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최상위 하나님
(God the Supreme
)
*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 최상위 하나님에 대한
   중복 용어들 참조.

 

117:3.1 (1281.3) 최상 존재, 최상위 하나 , 전능한 최상위 , 이렇게 여러 가지로 일컫는 우주 실체는 태어나는 단계에 있는 모든 유한 실체를 복잡하게 보편적으로 통합한 것이다. 영원한 에너지, 신다운 영, 우주 지성의 방대한 분화는 최상위의 진화에서 유한한 절정에 이르며, 그는 모든 유한한 성장의 총합이요, 유한하게 최대로 완성하는 신 수준에서 스스로 실현한 것이다.

최상위 하나님 (God the Supreme), 최상위 (The Supreme), 최상존재 (The Supreme Being), 전능 최상위 (The Almighty Supreme), 전능자 (The Almighty), 전능한 하나님 (God the Almighty) 는 모두 한 분임을 기억하자.

기능적으로 호칭을 구분한다면 다음과 같다.
1. 일반적 호칭 : 최상위 하나님(God the Supreme), 최상위(The Supreme)
2. 하보나 계시는 분 : 최상존재 (The Supreme Being)
3. 대우주에서 활동하는 최상위의 호칭 :
    전능 최상위(The Almighty Supreme), 전능자 (The Almighty)
4. 대우주의 진화가 완성되었을 때 : 전능한 하나님 (God the Almighty)로
   
구분할 수 있다

 

0:7.7 (11.1) 하보나에 계신 최상위 하나님은 삼자일치 파라다이스 신의 영이 성격으로 반영된 것이다. 이 연합하는 신 관계는 이제 칠중 신 안에서 바깥으로 창조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대우주에서 전능한 최상위의 체험적 권능으로 통합되고 있다.

0:7.7 (11.1) 하보나에 계신 최상위 하나님은 삼자일치 파라다이스 신의 영이 성격으로 반영된 것이다. 이 연합하는 신 관계는 이제 칠중 신 안에서 바깥으로 창조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대우주에서 전능한 최상위의 체험적 권능으로 통합되고 있다.

0:7.9 (11.3) 최상존재는 위엄자 하나만을 창조하였다. 그는 직접 창조자는 아니지만 인간과 창조자 사이에 모든 우주 활동을 통합하는 조정자이다. 최상 존재는 시공의 최상 창조자들과 체험적 관계를 가지면서 삼자일치 파라다이스 신의 시공 신성을 상관시키고 통합하는 신이다. 마침내 현실화되었을 때, 이 진화하는 신은 유한자와 무한자의 영원한 융합―체험적 권능과 영 성격의 영원한 끊을 수 없는 연합―이 될 것이다.



 

 

 

 

 

* 최상위와 가지는 협동관계
   (개인적 소견)

행성 필사자의 일곱 시대

 

0:2.15 (4.9) 최상위 하나님― 시공의 하나님. 인간과 창조자가 연합하여 체험으로 이루는 성격 신. 최상 존재는 시공의 진화하는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진화하고 체험하는 하나님으로서 신의 통일을 성취하는 첫 번째 단계이다.

110:6.16 (1211.1) ... 7급이나 6급 수준에 있는 자는 2급이나 1급에 있는 자처럼 참으로 하나님을 아는 경지에 거의 이를 수 있다―하나님의 아들임을 의식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낮은 단계의 인간은 최상 존재와 가지는 체험적 관계를 훨씬 적게 의식한다. ...

* 최상 존재와 가지는 체험적 관계는 보통 사회적인 협동관계로 이해하면 좋을 듯 하다.

47:6.3 (536.4) ...이러한 사회적 문화는 4저택세계 단계에 해당하며, 진화하는 행성에서 교육아들 이후 시대의 정신 및 사회생활 단계이다. 그러나 영적 지위는 그보다 훨씬 앞서 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