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란시아서 재단 번역본 한국어 사이트            

세 절대자
(Three Absolutes
)
 

 

P.15:5, 0:11.15 절대자. 두 절대자─제한된 절대자와 제한되지 않은 절대자─는 정신을 가진 피조물이 지켜보다시피, 겉보기에는 그 기능이 아주 갈라지지만, 우주 절대자 안에서, 또 그로 말미암아 완전히 신성하게 하나가 된다. 결론적인 최종적 이해는, 모두 셋이 하나의 절대자이다. 그들은 무한 아래 수준에서 기능이 구별되지만, 무한 속에서는 하나이다.

 

P.13:6, 0:11.1 계시되지 않은 이 무한 잠재성은 무제한 절대자 안에 숨겨져 있고, 신 절대자 안에 신성하게 가려져 있다. 한편 이 둘은 우주 절대자의 활동 안에서 하나가 되며, 이 우주 절대자는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계시되지 않은 무한이 통합된 것이다.

[아버지의 무한 잠재성은 어떤 그림으로도 묘사될 수 없다. 그러나 이 일러스트 도해는 제한된 지성에게 간략하게나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P.1157:1, 105:3.10 절대자들이 스스로 계신 이이자 첫째 근원 중심의 명시라는 것은 하나의 진리이다. 이 절대자들은 결코 시작이 없었지만, 첫째 근원 중심과 나란히 영원한 자인 것은 하나의 사실이다. 영원 속에서 절대적인 것들의 관계를 시간 언어와 공간의 개념 형태에서 반드시 역설(逆說)에 빠지지 않고는 발표할 수 없다. 그러나 무한의 일곱 절대자의 기원에 관하여 무슨 혼란이 있든지 상관 없이, 모든 실체가 그들의 영원한 존재와 무한한 관계에 근거를 둔다는 것은 사실이자 진리이다.

P.1156:6, 105:3.9 무한의 일곱 절대자는 실체의 시초를 구성한다. 필사 지성들이 간주하고 싶어하다시피, 첫째 근원 중심은 모든 절대적인 것에 선행(先行)하는 듯이 보일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유익하더라도 그러한 가설은, 아들, 영, 세 절대자, 파라다이스 섬이 영원히 공존하기 때문에 무효가 된다.