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영의 7단계
(seven stages of spirit)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31:3.4.1. 필사자는 소구역에서 머무르는 동안 제1 서열의 영, 대구역으로 이동할 때 제2 서열의 영으로, 그들이 초우주의 중앙 훈련 세계들로 나아갈 때 제3 서열로 진급한다는 것을 우리는 기록에서 알고 있다. 하보나의 여섯째 궤도에 이른 뒤에, 필사자는 넷째 영, 곧 졸업한 영이 되고, 우주의 아버지를 발견할 때 제5 서열의 영이 된다. 그 뒤에 필사 최후 군단의 영원한 사명으로 언제까지나 그들을 소집하는 선서를 하고 나서, 그들은 제6 단계의 영 존재에 도달한다.

 

필사자들은 엔사 소구역에 도달했을 때 1단계의 영이 된다.

필사자가 스플랜돈 대구역으로 이동될 때 2단계의 영이 된다.

승천자가 유버르사의 일곱 구체 집단의 70 특별 세계의 한 곳에 도착했을 때 3단계의 영이 된다.

필사자가 하보나의 제 6 궤도에 도달되었을 때 4단계의 영이 된다.

승천자가 아버지를 발견하고, 하보나 2번째 궤도에 이르렀을 때 5단계의 영이 된다.

필사자가 필사 최후 군단에 소집되었을 때 6단계의 영이 된다.

최후 군단에 소집된 존재들
(신과 인간의 이중 지성)은
영원한 아들의 영-인력과
연합되어 (삼자일치화)
7단계 영으로 변화되고,
바같 우주에서
최상존재와 함께 봉사하게 된다.

 

117:5.3 사람의 진화하는 불멸의 혼, 곧 물질 지성과 조절자가 합동으로 창조한 것은 그런 자격으로 파라다이스까지 올라가며, 나중에 최후 군단에 소집되었을 때, 최후자 초월 (finaliter transcendation)이라고 알려진 체험 기법으로, 어떤 새로운 방법으로 영원한 아들의 영 인력(spirit-gravity) 회로와 연합된다. 이처럼 그러한 최후자들(finaliters)은 최상위 하나님의 성격자로서 체험적 인정을 얻기에 적절한 후보자가 된다. 최후 군단(Corps of the Finality)의 아직 밝혀지지 않은 미래 임무에서 이 필사 지능들이 일곱째 단계의 영(spirit) 존재에 다다를 때, 그러한 이중 지성은 삼자일치(triune)가 된다. 인간이면서 신성한, 조율된 이 두 지성은, 그때에 실현된 최상 존재의 체험적 지성과 통합한 가운데, 영화롭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