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사이트            
일러스트 유란시아서 머리말

절대 삼위 일체
(Absolutes Trinity
)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0:12.2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우주의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의 영원한 신 연합―은 사실로 실존적이지만, 모든 잠재성은 체험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삼위일체는 무한을 포함하는 유일한 신 실체가 되며, 따라서 최상위 하나님, 궁극위 하나님, 절대자 하나님이 현실화하는 우주 현상이 일어난다.

106:5.1 최상위가 진화로 체험하는 실체의 최고점인 것처럼, 궁극위도 초월적 실체의 정점이다. 이 두 체험적 신이 실제로 솟아나는 것은 2차 체험적 삼위일체가 생길 기초를 놓는다. 이것은 절대 삼위일체(Trinity Absolute)로, 최상위 하나님, 궁극위 하나님, 밝혀지지 않은 우주 운명 종결자, 이 셋의 연합이다. 그리고 이 삼위일체는 이론적으로 잠재력의 절대자―신 절대자, 우주 절대자, 무제한 절대자―를 활성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절대 삼위일체가 마침내 형성되는 것은, 하보나에서부터 제4차, 가장 바깥 공간 수준까지, 총 우주 전체의 진화가 완결된 뒤에야 일어날 수 있다.


 

0:12.7 절대 삼위일체―둘째 체험적 삼위일체―는 지금 실재화하는 과정에 있고, 최상위 하나님, 궁극위 하나님, 그리고 밝혀지지 않은 우주 운명 종결자로 구성될 것이다. 이 삼위일체는 성격 수준과 성격 초월 수준에서, 아니 비성격의 경계에서도 활동하며, 삼위일체의 보편적 통일은 체험으로 절대 신을 만들 것이다.

106:8.11 절대 삼위일체. 이것은 신의 모든 가치에 관하여, 최상위 하나님, 궁극위 하나님, 우주 운명 종결자의 집합이다. 이 삼위일치된 집합의 어떤 다른 단계는, 팽창하는 우주에서 신이 아닌 가치들과 상관이 있다. 그러나 체험적 신들(Deities)의 능력과 성격 양상이 지금 체험으로 통합되는 과정에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들은 신성의 단계들과 함께 통합되고 있다.

 

 

 

106:7.3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를 구성하는 신들(Deities)의 의지 행위가 운명을 확정한다. 운명은 그 세 분의 위대한 잠재력의 광대함 안에서 정해지며, 그 절대성은 미래에 발전하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우주 운명 종결자의 행위에 의해 아마도 운명을 종결하는데, 이 행위는 아마도 절대 삼위일체 안에서 최상위 그리고 궁극위와 관련될 것이다. 체험적인 운명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체험하는 생명존재에 의해 이해될 수 있다; 그러나 무한한 실존자들에 부딪치는 운명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최종 운명은 실존적이자 경험으로 얻는 달성이며 신 절대자(Deity Absolute)를 감싸는 듯하다. 그러나 신 절대자는 우주 절대자의 덕분으로, 무제한 절대자와 영원한 관계를 가진다. 체험 가능성을 지닌 이 세 절대자는 실제로 실존적이고 그보다 크며, 그들은 한없고,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가없고, 측량할 수 없다―참으로 무한하다.

 

 

 

106:7.6 최종적인 의미에서 하나님께 도달할 수 없는 것은 어떤 면에서도 우주의 생명존재들을 낙담시키지 않는다; 정말로 너희는 칠중자, 최상위, 궁극위의 신(Deity) 수준에 도달할 수 있고, 또 그렇게 되며, 이 수준이 너희에게 가지는 의미는, 아버지 하나님을 무한히 깨닫는 것이 영원히 존재하는 절대 지위를 가진 영원한 아들에게, 그리고 합동 행위자에게 의미하는 것과 같다. 하나님의 무한성은 생명존재를 괴롭히기는커녕, 모든 끝없는 미래를 통해서 내내, 상승하는 성격자에게 영원조차도 소모하거나 끝내지 않을 가능성, 성격 발달과 신(Deity) 연합의 가능성을 앞에 두었다는 최고의 확신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