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초한자
(Absonite
)
 

 

P.2:12, 0:1.12 실체의 초한 수준은, 처음도 끝도 없는 사물과 존재들이 있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특징을 가진다. 초한자들은 창조되지 않으며, 궁극에 이른다. - 그들은 다만 그럴 따름이다. 궁극위의 신 수준은 초한 실체들과 가지는 관계에서 활동함을 뜻한다. 전(全)우주의 어느 부분에 있거나 상관 없이, 시공을 초월할 때는 언제나, 그러한 초한 현상은 신의 궁극위의 행위이다.

 

하보나 (Havona)
P.481:4, 42:1 .7 지성은 파라다이스에서 절대적이요, 하보나에서는 초한(超限)하며, 오르본톤에서는 유한하다. 지성은 언제나 달라진 에너지 체계들에 생생한 봉사의 존재 및 활동이 더해짐을 뜻하며, 이것은 모든 수준과 모든 종류의 지성에 참말이다. 그러나 우주 지성을 지나서, 지성이 비영적 에너지와 가지는 관계를 그리기가 더욱 어렵게 된다. 하보나 지성은 절대 아래이지만, 진화를 초월한다. 실존·체험적이니까, 그것은 너희에게 밝혀진 어느 다른 개념보다도 초한한 것에 더 가깝다. 파라다이스 지성은 인간의 이해를 뛰어넘으며, 실존적이고 비공간·비시간적이다. 그런데도 이 수준의 지성은 모두 합동 행위자의 우주 계심으로―파라다이스에 계신, 지성의 하나님의 지성 인력이 장악하는 힘으로―말미암아 빛을 잃게 된다.

▲ Top

P.113:6, 10:5.5. 2. 초한자에 대한 태도.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유한을 초월하지만 절대 아래에 있는 존재 수준을 존중하며, 이 관계를 때때로 궁극 삼위일체라고 부른다. 궁극위도 최상위도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를 온전히 대표하지 않는다. 그러나 제한된 의미에서, 각자의 수준에 대하여, 체험적 권능이 개발되는 전 성격(前性格) 시대에 두 분은 각자 삼위일체를 대표하는 듯하다.
 

 

P.332:38, 30:1.20 VI. 초월 성격 존재. 온 우주에는 신다운 기원을 가지고, 다채롭게 봉사하는 광대한 무리의 존재, 성격이 아닌 존재들이 있다. 이 존재들 가운데 더러는 아들의 파라다이스 세계들에서 거주하며, 더러는 영원한 아들의 초월 성격 대표들처럼, 다른 데서도 부딪치게 된다. 그들은 대체로 이 이야기에서 언급되지 않으며, 성격을 가진 존재들에게 그들을 설명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아주 무익할 것이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