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유물공간
(Pervaded space)
 

   P.124:4, 11:7.3 전체 공간의 수직 단면(斷面)은, 몰타인의 십자가와 좀 비슷하며, 수평의 팔이 유물 (우주) 공간을 대표하고 수직의 팔이 무물 (저장소) 공간을 대표한다. 중부 공간 지대가 유물 공간과 무물 공간을 갈라 놓는 것과 얼마큼 비슷하게, 네 팔 사이의 지역은 네 팔을 갈라 놓는다. 잠자는 이 중부 공간 지대들은 파라다이스로부터 멀어짐에 따라 더욱 커져서, 궁극에는 모든 공간의 경계를 둘러싸며, 공간 저장소와 유물 공간의 수평 연장 전체를 완전히 캡슐처럼 싼다.

     몰타인의 십자가 유형과 비슷한 전체 공간의 수직단면

중부공간지대를 뺀 전체 십자 수직 단면

P.124:6, 11:7.5 유한하지만 상상할 수 없이 큰 V자 모습의 평면이, 파라다이스의 위와 아래 표면에 모두 직각으로 처해 있으며, 그 정점이 가장자리 파라다이스에 거의 닿아 있는 것을 네가 상상한다면, 다음에 이 평면이 파라다이스 둘레를 타원형으로 도는 것을 상상해 보아라. 그 회전이 유물 공간이 가진 부피의 윤곽을 대강 나타낼 것이다.


P.124:7, 11:7.6 우주의 어떤 특정한 장소를 기점으로 해도, 수평 공간에는 하한(下限)과 상한(上限)이 있다. 누가 오르본톤 평면에 직각으로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충분히 멀리 갈 수 있다면, 결국 유물 공간의 위나 아래 한계와 마주치게 될 것이다. 알려진 모우주의 차원 안에서 이 테두리는 파라다이스로부터 떨어질수록, 서로 거리가 더욱 멀어진다. 공간은 짙어지며, 공간은 창조 평면, 곧 우주들의 평면이 짙어지는 것보다 얼마큼 빨리 짙어진다.

("모든 공간의 경계"로서 규정할 수 있는 공간 울타리인 전체 공간의 수직단면, 캡슐처럼 둘러싼다.)

몰타인의 십자가와 유사한 수직단면을 더 구체적으로 묘사하면 수직의 팔이 수평의 팔보다 더 높다

IGB = 내부 인력체 (Inner gravity bodies)
OGB = 외부 인력체 (outer gravity bodies)
PCs = 파라다이스 회로 (Paradise circuits)
SU   = 초우주 (Superuniverses)
OS1 = 첫번째 공간수준 (The first outer space level)
OS2 = 두번째 공간 수준 (The second outer space level)
OS3 = 세번째 공간 수준 (The third outer space leve)
OS4 = 네번째 공간 수준 (The fourth outer space level)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