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모론시아 동반자들
(Morontia Companion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48:3.1 저택 세계들과 모론시아 세계에 있는 이 무리들은 지역 우주 어머니 영의 자손이다. 대대로 그들은 10만명씩 무리를 지어 창조되며, 네바돈에는 현재 이 독특한 존재가 7백억명이 넘는다.

 

48:3.2 모론시아 동반자는 샐빙톤 근처의 한 특별한 행성에 있는 멜기세덱들 한테서 봉사를 위한 훈련을 받는다. 그들은 중앙의 멜기세덱 학교들을 거치지 않는다. 그들의 근무는 체계의 가장 낮은 저택 세계들로부터 샐빙톤의 가장 높은 연구 구체들까지 다양하지만, 사람이 사는 세계와는 거의 접하지 않는다. 그들은 하나님 아들들의 일반 감독과 멜기세덱들의 직접적인 지도를 받으면서 봉사한다.
48:3.13 너희는 자동으로 새 언어를 배우지는 않을 것이다. 너희가 여기 밑에서 하는 것과 비슷하게, 거기서 말을 배울 터이고, 이 명석한 존재들은 너희의 언어 선생이 될 것이다. 저택 세계에서 첫 공부는 사타니아의 말이고, 그 다음에는 네바돈 언어일 것이다. 너희가 이 새 언어들을 통달하는 동안, 모론시아 동반자는 너희의 유능한 통역자요 참을성 있는 번역자가 될 것이다. 모론시아 동반자들 가운데 누군가가 통역 노릇을 하지 않고서 너희가 이 세계들 중 어디서도 방문자를 만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
48:3.3 모론시아 동반자는 한 지역 우주에서 1만 본부를―지역 체계의 제1 저택 세계 각 곳에―둔다. 그들은 거의 온전히 자치하는 계급이며, 대체로 총명하고 충성스런 무리의 존재이다. 그러나 이따금, 어떤 불행한 하늘 소동과 관련되어, 그들은 잘못에 빠졌다고 알려져 있다. 이 쓸모 있는 생명 존재들을 몇천명이나 사타니아에서 루시퍼 반란 시절에 잃어버렸다. 너희의 지역 체계는 지금 이 존재들의 할당수를 충분히 채웠으며, 루시퍼 반란으로 생긴 손실이 겨우 요즈음에 메워졌다.
48:3.4 모론시아 동반자는 두 가지 뚜렷한 부류가 있다. 한 종류는 적극적이고, 다른 하나는 수줍음을 타지만, 그밖에 그들은 지위가 동등하다. 남녀 구별이 있는 생물이 아니지만, 서로에게 감동스럽게 아름다운 애정을 나타낸다. 그들은 물질적 (인간적) 의미에서 도저히 벗이 되지 않지만, 생명 존재들이 존재하는 순서에서 인류와 아주 가깝다. 여러 세계에 있는 중도인이 너희와 가장 가까운 친척이다. 그 다음에 모론시아 케루빔이고, 그 다음에 모론시아 동반자이다.
 
47:6.2 네 번째 저택 나라에서 개별 상승자는 모론시아 생활의 집단 작업과 학급 활동에서 더욱 알맞게 자기 자리를 찾는다. 상승자는 여기서 방송과 기타 단계의 지역 우주 문화와 진보를 더욱 이해하게 된다.
47:7.2 제4 저택 세계를 떠나기 전에 지역 우주 언어를 통달했으니까, 너는 거주 자격을 가지고 예루셈에 도착하기 전에 유버르사의 말을 완전히 익히는 데 이제 더 시간을 바치며, 두 언어를 네가 유창하게 쓰는 것이 목표이다. 체계 본부에서부터 하보나까지, 상승하는 필사자는 모두 두 나라 말을 한다. 그리고 나서 오직 초우주 낱말 수를 늘이는 것이 필요하며, 파라다이스에 거주하기 위해서 그 위에 더 낱말 수를 더하는 것이 필요하다.
 

 

48:3.16 상승 생애의 과도기 단계를 관리하는 모론시아 동반자들은 모론시아 사무 관리에서 최고 권한을 가진다. 그들은 이 일을 위하여 창조되었고, 최상 존재가 사실이 될 때까지, 언제나 모론시아 동반자로서 남아 있을 터이고, 결코 다른 임무를 수행하지 않는다.

 

 

 

48:3.17 체계와 우주들이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됨에 따라서, 차츰 저택 세계들은 모론시아 훈련을 맡는 과도기 구체로서 활동하는 것을 중단한다. 점점 더 최후자들은 그들의 새로운 훈련 체제를 도입하는데, 이것은 우주 의식을 현재의 대우주 수준으로부터 미래의 바깥 우주 수준으로 바꾸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보인다. 모론시아 동반자들은 유란시아에서 현재 밝혀지지 않은 수많은 다른 영역에서 최후자들과 연합하여 점점 더 활동하도록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