 가지 영(spirit) 영향과 성격자의 태도에 따라서 결정되는 듯하다. 우리는 그런 수여를 지배하는 법칙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 우리는 무엇이 그러한 진화하는 지성들(minds)에 깃들려고 자원한 조절자들이 나가는 것을 결정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는 진리의 영이 수여되기 전에 그러한 지성 속에 조절자가 도착하는 것과 관계된 듯 보이는 수많은 영향과 조건을 관찰하는데, 다음과 같다:

1. 개인 수호 천사의 배정. 한 필사자에게 전에 조절자가 깃들지 않았으면, 개인 수호자의 배정은 조절자를 당장에 데려온다. 조절자의 봉사와 개인 수호천사가 베푸는 봉사 사이에 아주 분명하지만 알 수 없는 관계가 존재한다.

2. 지적 성취와 영적 성취의 세 번째 회로 달성. 나는 필사자 지성들이 세 번째 회로를 정복한 가운데, 심지어 그러한 문제에 관여하는 지역 우주 성격자들에게 미처 알릴 수 있기도 전에, 조절자들이 도착하는 것을 관찰했다.

3. 특별한 영적 중요성이 있는 최상의 결정을 내리고 나서. 행성에서 개인의 위기가 있을 때, 그러한 인간 행동에는 기다리는 조절자가 즉시 도착하는 일이 따른다.

4. 형제 사랑의 영. 정신 회로(psychic circles)의 달성이나 개인 수호자들의 배정과 상관없이―위기에 내리는 결정과 비슷한 아무것이 없어도―진화하는 필사자가 동료들을 사랑하는 마음에 지배되고, 육체를 입은 동료에게 사심 없이 봉사하려고 헌신했을 때, 기다리는 조절자는 어김없이 그러한 필사 봉사자의 지성(mind)에 깃들려고 내려온다.

5. 하나님의 뜻을 따르려는 의도의 선언. 우리는 공간 세계에서 많은 필사자가 분명히 조절자를 받을 준비가 되어 있지만, 그럼에도 훈계자가 나타나지 않음을 관찰한다. 우리는 그러한 생물들(creatures)이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을 계속 지켜보는데, 머지않아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조용히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좇는 결정에 도달한다. 그런 다음 우리는 생각 조절자가 당장에 파견되는 것을 관찰한다.

6. 최상 존재(Supreme Being)의 영향. 조절자가 필사 거주자의 진화하는 혼과 융합하지 않는 세계에서, 우리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영향에 반응하여 조절자가 때때로 수여되는 것을 우리는 지켜본다. 그러한 수여는 최상 존재에서 기원을 가지는 어떤 우주 반영 작용으로 말미암아 결정된다고 우리는 추측한다. 왜 이 조절자들이 어떤 부류의 진화하는 필사 지성과 융합할 수 없는지 또는 융합하지 않는지, 우리는 모른다. 그러한 거래는 우리에게 밝혀진 적이 없다.

 

제 6 저택세계에서
목격되는 조절자 융합

 

47:8.3 이때는 상승 필사자를 위한 빛나는 시대이고, 보통 인간의 지성과 신성한 조절자의 완전한 융합을 목격한다. 가능성으로 볼 때 이러한 융합은 이전에 일어날 수도 있었지만, 실제로 작용하는 일체는 제5 저택 세계, 혹은 심지어 제6 세계에서 체류할 때까지도 달성되지 않는다.

 

조절자와 융합하는
상승하는 하나님의 아들

 

40:7.2 너희 종족에서 살아남는 필사자는 상승하는 하나님의 아들들 집단에 속한다. 너희는 지금 행성의 아들이고, 생명 운반자들이 뿌린 씨로부터 유래하고 아담 생명을 주입하여 수정된 진화 인간이며, 아직 상승하는 아들은 아니다; 그러나 믿음에 의해서, 너희는 정말로 영광과 신성을 달성하는 가장 높은 데까지 올라가는 잠재력을 지닌 아들로, 깃드는 조절자의 영적인 활동과 협동하는 자유 의지와 믿음에 의해 이 상승하는 아들의 영적 지위를 얻을 수 있다. 너와 네 조절자가 마침내, 영원히 융합했을 때, 너희 둘이 하나가 되었을 때, 그리스도 미가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과 사람의 아들이 하나인 것 같이, 그때 너희는 사실로 상승한 하나님의 아들이 될 것이다.

 

진리의 영의 활동하도록
통합하고 영성화하는 조절자

 

101:6.7 시간이 흐르는 수단으로 공간을 거치는 그러한 멋지고 흥미를 자아내는 모험을 떠나기 위해서, 계시는 필사 인간에게 먼저 지식을 생각 및 결정으로 체계화해야 한다고 가르친다; 다음에, 자기-중심적 사상들을 점점 실용적이면서도, 그럼에도 초월적 사상으로 변화시키는 고귀한 임무에 끊임없이 힘쓰기 위해 지혜를 이용하도록 명령하며, 심지어 조절자는 아들들의 진리 영이 행동하기 위해 준비되도록, 실제 인간의 보완물로 그것들이 구성되게 하여, 유한한 지성 안에서 그 같이 연계하고 그것들을 이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도록 감히 그것들을 통합하고 영성화 한다. 이 진리 영은 시-공간에서 나타나는 파라다이스 진리―우주적 진리―의 표현이다. 생각-결정, 논리적 이상들, 신성한 진리를 조율하는 것은 의로운 성품을 소유하게 만들며, 이것은 필사자가 늘 확대되고 증대되는 모론시아 세계들의 영적인 실체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