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우주 검열자들
(Universal Censor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19:4.1 정확히 80억 명의 우주 검열자가 존재한다. 이 독특한 존재들은 신의 판단이다. 단지 완전한 결정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판단이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조차 우주 검열자와 관계하지 않고는 판결을 내리지 않는다.



19:4.2 중앙 우주에 있는 10억 세계의 각 곳에 한 검열자가 임명되며, 거주하는 영원부터 늘 계신 이의 행성 행정부에 부속된다. 지혜 완성자도 신성한 조언자도, 하보나 행정부에 이처럼 영구히 소속되지 않는다. 우리는 어째서 우주 검열자들이 중앙 우주에 주둔하는지 도무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의 현재 활동은 그들이 어째서 하보나에 배치되는가 도저히 설명하지 못한다. 따라서, 우리는 하보나 인구가 부분적으로 바뀔지도 모르는 어느 미래 시대에 생길 필요를 예상하여 그들이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한다.

19:4.3 각 초우주에 10억 명의 검열자가 배치된다. 개인 자격으로, 지혜 완성자 및 신성한 조언자들과 손잡고, 그들은 일곱 초우주의 모든 부문에 걸쳐서 활동한다. 따라서 검열자들은 완전한 하보나 세계로부터 체계 군주들의 회의에 이르기까지, 대우주의 모든 수준에서 활동하며, 진화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섭리 시대 심판의 유기적 일부이다.
인간의 생명기록부를 소유하는
우주 검열자들.

 

112:4.2 충분히 이해되지 않은 어떤 방법으로, 깃들었던 지성의 영적 가치와 모론시아 의미를 지닌 조절자의 이중 사본에 담긴 대로, 우주 검열자들은 그 인간 삶의 요약을 소유할 수 있다. 검열자들은 죽은 인간의 생존한 성품과 영적 자질에 대한 조절자의 견해를 이용할 수 있고, 이 모든 자료는 세라핌의 기록과 함께, 관계된 그 개인이 판결을 받을 때 제출하는 데 소용된다. 이 정보는 또한 행성의 섭리 시대가 정식으로 종결되기 전에, 어떤 승천자들이 죽고 나서 저택 세계로 나아가, 즉시 모론시아 생애를 시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초우주 명령을 확인하는데 쓰인다.

 

필사 성격자는 세라핌, 조절자의
찬성을 얻은 후, 우주 검열자에 의해
최종 확인을 거치면, 옛적부터 계신이들이 다음 단계로 전진하라는 명령이 떨어진다.

 

112:4.12 죽음이 너에게 닥칠 때, 네가 3급 회로나 더 높은 회로에 다다랐고, 따라서 개인 운명 수호자를 배치받았고, 조절자가 제출한, 생존할 성품을 요약한 마지막 성적표가 운명 수호자한테서 무조건 증명되었다면―만약 세라핌과 조절자가 그들이 작성한 생명 기록부와 추천서의 모든 항목에 본질적으로 찬성한다면, 유버르사에 있는 우주 검열자와 그 반영 동료들이 이 자료를 확인하면서 말을 흐리거나 망설이지 않으면, 그런 경우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이 샐빙톤에 이르는 통신 회로를 통해서 전진하라는 명령을 보내고, 이렇게 풀려나면, 네바돈 군주의 법정은 생존한 그 혼을 저택 세계의 부활실까지 즉시 이동하도록 선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