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아들 탐지자들
(Son Finder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26:8.1 넷째 하보나 회로는 때때로 “아들들의 회로”라고 부른다. 영원한 아들을 이해하기 위한 접촉을 위해 상승하고 있는 순례자들은 이 회로의 세계로부터 파라다이스로 간다. 한편 내려오는 순례자들은 이 회로의 여러 세계에서 시간과 공간의 창조 아들들의 본성과 임무를 새로이 이해하게 된다. 이 회로에는 파라다이스 미가엘 예비군이, 상승하는 순례자와 내려오는 순례자, 양자에게 서로 봉사하는 특별 서비스 학교를 운영하는 일곱 세계가 있다; 그리고 바로 이 미가엘 아들들의 세계들에서, 시간의 순례자와 영원의 순례자가 처음으로 진정하게 서로에 대하여 이해하게 된다. 여러 면에서, 이 회로에서 겪는 체험은 하보나 체류 전체에서 가장 흥미롭다.

 

26:8.2 아들 탐지자들은 넷째 회로에서 상승하는 필사자들에게 봉사하는 상천사들이다. 영원한 아들의 삼위일체 관계를 후보자가 깨닫도록 준비시키는 일반 작업 외에도, 이 아들 탐지자들은 피교육자들이 세 가지 일에 온전히 성공하도록 충분히 알려주어야 한다; 첫째, 아들에 대한 적절한 영적 이해; 둘째, 만족스럽게 아들의 성격 인식; 셋째로, 무한한 영의 성격과 아들의 성격을 적절히 구별하는 것이다.

 

26:8.3 무한한 영에 도달한 이후에는, 아무 시험도 더 시행되지 않는다. 안쪽 여러 궤도에서 있던 시험은, 순례 후보자가 신들의 품에 안겨 있을 때의 성적이다. 진급은 순전히 그 개인의 영적 성향에 따라서 결정되며, 신들 외에 아무도 주제넘게 이를 소유했는지 판결하지 않는다. 실패할 경우 아무런 이유도 대지 않고, 후보자 자신이나 그들의 개인 교사와 안내자도 결코 꾸지람을 받거나 비판을 받지 않는다. 파라다이스에서 실망은 결코 실패로 여기지 않는다; 지연은 결코 불명예로 간주되지 않는다; 시간의 명백한 실패는 결코 영원의 중대한 지연과 혼동되지 않는다.

 

 

26:8.4 신에 도달하는 모험에서, 실패로 보이는 것으로 인한 지연을 많은 순례자가 겪지는 않는다. 거의 모두가 무한한 영에 도달한다. 하지만 제1 초우주에서 온 순례자가 가끔 처음 시도에 성공하지 못한다. 영에 도달한 순례자들은 아들을 발견하지 못하는 일이 드물다. 첫 모험에서 실패하는 자 가운데 거의 모두가 제3 및 제5 초우주에서 온다. 영과 아들을 모두 발견한 뒤에, 아버지에게 이르는 처음 모험에서 실패하는 자의 대다수가 제6 초우주에서 온다. 하지만 제2와 제3 초우주에서 온 소수도 마찬가지로 성공하지 못한다. 이 모든 것이 이 명백한 실패에 좋고도 충분한 이유가 있음을 가리키는 듯하지만, 실제로 이것은 피할 수 없는 지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