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초한자
(Absonite
)
*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자료출처 - http://lightandlife.org/
초한의 어원 : 초한(absonite)은 무한(infinity)도 아니고 절대성(absoluteness)도 아니다. 이 단어는 유한(finite)을 넘지만, 절대적(absolute)이지 않은 상태라는 의미로 "abso-"와 "-nite"를 합쳐서 만든 신조어인 듯하다.

 

0:1.12 (2.12) 실체의 초한 수준(*)의 특징은 처음도 없고 끝도 없는 사물과 존재들이 있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것이다. 초한자는 창조되지 않으며, 궁극에 이른다―그들은 다만 궁극에 이를 뿐이다. 궁극의 신 수준은 초한 실체들과 관계된 활동을 뜻한다. 총우주의 어느 부분에 있거나 상관 없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할 때는 언제나, 그러한 초한 현상은 궁극위 신의 행위이다.

 

누가 초한 존재인가?

31:9.2 (351.3) 초한 존재들은 (태어나지 않고) 궁극에 이르며, 일곱 수준에서 우주의 물질적 건축과 행정에 관여한다. 총우주 건축가들은 다음 7 수준에서 활동한다:

1. 파라다이스.
2. 하보나.
3. 일곱 초우주.
4. 제1 바깥 우주.
5. 제2 바깥 우주.
6. 제3 바깥 우주.
7. 제4 바깥 우주.

이 외에도, 제 30편 1장에는 궁극에 이른 초한 존재들의 목록이 있다.

1. 총우주 건축가.
2. 초월 기록자.
3. 기타 초월자.
4. 궁극에 이른 1차 물력 조직책.
5. 초월 물력 부조직책.

이 초한 존재들은 창조되지도 않았고 창조자도 아니다.


115:1.3 (1260.4) 필사자가 온 우주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려고 우주 실체의 다양한 수준을 유한 수준, 초한(超限) 수준, 절대 수준이라 언급하였다.
이 중에서 오직 절대적인 것이 무조건 영원하고 참으로 실존적이다.
초한한 것과 유한한 것은 무한의 처음이자 원초적 절대 실체에서
나온 파생물이요, 수정(修正)된 것, 자격 제한이요, 묽게 만든 것이다.

사람은 초한자가 될 수 있는가?

 

파라다이스의 초한 실체들이 우주에서 체험적 신으로 현실화하는 것과
성격 및 권능 면에서 대등하다. 이러한 체험적 전개가 끝나는 것은 최상 존재가 현실화를 마침으로, 그리고 칠중 신이 베푸는 봉사로 초한 수준에 이른,
시공의 모든 인간에게 궁극에 봉사하는 운명을 주도록 고안되어 있다. (0.9.1)

유란시아 부류의 필사자가 받는 인격은 세 가지 유한 수준(길이ㆍ깊이ㆍ넓이)에서, 세 가지 초한 수준에서, 그리고 한 가지 절대 수준에서 인격을 실현하는 잠재성을 가진다 (112:1.9)

... 진화가 충만히 진행되고 우주의 성장 능력이 다 소모되었을 때, 유한자 총체는 궁극위인 아버지를 찾아서, 영원한 생애의 여러 초한(超限) 단계를 시작할 것이라고 우리는 가르침을 받았다. (117:5.14)

그러나 이상의 문단들은 필사자가 초한자가 된다는 것 보다는 초한 수준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고, 초한 수준에서 궁극위 하나님의 체험단계에 함께 할 수 있음을 말한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