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파라다이스
기록 관리자들
(Custodians of Records on Paradise)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25:5.1 하보나에 있는 3차 상천사들 가운데, 어떤 선임 우두머리 기록자들은 기록 관리자, 곧 빛의 섬의 공식 기록 보관소의 관리자로 뽑힌다. 이 기록 보관소는, 지식 관리자들의 지성 등록부에 있는 산 기록과 대조가 되며, 후자는 가끔 “파라다이스의 살아 있는 도서관”이라 부른다.

 

 

 

25:5.2 거주 행성에서 기록하는 천사들은 모든 개인 기록의 근원이 된다. 우주 전체에 걸쳐 다른 기록자들은 공식 기록과 살아있는 기록, 이 둘에 관하여 활동한다. 유란시아에서부터 파라다이스까지, 이 두 가지 기록과 마주한다; 지역 우주에는 문서로 된 기록이 더 많고, 살아 있는 기록은 적다; 파라다이스에는 살아 있는 기록이 많고, 공식 기록이 적다; 유버르사에서는 두 가지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25:5.3 조직되고 거주되는 창조 세계에서 생기는 중요한 일은 무엇이나 기록된다. 지역적 중요성을 넘지 않는 사건들은 지역 기록에만 남지만, 더 널리 중요성이 있는 것은 그에 따라서 처리된다. 네바돈의 행성, 체계, 별자리에서부터, 지역 우주 중요성을 가지는 것은 모두 샐빙톤에 공시된다; 그러한 지역 우주 수도로부터 그 사건들은 구역과 초우주 정부의 사무에 관계되는 상위의 기록으로 올라간다. 파라다이스 또한 초우주와 하보나 자료의 적절한 요약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온 우주에 관한 역사적이고 누적된 이 이야기들은 이 높은 3차 상천사들에 의해 보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