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하보나 세계들
-하보나 일곱 회로들-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14:0.1 완전하고 신성한 우주는 모든 창조의 중심을 차지한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의 거대한 창조들이 회전하는 영원한 핵심이다. 파라다이스는 웅장하고 영원한 우주의 한 가운데서, 절대적 안정 속에 정지해 있는, 우주의 핵심을 이루는 거대한 섬이다. 중앙에 있는 이 행성 집단을 하보나라고 부르며, 네바돈 지역 우주로부터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하보나는 엄청나게 크고 거의 믿을 수 없는 질량으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뛰어나게 화려한 10억의 구체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 거대한 창조의 진정한 규모는 정말로 인간의 지성으로는 헤아릴 수 없다.


 

26:4.2 승천 순례자들의 봉사에 정기적으로 배치받는 데 따라서, 2차 상천사들은 다음 일곱 집단에서 일한다:

7번 하보나 회로 (1번 시범세계) : 순례자 조수.
6번 하보나 회로 (2번 시범세계) : 최상위 안내자.
5번 하보나 회로 (3번 시범세계) : 삼위일체 안내자.
4번 하보나 회로 (4번 시범세계) : 아들 탐지자.
3번 하보나 회로 (5번 시범세계) : 아버지 안내자.
2번 하보나 회로 (6번 시범세계) : 상담자와 고문.
1번 하보나 회로 (7번 시범세계) : 휴식 보완자.


제 7 하보나 회로

14:5.4 지적 존재들이 처음 중앙 우주에 도달했을 때, 그들은 7번째 하보나 회로의 안내 세계에서 환영받고 거주하게 된다. 새로운 도착한 자들은 영적으로 진보하고, 초우주 으뜸 영의 신분에 대한 이해를 얻고 나서, 제6 회로로 옮겨진다. (인간의 지성에서 진보 수준들이 정해진 것은 중앙 우주의 이러한 방식들로부터 유래한다) 승천자가 최상위를 깨닫고 신을 만나기 위한 모험이 준비하면 제5 회로로 넘어간다. 무한한 영에 도달한 뒤에 제4 회로로 이동하게 된다. 영원한 아들에 다다르고 나서, 제3 회로로 옮겨진다. 우주의 아버지를 인식하고 나서, 제2 회로의 세계들로 가서 머무르며, 거기서 파라다이스 무리들과 더 친밀해진다. 하보나의 제1 회로에 도착하는 것은, 시간 후보자들을 파라다이스의 봉사 안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을 의미한다. 생물의 상승하는 길이와 성질에 따라, 그들은 차츰 영적 성장이 있는 안쪽 회로에서 머무를 것이다. 이 안쪽 회로에서 승천 순례자는 파라다이스에 거주하고 최후 군단에 입단하려고 내부로 간다.

 

제 6 하보나 회로

26:6.4 자기 생도가 진급할 만큼 성숙하다고 판단할 때, 최상위 안내자는 생도를 70자 위원회에 데리고 오는데, 이 위원회는 6번 회로의 안내 세계에서 검사자로서 수고하는 혼합 집단이다. 최상 존재와 최상 삼위일체를 충분히 이해한다고 이 위원회에서 합격을 받은 뒤에, 순례자는 다섯째 회로로 이동하는 인가를 받는다.

 

 

제 5 하보나 회로

26:7.3 이 회로에서 훈련 과정을 마친 후에 삼위일체 안내자들은 생도들을 그곳의 안내 세계로 데리고 가서, 신 모험을 하려는 후보자들을 검사하고 인가하는 자로서 활동하는 여러 3자 위원회 중 하나 앞에 그들을 내놓는다. 이러한 위원회는 최후자 1명, 1차 상천사 서열에서 행동 지도자 1명, 공간의 단독 메신저 또는 파라다이스의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 1명으로 구성된다.

 

제 4 하보나 회로

26:8.1 넷째 하보나 회로는 가끔 “아들들의 회로”라고 부른다. 영원한 아들을 이해하는 접촉을 가지려고, 하늘 가는 순례자들은 이 회로의 세계로부터 파라다이스로 간다. 한편 내려오는 순례자들은 이 회로의 여러 세계에서 시-공간의 창조 아들들의 성품과 임무를 새로이 이해하게 된다. ...

제 3 하보나 회로

26:9.1 순례하는 사람이 하보나의 셋째 궤도에 이를 때, 그는 아버지 안내자들의 보호 밑으로 들어오는데, 이들은 상천사 봉사자 중에서 나이가 더 지긋하고, 상당히 노련하고, 대단히 경험이 많다. 이 회로의 여러 세계에서, 아버지 안내자들은 지혜 학교와 기술 학부들을 유지하며, 거기에는 중앙 우주에서 거하는 모든 존재가 선생으로서 근무한다. 영원에 도달하는 이 초월 모험에서, 시간 세계의 인간에게 소용될 만한 것은 하나도 소홀히 여기지 않는다.

제 2 하보나 회로

26:10.5 둘째 회로에서 성공한 순례자에게는 진화의 불확실한 자극이 이미 끝났지만, 영원한 임무로 떠나는 모험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이 회로에서 머무르는 것이 온통 쾌적하고 상당히 유익하기는 하지만, 이전의 여러 궤도에 있었던, 기대에 부푼 정열이 얼마큼 모자란다. 그런 때, 어떻게 해서든지 시간의 세계들로 돌아가서 다 다시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정말로 바라면서, 즐겁지만 서운하여 기나 긴 투쟁을 뒤돌아보는 순례자가 많다. 이것은 황혼기에 접어들면서, 너희 필사자가 젊은 날과 초기 시절의 고생을 가끔 뒤돌아보면서, 너희의 일생을 다시 한 번 살 수 있을까 참으로 바라는 것과 같다.

 

제 1 하보나 회로

26:11.1 마지막 회로에서 승천 자가 보내는 시간의 상당 부분은 다가오는 문제, 파라다이스 거주 문제를 계속 연구하는 데 들어간다. 광대하고 다채로운 무리의 존재들은, 그 대다수가 밝혀지지 않는데, 이 안쪽 고리에 있는 여러 하보나 세계에서 영구하게 거주하는 자와 일시 거주하는 자들이다. 이 다양한 부류의 혼합은 휴식을 보완하는 상천사들에게 풍부한 상황을 환경으로 마련해 준다. 승천 순례자의 교육을 촉진시키려고, 특히 파라다이스에서 곧 마주치게 될 많은 무리의 존재에게 적응하는 문제에 관하여, 그들은 그 환경을 효과 있게 사용한다.

 

 

26:11.6 첫째 궤도에서 체류가 거의 끝날 때, 승천 순례자는 처음으로 1차 서열 상천사인 휴식 선동자를 만난다. 그들은 영원의 문턱에 서 있는 자에게 인사하고, 마지막으로 부활하는 이동 잠을 위한 준비를 마치려고 오는 파라다이스 천사이다. 네가 안쪽 궤도를 거치고 세월의 마지막 잠에 들어가서 영원의 부활을 체험하기까지, 너는 참으로 파라다이스의 아이가 아니다. 완전하게 된 순례자는 이 휴식을 시작하고 하보나의 첫째 궤도에서 잠에 들어가지만, 파라다이스 기슭에서 깨어난다. 영원한 섬으로 올라가는 모든 사람 가운데, 이렇게 도착하는 자만 영원의 아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