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2부 지역우주

보조 지성 영들
(Adjutant Mind-Spirit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36:5.1 원시 세계에서 일곱 보조 지성 영들의 존재는 유기체의 진화 과정을 조절한다; 이것이 왜 진화가 목적이 있고 우연이 아닌지를 설명한다. 이 보조자들은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작용을 통해서, 낮은 지적 생명 존재에게로 확장되는 무한한 영의 지성 봉사 활동을 나타낸다. 이 보조자들은 우주 어머니 영의 자식이요, 그 영역의 물질 지성에 대한 그녀의 성격 봉사이다. 그러한 지성이 어디서든 나타날 때마다 이 영들은 다양하게 활동한다

 

36:5.5 우리는 이 일곱 보조 지성 영을 적절히 부를 낱말이 없어 지장을 받고 있다. 그들은 하위 수준의 체험적 지성에게 활동하는 봉사자들이며, 진화적 성취의 순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묘사될 수 있다.


1. 직관의 영―빠른 인지, 원초적이고 선천적인 신체 반사 본능, 그리고 모든 지성 창조들의 방향 및 자기 보존 자질이다; 이것은 하등 동물의 생명에서 아주 널리 활동하는 유일한 보조자이며, 가르칠 수 없는 기계적 지성 수준과 광범위하게 기능적으로 접촉하는 유일한 보조자이다.

2. 이해의 영―조정하려는 충동, 자발적이고 명백히 자동적인 생각의 결합. 이것은 습득된 지식의 조정, 빠른 추론, 빠른 판단, 신속히 결정을 내리는 현상이다.

3. 용기의 영―충실한 본성―성격 존재 안에서, 성품을 얻는 기초 및 도덕적 체력과 영적 용기의 지적 뿌리. 사실에 의해 깨우치고, 진리에 의해 영감받을 때, 이것은 지적이고 양심적인 자기 지향의 경로를 거쳐서 진화로 상승하려는 충동의 비밀이 된다.

4. 지식의 영―호기심― 모험과 발견의 근원, 곧 과학적 정신; 용기와 조언의 영들의 안내자이자 충실한 동료이다; 용기의 자질을 유익하고 진취적인 성장의 길로 인도하려는 욕구이다.

5. 상담의 영―사회적 욕구, 종(種)의 협동하는 자질이다; 의지 생명 존재들이 동료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능력이다; 하등 생명 존재들 사이에서 집단 본능의 기원이다. .

6. 예배의 영―종교적 충동, 지성을 가진 생명 존재들을 두 기본 등급으로 구별하는 첫번째 충동. 예배의 영은 동물과 연관성이 있는 혼이 없는 생물을 영원히 구별한다. 예배는 영적-상승을 나타내는 후보자의 표시이다.

7. 지혜의 영―모든 도덕적 인간이 질서 있게 점진적으로 진화하여 진보하려는 타고난 경향. 이것은 보조자들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서, 영적인 협력자로 모든 다른 보조자의 일을 조율하고 협력한다. 이 영은, 존재의 상승 범위를 실질적으로 효율적으로 그 과정을 시작하고 유지한다; 지능을 가진 인간의 바로 그 선천적 욕구의 비밀이다. 생존할 수 있는 이 재능은, 그들의 설명할 수 없는 생존 능력, 그리고 생존해서 관계된 유기체의 지성 속에서 모든 다른 여섯 지성 사역자들이 동원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얻기 위하여, 그들의 모든 과거의 체험과 현재의 기회를 조율하는 능력을 활용한다. 지혜는 지적 성취의 절정이다. 지혜는 순전히 정신적ㆍ도덕적 존재가 달성할 목표이다.


36:5.3 생명 운반자의 본부 세계에서 보조 영들의 중앙 거처는, 어떤 세계에, 지능 지위를 가진 어떤 일정한 산 유기체 안에서도, 그 보조자들의 지성이 활동하는 범위와 질을, 감독하는 생명 운반자들에게 표시해 준다. 이러한 생명 및 지성의 배치는 처음 다섯 보조자의 살아 있는 지성이 작용함을 가리키는 완전한 지표이다. 그러나 제6 및 제7 보조 영―예배와 지혜―에 관해서 말하면, 이 중앙 거점은 다만 질적 작용만 기록한다. 예배 보조자와 지혜 보조자의 양적 활동은 샐빙톤에서 신성한 봉사자가 계신 바로 그 앞에 기록되며, 우주 어머니 영이 몸소 겪는 체험이 된다.
동물 지능 : 처음 5가지 보조 지성

초인간 지능 : 나중 2개의 보조 지성

 

42:10.4.2. 보조 영 지성들. 이것은 가르칠 수 있는 (기계가 아닌) 수준의 물질 지성 속에서 일곱 보조 지성 영을 통해서 작용하는,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이 베푸는 봉사이다. 이 수준에서 물질 지성은 체험을 겪는다: 처음 다섯 보조자 안에서 인간 이하의 (동물) 지능이다; 일곱 보조자 안에서 사람의 (도덕적) 지능으로서, 마지막 두 보조자 안에서 초인간 (중도자) 지능이다.

 

인간 생명은 반드시 보조 지성 영들의 수여를 받아야 생명이 지속한다.

 

58:6.7 모든 새로운 생명 질서의 생리적 장비와 해부학적 구조는 자연법칙의 작용에 반응하지만. 그 이후 지성의 자질은 선천적인 두뇌 능력에 따라서 보조 지성 영들이 수여한 것이다....

 

인간 지성은 보조 지성 영 위에 모론시아 지성의 자질이 얹어져야 한다.

 

112:6.9 살아남을 가치가 있는 혼은, 자아의 신분이 전에 앉아 있던 자리인 그 물질 지능의 질적ㆍ양적 행위와 동기를 충실하게 반영한다. 진리ㆍ아름다움ㆍ선을 택하면서, 필사자의 지성은 지혜 영의 지휘 아래 통일된 일곱 보조 지성 영의 보호를 받으면서, 모론시아 이전의 우주 생애에 진입한다. 그 후, 모론시아 이전에 성취한 일곱 회로를 완료하고 나서, 보조 지성 위에 모론시아 지성의 자질을 초월적으로 얹어서 지역 우주의 진보하는 모론시아 생애, 영 이전 생애를 시작한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