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1부 중앙우주와 초우주

크로놀덱들
(Chronoldeks)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살아있는 시간의 기계들

 

28:6.11 이 시간 평가자들은 또한 예언의 비밀이다; 그들은 어떤 사업이라도 이를 마치는 데 필요할 시간 요소를 보여주며, 다른 살아 있는 서열인 프랜달랑크들 및 크로놀덱들처럼, 그들을 계기 장치로서 믿을 수 있다. ...


29:4.37 프랜달랑크들은 기본 우주 물력의 각 형태에 하나씩, 30 분과로 창조되며, 순전히 살아 있고 자동적 존재, 압력, 속도를 재는 계기로서만 활동한다. 이 살아 있는 기압계는 오직 모든 형태의 물력 에너지의 상태를 자동으로 어김없이 등록하는 데만 집중한다. 그들과 물리적 우주의 관계는, 광대한 반영 작용과 지능적 우주의 관계와 같다. 질적ㆍ양적 에너지 존재를 기록하고 그 위에 시간을 기록하는 프랜달랭크를 크로놀덱이라 부른다.
크로놀덱에 의한 정확한 시간 알림

 

46:1.2 예루셈의 표준 마일은 유란시아의 약 11.2Km에 해당한다. 표준 무게인 “그라단트”는 원숙한 궁극적인 십진법을 통해서 쌓아 올렸고, 너희의 무게로 거의 정확하게 300g을 나타낸다. 사타니아의 하루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3일에서 1시간, 4분 15초가 모자라며, 이것은 예루셈이 자체의 축을 한 번 회전하는 시간이다. 체계의 1년은 예루셈의 1백 일이다. 시간은 매스터 크로놀덱(생시계)들에 의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