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머리말

최상존재
-최상위 하나님

(God the Supreme
)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 최상위 하나님에 대한
   중복 용어들 참조.

 

최상위 하나님 (God the Supreme), 최상위 (The Supreme), 최상존재 (The Supreme Being), 전능한 최상위 (The Almighty Supreme), 전능자 (The Almighty), 전능한 하나님 (God the Almighty) 는 모두 한 분임을 기억하자.

기능적으로 호칭을 구분한다면 다음과 같다.
1. 일반적 호칭 : 최상위 하나님(God the Supreme), 최상위(The Supreme)
2. 하보나 계시는 분 : 최상존재 (The Supreme Being)
3. 대우주에서 활동하는 최상위의 호칭 :
    전능 최상위(The Almighty Supreme), 전능자 (The Almighty)
4. 대우주의 진화가 완성되었을 때 : 전능한 하나님 (God the Almighty)로
    구분할 수 있다

 

최상위 실체의 근원 : 삼위일체
최상위의 성장의 무대 삼극일치

 

115:4.1 최상위 하나님의 기원에 관한 어떤 고찰도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이는 최상위가 기원적 신(Deity) 삼위일체로부터 파생된 신이기 때문이다. 최상위의 성장에 대한 어떠한 고찰도 실존하는 삼극일치들을 고려해야 한다. 이들이 (첫째 근원 중심과 연결하여) 모든 절대 사실성과 모든 무한한 잠재성을 둘러싸기 때문이다. 진화하는 최상위는 유한한 존재 수준 속에서, 그리고 그 수준에서, 잠재하는 것을 실재하는 것으로 변형―변신―시키는, 성격 의지의 초점이 절정에 이르는 것이다. 실재와 잠재력, 두 삼극일치는 우주들 안에서 성장의 상호 관계 전체성을 포함한다.

 

0:7.7 하보나에 계신 최상위 하나님은 삼자일치 파라다이스 신의 영이 성격으로 반영된 것이다. 이 연합하는 신 관계는 이제 칠중 신 안에서 바깥으로 창조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대우주에서 전능한 최상위의 체험적 권능으로 통합되고 있다.

최상존재의 현재 상태

. 1차 기능 : 중앙우주- 영 성격자
. 2차 기능 : 대우주-동력을 가진
체험적 하나님
. 3차 총우주 : 전능한 체험적 주권자인
초월 전능자로 확대될 예정

116:0.5 최상 존재는 중앙 우주에서 1차적으로 영(spirit) 성격자(personality)로서 활동하고 있다; 대우주에서는 2차적으로 전능한 하나님(God the Almighty), 동력(power)을 가진 성격자이다. 총우주(master universe)에서 최상위의 3차 기능은 지금 잠재되어 있으며, 오직 알려지지 않은 지성(mind) 잠재력으로만 존재한다. 이 3차 최상 존재의 진화가 무엇을 드러낼지는 아무도 모른다. 더러는 초우주들이 빛과 생명 속에 정착할 때, 최상위(Supreme)가 대우주의 전능한 체험적 주권자로서 유버르사에서 활동하고, 한편 바깥 우주들에서 초월 전능자로서 능력을 확대하리라 믿는다. 더러는 최상위의 셋째 단계는 신의 셋째 수준의 명시를 포함하리라고 추측한다. 그러나 우리 가운데 아무도 정말로 알지 못한다.

.

 

최상존재는 창조자는 아니지만 메제스톤(반영 영들의 우두머리)을 직접 창조. 이는 시-공간을 통합하기 위함.

0:7.9 최상존재는 매제스톤(위엄자)의 아버지라는 점 외에 직접 창조자는 아니지만, 그는 모든 생명 존재-창조자 사이의 우주 활동을 종합하는 조율자이다. 최상 존재는 이제 진화하는 우주들에서 현실화하고 있고, 시-공간의 최상위의 창조자들(Supreme Creators)과 체험적 관계를 가지면서 삼자일치 파라다이스 신의 시-공간의 신성을 연관시키고 통합하는 신(Deity)이다. 이 진화하는 신(Deity)이 마침내 실현되었을 때, 유한자와 무한자의 영원한 융합―체험적 힘과 영 성격(spirit personality)의 끊을 수 없는 영원한 결합―이 이루어질 것이다.




 

 

 

 

 

* 최상위와 가지는 협동관계
   (개인적 소견)

행성 필사자의 일곱 시대

 

0:2.15 최상위 하나님― 시공의 하나님. 인간과 창조자가 연합하여 체험으로 이루는 성격 신. 최상 존재는 시공의 진화하는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진화하고 체험하는 하나님으로서 신의 통일을 성취하는 첫 번째 단계이다.

110:6.16 ... 7급이나 6급 수준에 있는 자는 2급이나 1급에 있는 자처럼 참으로 하나님을 아는 경지에 거의 이를 수 있다―하나님의 아들임을 의식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낮은 단계의 인간은 최상 존재와 가지는 체험적 관계를 훨씬 적게 의식한다. ...

* 최상 존재와 가지는 체험적 관계는 보통 사회적인 협동관계로 이해하면 좋을 듯 하다.

47:6.3 ...이러한 사회적 문화는 4저택세계 단계에 해당하며, 진화하는 행성에서 교육아들 이후 시대의 정신 및 사회생활 단계이다. 그러나 영적 지위는 그보다 훨씬 앞서 있다.

 

 

117:1.2 최상위의 창조자들(Supreme Creators) 성격 안에서 하나님들(Gods)은 파라다이스에서 시간과 공간의 영역으로 내려와, 거기서 아버지를 찾아 올라갈 수 있는 파라다이스-성취 능력을 가진 생명 존재를 창조하고 진화시킨다. 하나님을-계시하는 내려오는 창조자, 그리고 하나님을-추구하며 올라가는 생명 존재들로 이루어진 이 우주 행렬은 최상위가 신으로 진화함을 드러내며, 그분 안에서 내려오는 자와 올라가는 자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영원한 우주적 형제 사랑을 발견한다. 최상 존재는 이처럼 완전한-창조자 체험의 원인이 되는 것과 완전을 향한-생명 존재의 반응 체험을 유한하게 통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