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최후 군단
( the Corps of the Finality)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I. 필사 최후자 군단들

31:0.1 필사 최후자 군단들은 현재 조절자와 융합한 시간의 승천 필사자들의 알려진 운명이다. 그러나 이 군단에 배치된 다른 무리들도 있다. 1차 최후자 군단들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1. 하보나 원주민들 (Havona Natives).

2. 인력 사자들 (Gravity Messengers).

3. 영화롭게 된 필사자들 (Glorified Mortals).

4. 입양된 세라핌들 (Adopted Seraphim).

5.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들 (Glorified Material Sons).

6. 영화롭게 된 중도인들 (Glorified Midway Creatures)


1. 하보나 원주민들
  (Havona Natives)

 

31:1.3 중앙 우주의 거주민은 1천 명―1개 최후자 중대―에 하나의 비율로 그 군단에 가입되는데, 이 군단은 1천 명의 중대 단위로, 임시근무를 위하여 조직되고, 이 중대에는 하보나 원주민 1명, 인력 메신저 1명, 그리고 승천 필사자 997명이 있다.

 

2. 인력 사자들
(Gravity Messengers)

 

31:2.1 인력 메신저들이 활동하고 있는 곳은 언제 어디서나, 최후자들이 지휘한다. 모든 인력 메신저들은 그랜드판다의 독점 관할 밑에 있고, 그들은 오로지 1차 최후자 군단에만 배치된다...

31:2.2 인력 메신저들은 신별 출신이며, 그들은 수정되고 성격화된 조절자들이고... 실제로 그들은 초월 영(superspirit) 존재이며

31:2.3 인력 메신저들은 그 인원에 제한 없이 최후자 중대에 소속될 수 있지만, 오직 그들의 우두머리만, 필사 최후자 군단에 소집된다.

 

3. 영화롭게 된 필사자들
(Glorified Mortals)

 

31:3.1 승천하는 조절자-융합 필사자들은 1차 최후 군단의 대부분을 구성한다. 그들은 입양되고 영화롭게 된 세라핌과 함께 보통 각 최후자 중대에서 990명을 이룬다.

31:3.3.1. 우리는 기록을 통해 필사자들이 소구역에서 머무르는 동안은 제1 서열의 영이며, 대구역으로 이동할 때 제2 서열로, 그들이 초우주의 중앙 훈련 세계들로 나아갈 때 제3 서열로 발전한다는 것을 안다. 하보나의 여섯째 궤도에 도달한 후에, 필사자들은 넷째 영, 곧 졸업한 영이 되고, 우주의 아버지를 발견할 때 제5 서열의 영이 된다. 그 뒤에 필사 최후 군단의 영원한 임무에 영원히 그들을 소집하는 선서를 하고 나서, 그들은 영 존재의 제6 단계를 달성한다.

 

4. 입양된 세라핌들
(Adopted Seraphim)

 

31:4.1 필사자의 충실한 수호천사 가운데 다수는 자기가 보호하던 인간과 함께 승천 생애를 거치는 것이 허용되며, 이 수호천사의 다수는, 그 주체가 아버지와 융합한 뒤에, 영원한 최후자 선서를 하는 데 합세하여, 필사 동료의 운명을 영원히 받아들인다. 필사 존재의 승천 체험을 거치는 천사는 인간 본질의 운명을 공유할 수 있다; 그들은 똑같이 이 최후 군단에 영원히 소집될 수도 있다. 큰 무리의 입양된 세라핌과 영화롭게 된 세라핌들이 필사자 최후 군단들이 아닌 다양한 군단에 소속되어 있다.

 

5.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들 (Glorified Material Sons)

 

31:5.2 진보된 진화 세계가 빛과 생명의 시대 후기에 다다르면, 물질 아들들, 곧 행성 아담과 이브는 인간이 되기를 선택하고, 조절자를 받고, 필사 최후자 군단으로 이끄는, 우주를 올라가는 진화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이 물질 아들들 가운데 더러는 유란시아에서 아담이 한 것처럼, 생물학상의 가속자로서 임무에 부분적으로 실패하였다; 그리고 나서 그들이 그 영역 민족들의 자연 과정을 밟고, 조절자를 받고, 죽음을 통과하고, 그리고 승천 체제를 통해 믿음으로 진보하게 만들며, 그 후에야 그들은 파라다이스와 최후 군단에 이른다.

 

6. 영화롭게 된 중도인들
(Glorified Midway Creatures)

 

31:6.2 다양한 우주 출신의 중도인들은 기원과 본성이 크게 다르지만, 그들은 모두 파라다이스의 어느 최후 군단들로 가도록 예정되어 있다. 2차 중도자들은 모두 궁극에 조절자와 융합하며, 필사 군단들로 소집된다. 많은 최후자 중대들은 그 집단 안에 이 영화롭게 된 존재들 중에 하나를 가지고 있다.

 

일곱 최후자 군단
(the seven Corps of the Finality)

 

II. 일곱 최후자 군단

1. 필사 최후자 군단들 (The Corps of Mortal Finaliters).

2. 파라다이스 최후자 군단들 (The Corps of Paradise Finaliters).

3. 삼위일체를 체험한 최후자 군단들 (The Corps of Trinitized Finaliters).

4. 삼위일체를 체험한 합동 최후자 군단들
(The Corps of Conjoint Trinitized Finaliters).

5. 하보나 최후자 군단들 (The Corps of Havona Finaliters).

6. 초월 최후자 군단들 (The Corps of Transcendental Finaliters).

7. 밝혀지지 않은, 운명의 아들의 군단들
(The Corps of Unrevealed Sons of Destiny)
.

 

 

31:10.9 이 운명의 군단들은 각각 주재하는 의장이 있고, 파라다이스에서 운명의 최고 위원회 일곱을 구성한다; 그리고 현재 우주 시대 동안에 그랜드판다는 궁극의 운명을 가진 아이들을 우주에 배치하는 이 최고 기관의 우두머리가 된다.

31:10.10 이 일곱 최후자 군단이 함께 모이는 것은 아마도 최상 존재의 미래 총우주 활동조차 초월하는 잠재력을 가진, 성격자들, 지성들, 영들, 초한자들, 그리고 체험적 실체들이 동원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일곱 최후자 군단은 아마도 우주의 상상할 수 없는 발전을 준비하기 위해 유한자와 절대자의 힘을 모으는데 관여하는 궁극 삼위일체의 현재 활동을 의미할 것이다. 영원에 가까운 시절에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당시에 있었던 파라다이스와 하보나 성격자들을 동원했고, 계획하던 시공의 일곱 초우주 행정자와 통치자로서 그들을 임명했으며, 그 이후로 이처럼 성격자를 동원한 적은 없었다. 일곱 최후자 군단은 미래-영원의 활동이 있을 바깥의 우주들에서, 개발되지 않은 잠재력의 미래 필요성에 대한 대우주의 신적 반응을 나타낸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